뉴데일리 로고

마케팅

thumb1

"APAC 오가닉 마케팅의 핵심은 현지화, 맞춤 콘텐츠로 승부"… 이수아 버블쉐어 대표

이수아 버블쉐어 대표 인터뷰 '현지 맞춤 콘텐츠 마케팅 솔루션' 버블쉐어, '쿠키리스 시대' 오가닉 콘텐츠에 집중 "검색엔진최적화(SEO), 단순한 상위 노출 아냐… 사용자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

thumb1

젊은 광고인과 마케터를 위한 '실무 꿀팁'… '칸 라이언즈 서울 마케터스 아카데미' 론칭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영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칸 라이언즈 서울 마케터스 아카데미 신설 차세대 광고인·마케터, 글로벌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한 특별 프로그램 글로벌 크리에이티비티·마케팅 전문가 8인, 튜터로 참여 9월 25~27일, 광화문 씨네큐브 2관서 열려

thumb1

"빅테크·AI가 장악? 더 큰 성장 기회 '오픈 인터넷'에 있다"… 안익진 몰로코 CEO

머신러닝 기업 몰로코, 매출 1조5000억원 기업으로 성장 모바일 앱 광고에서 커머스미디어·스트리밍 수익화 산업으로 확장 "모바일 이용자 66%, 오픈 인터넷에 있어… 4배 성장 가능"

thumb1

"AI시대, 감성과 유머가 돌아왔다"… 칸 라이언즈 수상작과 40여개 세션 25일 개막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AI·SDGs·크리에이티비티 주제로 광화문 씨네큐브서 3일간 열려 칸 라이언즈, 덴츠, 레오버넷 대만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비티 전문가 방한 현대차, LG, LG유플러스, 삼양식품, 스튜디오닷 등 브랜드 인사이트 공유 제일기획, HSAD, 돌고래유괴단, 이노레드, 퍼블리시스 등 대표 크리에이터 총출동

thumb1

문화를 바꿀 수 없다면, 그 일부가 돼라!… 하인즈의 '세계에서 가장 네덜란드스러운 케첩'

하인즈, 감자튀김에 케첩 대신 마요네즈 즐겨 먹는 식문화에 주목해 '하헐첩' 캠페인 론칭 네덜란드의 국민 고명 '하헐슬라흐', 케첩 맛으로 선봬 "무언가를 뿌려 먹을 때도 하인즈여야만 한다" 브랜드 핵심 메시지 강조 Gut 암스테르담 대행

thumb1

"긴 근무 시간·낮은 급여, 광고업이 지속가능하려면"… 푸자 마넥 탤런티드 에이전시 크리에이티브

푸자 마넥, 성별 불균형에 도전하는 차세대 여성 리더로 주목 탤런티드 에이전시 창립멤버로 광고 업계 '번아웃 문화' 타도 "항상 크리에이티브한 작업을 우선시 할 것" 조언

thumb1

해외 광고대행사 CD에게 1:1로 포트폴리오 리뷰 받는다… '글로벌 포트폴리오 나이트 2024'

파리부터 뉴욕, 상하이, 뭄바이까지, 전 세계 22개 도시서 진행… 10월 24일 세계 최대 규모 광고 포트폴리오 리뷰 프로그램… 조언과 네트워킹, 채용까지 연계 최고의 포트폴리오 팀, 2025년 뉴욕서 열리는 '더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브 위크'에 초청

thumb1

"대학생들의 에너지, 크리에이티브 산업 진흥으로"… 칸 라이언즈 코리아, 중앙대와 MOU

양사, 칸라이언즈 어워드-세미나 콘텐츠 활용해 미디어 운영·제작·홍보 분야 협업키로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광화문 씨네큐브서 열려

thumb1

"운전 중 휴대폰 사용하면 이것이 4배"… 폭스바겐, 데이터를 비주얼로 혁신하다

WHO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시 사고 발생 가능생 4배 증가" 폭스바겐, 통계 데이터를 시각적·직관적으로 보여주며 기존 캠페인들과 차별화 오길비 볼리비아 대행

thumb1

"또 낚였죠? 파우치는 그대로입니다!"… 루머를 마케팅에 활용한 카프리썬의 기지

카프리썬 파우치 포장 단종 루머, 유쾌한 방식으로 정면돌파 카프리썬 파우치 3800개 들이 팔레트, 월마트서 독점 판매 이벤트 브랜드 헤리티지 강조하고 소비자와의 정서적 유대감 강화

thumb1

'수면 부족' 현대인을 위해… 이케아, 프락타 쇼핑백을 베개로 바꾸다

이케아 싱가포르, 프락타 백을 패딩으로 만든 '레스텐' 백 공개 수면 부족을 겪는 현대인들에게 잠깐의 휴식처 제공 더 시크릿 리틀 에이전시 대행 이케아, '오늘도, 잘 자요' 캠페인 통해 '더 나은 수면' 돕는 홈퍼니싱 솔루션 강조

thumb1

"스쾃 하면 인간 게임 컨트롤러로 변신"… 삼성의 혁신, Z세대의 운동 경험 바꿨다

'갤럭시 스페이스 스쾃', 운동을 게임화 한 새로운 몰입형 경험 제공 "기술과 크리에이티비티의 결합으로 Z세대의 헬스장 경험 재정의" 제일기획 베네룩스 대행

thumb1

[성민정] 세상을 바꾸는 기술, 세상을 바꾸는 크리에이티브

2024 Cannes Lions 참관기⓶ 성민정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thumb1

"죽음의 물, 영원히 차갑게"… 관 모양 쿨러 만든 리퀴드데스의 파격

리퀴드데스, 아웃도어 브랜드 '예티(Yeti)'와 협업해 '관 쿨러' 제작해 경매 부쳐 '죽을 때까지 차갑게'… 파격 메시지로 브랜드 정체성 극대화 파격적 협업과 마케팅으로 브랜드 메시지 효과적 전달

thumb1

"크리에이티비티가 모든 것을 이긴다!"… 아이유에게 영감 받아 탄생한 희망의 메시지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슬로건·키 비주얼 공개… 심플하고 직관적인 메시지와 디자인 눈길 기술에 휩쓸리지 않고 인간적 가치 중심으로 발전해야 한다는 메시지 담아 크랙더넛츠의 재능기부로 완성… "삭막해지고 힘들어진 광고계에 희망 전달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