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로고

마케팅

thumb1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곳 찾아 성장하라!"… 페르난도 마차도의 성공 방정식

'마케팅 천재' 페르난도 마차도, 유니레버→액티비전 블리자드 거쳐 스타트업으로 낫코 마케팅 고문 등 4개 업 "각기 다른 장소에서 얻은 배움을 크리에이티비티로" "한국 마케터들, 기생충·오징어게임에서 본 크리에이티비티와 대담성 보여주길"

thumb1

현대차, 마케팅 조직 개편 1달 만에 '흔들'… 안젤라 제페다, CMO서 역할 축소되자 사임

CMO에서 CCO로 역할 축소… 조직 개편 1달여 만에 회사 떠나기로 현대차, 션 길핀 글로벌 세일즈 마케팅 수석부사장 신임 CMO로 임명 현대차 북미 마케팅 전략 방향성 변화에 주목

thumb1

생리 중 바다 수영하면 상어가 공격할까?… 모디보디의 '생리 수영복' 실험

생리에 대한 근거 없는 미신에 맞서 사회적 인식 변화 촉구 "생리와 상관 없이 여성들이 일상적 활동 즐길 수 있기를" TBWA╲시드니 산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패브릭(Fabric) 대행

thumb1

다빈치의 작품 세계, 실감나게 체험한다… '모나리자 이머시브', 뮤지엄엘서 전시

2025년 7월 27일까지 전시

thumb1

"AI라는 벽돌로 인간이 집 짓는 시대, 핵심은 상상력"… 전이안 컴파운드 컬렉티브 대표

한국관광공사의 'AI Point of View' 캠페인으로 AI 영상 제작의 새로운 지평 열어 "단 몇 개월 만에 새로운 세상 펼쳐지는 AI 시대, 멈춰있지 않으려 노력" "광고는 시각과 청각으로 승부 보는 싸움… 우리 정체성은 오디오 비주얼 프로덕션" "온·오프 경계 없이 시청각적인 새로움과 즐거움 만들어 내는 것이 비전"

thumb1

이탈리아 호수에 등장한 '떠 있는 보트', 75cm 공중부양의 비밀은?

[2024 칸 라이언즈 기후 위기 관련 캠페인] 글로벌 에너지그룹 이온(E.ON), 기후변화 문제 알리기 위한 '플로팅 보트' 캠페인 선봬 칸 라이언즈 아웃도어 라이언즈 실버 수상

thumb1

"인간과 기술이 협력할 때 최고의 결과 나온다"… 천재 마케터 페르난도 마차도의 AI 활용법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제품 개발 AI로 하루 만에 가능… AI는 더 많은 것을 창조할 수 있게 해"

thumb1

"우리의 장르는 가벼운 농담, 사소함의 강력함 믿는다"… 숏폼 최강자 '이짜나언짜나'의 성공 비결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함께할 때 가장 즐거워… 챌린지 계속될 것"

thumb1

"여성 광고인들이여, 조력자가 되겠다는 생각 버려라!"… 조던 두셋 덴츠 캐나다 CCO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조던 두셋 덴츠 캐나다 CCO, 여성의 '소프트파워' 강조 "리더십 역할 변했다… 여성만의 특성을 시그니처 파워로 삼아라"

thumb1

"AI 시대, 인간의 감성 흔드는 감성지능이 핵심"… 헤만트 쉬린기 BBDO 인도 CCO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사람들을 감동시키는 힘 믿어… 인공지능도 감성을 움직일 때 잘 작동해"

"아름다움은 절대 늙지 않는다"… 1957년생 '도브 뷰티바'의 고객들이 전한 '찐' 후기

도브, 70여 년의 역사 가진 '뷰티바'의 브랜드 헤리티지 기념하는 캠페인 선봬 톱스타 대신 오랜 다양한 연령대의 '뷰티바' 사용자 10명 모델로 내세워 진정성 담아 급변하는 뷰티 트렌드 속 시대를 초월한 '뷰티바'의 브랜드 가치 강조 에델만(Edelman) 대행

thumb1

"40년 업력 AI 플랫폼에 다 담았다, 통찰력 있는 솔루션으로 승부"… 박애리 HSAD 대표

박애리 HSAD 대표,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서 키노트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DASH' 개발 여정 공개 "AI, 인간 대체품도 요술 방망이도 아닌 나와 함께 성장하는 '아이'"

thumb1

"햄버거 or 핸드백, 송아지 '앵거스'의 운명에 투표하세요"… 미스치프의 파격적 사회 실험

소 한 마리에서 생산되는 햄버거 패티 1200장, 가죽 핸드백 4개 예약 판매 나서 예약자의 50%가 최종 구매 포기하면 송아지 '앵거스'의 생명 살릴 수 있는 투표 진행 육식·가죽 패션 소비에 대한 도덕적·윤리적 문제 파격적 방식으로 공론화 송아지 '앵거스'의 운명은 소비자 손에… 결과 발표는 600일 뒤

thumb1

광고는 장애인 운동 선수를 어떻게 묘사할까?… 애플이 꿈 꾸는 '진정한 기술 평등'

애플, 2024 파리 패럴림픽 앞두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주 다룬 'The Relay' 캠페인 선봬 장애 유무와 관계 없이 모든 선수들을 '트랙 위 동등한 존재'로 묘사 광고·미디어, 장애인을 동등한 인간으로서 진정성있게 존중하는 방향으로 진화 애플 인하우스 크리에이티브팀 제작

thumb1

[성민정] "AI는 크리에이티브가 아닙니다. 크리에이티브는 바로 당신"

2024 Cannes Lions 참관기① 성민정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