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왜 크리에이티비티를 갈구하는가?… 2024 칸 라이언즈가 건넨 6가지 해답
[2024 칸 라이언즈] 6월 17~21일까지 프랑스 칸서 열려 올해 수상작 최대 트렌드는 돌아온 '유머', AI의 '인간적' 활용, 단순함이 보여준 강력한 임팩트 럭셔리 브랜드, 인플루언서의 등장… 달라진 시대상 반영하는 칸의 방향성 제시 그랑프리, 영 라이언즈, 퓨처 라이언즈 '올해의 학교' 수상 등 K-크리에이티비티의 위상 빛나
광고판이 현재 온도 알려주자, 맥도날드 아이스 음료 매출이 쑥↑
맥도날드 카타르, 날씨 대응 pDOOH로 여름 쿨러 라인업 소개 전체 매출 7%, 파르페 메뉴 매출 88% 늘기도 사치&사치 카타르(Saatchi & Saatchi Qatar) 대행
스포티파이가 지루한 '엑셀 시트'로 뮤직비디오를 만들자, 광고주가 응답했다!
[2024 칸 라이언즈 수상작 인사이트] ⑤크래프트 트랙 디자인·디지털크래프트·필름크래프트·인더스트리크래프트 라이언즈 그랑프리 수상작
"우리는 베프"… 코카콜라와 오레오, 맛과 마케팅 혁신 동시에 이뤘다
코카콜라·오레오, 컬래버레이션 통해 한정판 신제품 선봬 '베스티(Bestie)' 테마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독특한 브랜드 경험 제공 스포티파이·포에버21 등과 협업해 브랜드 경험 확장 WPP 오픈X, 오길비, 웨버샌드윅, 덴츠, VML 등 협업 대행
오메가, 삼성, 나이키… 2024 파리 올림픽 마케팅, 유튜브 콘텐츠 승자는?
소셜 동영상 분석 플랫폼 'Tubular', 2024 파리 올림픽 최다 조회수 콘텐츠 공개 지난 90일 간 올림픽 관련 콘텐츠 2억2900만 건 조회수 기록 2024 파리 올림픽에 85개 기업, 6조원 규모 스폰서십 투자한 것으로 추산
이노레드·크랙더넛츠, 원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2024 심사위원으로 선정
김유리 이노레드 CD·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 패널 B·C 심사 맡아 출품 마감 9월 6일, 수상작 발표 12월 예정
"초 단위로 고객 행동 반영… 푸시 알림 마케팅 韓 현지화 본격 나설 것"… 샤히드 니자미 브레이즈 APAC 부사장
샤히드 니자미 브레이즈 APAC 부사장·고주연 브레이즈 코리아 지사장 인터뷰 2017년 리셀러사 통해 첫 진출 이후 7년 만에 한국 지사 설립 "카카오 파트너십 등 한국향 서비스 내놓을 것… 대기업·금융권 공략"
광고 수익 극대화 나선 넷플릭스, 2년 만에 CPM 50% 낮추는 까닭은?
넷플릭스, 업계 최고 수준의 CPM 가격 절반 가량 낮추기로 국내에서도 1+1 프로모션 형태로 CPM 단가 낮춰 판매… "중소형 신규 광고주 유입 효과" 광고 단가 낮춰 더 많은 광고주 확보하고 업계 경쟁력 강화 자체 광고 서버 테스트·광고 없는 '베이직 요금제' 폐지 등 광고 수익 극대화 노려
칸 라이언즈 운영사 에센셜, 마케팅 강자 '에피 어워드' 품었다
에피 라이언즈 재단으로 변모… 트레이시 알포드 대표 유지
축구 게임광에 축구단 전술 맡겼더니, 132년 만에 영국 프로리그 진출!
[2024 칸 라이언즈 수상작 인사이트] ④엔터테인먼트 트랙 왓츠앱·엑스박스·조니워커·오렌지의 엔터테인먼트 활용법
원영적 사고·추구미·문제가 될까요?… 잘파세대는 밈(meme)이 통하는 브랜드와 소통한다
[인기 콘텐츠로 읽는 마케팅] ②밈 마케팅 "잘파세대, '밈'을 일상어처럼 구사하는 브랜드에 주목"
"모두가 그렇게 운이 좋은 건 아닙니다"… 트럼프 총격 사건 저격한 총기 폭력 근절 광고
총기 폭력 방지 비영리단체 AFA, 'Not everyone is that lucky' 캠페인 론칭 증가하고 있는 학교 내 총기 폭력 방지에 대한 관심 촉구 도널드 트럼프 유세장 총격 사건, 캠페인 핵심 이미지로 활용 IPG 헬스(IPG Health) 산하 네온(Neon) 대행
"아시아 유일 MMP, 마케팅 성과 측정 넘어 머신러닝 기업으로"… 김나은 AB180 공동창립자
김나은 AB180 공동창립자 및 크리에이티브 앤 그로스 부사장(VP) 인터뷰 MMP 솔루션 '에어브릿지', 넥슨 PC게임 등 고객사로… 中 공략 가속도 "머신러닝은 '속도전', 글로벌 경쟁사들과 비교해 빠르게 움직일 것"
"클래식은 영원하다"… 20년 된 이케아 광고의 부활, '여전히' 통했다!
이케아 캐나다, 2004년 선보인 'It’s Not a Mistake' 캠페인 2024년에 다시 선봬 이케아의 '저렴한 가격', 장난기 섞인 유머 코드로 강조… '21세기 최고의 캐나다 광고' 선정 여전히 통하는 '유머'와 '향수'를 자극하는 전략으로 눈길… 이케아의 핵심 가치 강조하는 영리함 돋보여 에이전시 지그(Zig) 대행… 대행사는 역사속으로 사라졌지만 캠페인은 영원히 남아
'착한 광고'의 패러다임 깬 디마이너스원, 독립 광고대행사의 새로운 길을 열다
김동길·김장한 디마이너스원 공동 대표 인터뷰 설립 7년차 디마이너스원, 글로벌 광고제서 수상 이어가며 크리에이티비티 인정 받아 "좋은 광고라면 해외서도 통할 것이라 믿어… 글로벌 어워드 도전, 수상보다 캠페인 확산이 목표"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캠페인, '디마원'스럽게 계속해서 유지해 나갈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