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annes Today's Pick

    '칸 라이언즈' 인쇄매체광고, 더 똑똑해졌다

    아무리 돈 많은 버드와이저(Budweiser)라지만 지난 수십 년 동안 제품과 함께 등장한 록스타들의 사진을 모두 라이센스 비용을 주면서 쓸 수는 없는 법. 브라질의 버드와이저는 이런 사진들을 돈 안들이고 사용할 방법을 찾아냈다. 인쇄매체광고에서 구글(Goog

    2018-06-21 양웅
  • 창의성이란 무엇인가, AI 카피라이터가 카피를 쓴다면?

    프랑스 칸에서는 지금 창의성 문제로 논란이 한창이다. 6월 18일, 칸 라이언즈의 세미나 중 하나인 ‘창의성이란 무엇인가(What is creativity?)’ 세미나에서는 인공지능(AI) 시대에 광고 창의성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대담이 열렸다. 딜로이트 디지털의

    2018-06-21 김병희
  • 칸 라이언즈, 브랜드경험·엔터테인먼트 부문 수상작 발표

    심사위원들도 인정하듯, 상대적으로 경계가 다소 모호한 (Blurry) 측면이 없지 않은 부문인 '브랜드 경험 및 엔터테인먼트' 관련 수상작들이 발표되었다. 엔터테인먼트, 엔터테인먼트 뮤직, 브랜드 경험, 그리고 독창적인 e커머스 등 4종류의 세부 영역에서 영광

    2018-06-21 유현재
  • "테크닉 보다는 진정성으로 승부하라!"

    작품에 투영된 아이디어 보다는 제작에 활용된 테크닉과 완성도를 평가하는 부문으로 알려진 '크래프프' 영역의 2018 칸 라이언즈 수상작들이 발표되었다. Industry 크래프트, Digital 크래프트, 그리고 Film 크래프트로 구분되어 각 세부 종목별 영광의 작품들

    2018-06-21 유현재
  • 데이터를 활용해 슈퍼 크리에이티브의 시대를 만들자

    프랑스 칸 현지 시간으로 6월 19일 오후 2시, 칸 라이언즈의 세미나 중 하나인 ‘새로운 혁신 모델: 데이터가 주도하는 창의성(The New Innovation Model: Data Driven Creativity)’ 세미나가 열렸다. 이 세미나에서는 데이터와 창의성

    2018-06-20 김병희
  • 데이터가 주도하는 시대, 조직 창의성의 재정의

    프랑스 칸의 현지 시간으로 6월 18일 오후 2시, 칸 라이언즈의 세미나 중 하나인 ‘데이터 주도 시대 창의성의 재정의(Redefining creativity in the data driven age)’ 세미나에서는 데이터와 창의성의 만남이 중요하다는 사실이 다시한번

    2018-06-20 김병희
  • 이거 진짜 실화? 블록체인이 칸에 나타난 순간

    참으로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하지만 무한한 가능성 만큼은 인정받으며 회자되고 있는 블록체인이 2018 칸에 등장했다. 액센추어 (Accenture) 그룹 산하 표르드 (Fjord)의 디자인 및 혁신 담당 매니저인 토마스 뮐러는 19일 열린 특별 세미나를 통해

    2018-06-20 유현재
  • 선거후보는 찍기 전에 찍어야 한다

    6월 13일 이전이라면 돌이켜 우리도 개발을 추진하고 싶은 어플리케이션이 있다. 브라질의 일명 ‘부패 탐지기’ 앱. 누가 누군지도 모르고 그들의 과거는 더더욱 알 길이 없는 각종 선거. 실물로 만났을 때는 물론 TV화면에 나왔을 때, 신문 등 각종 인쇄물에 등장했을 때

    2018-06-20 양웅
  • 너 잘리고 싶어? 로고를 자르게

    다 읽지도 못하고 내용도 파악이 안 되는 고속도로 주변의 빌보드 광고들. 반면 교통표지판은 그 단순함으로 정보를 순식간에 받아들일 수 있게 한다. 그렇다고 어떤 브랜드든 교통표지판처럼 단순해질 수는 없다. 맥도날드라면 모를까. 캐나다의 맥도날드는 새로운 황금 아치 캠페

    2018-06-20 양웅
  • 2018 칸 라이언즈, 각 부문별 수상작 발표 속속 이어져

    2018 칸 라이언즈에서 주요 부문 별 수상작들의 면면이 발표되고 있다. 개막 이틀 째인 19일에는 인쇄 (Print & Publishing)와 디자인 부문, 라디오와 모바일 및 아웃도어 영역의 그랑프리 및 수상작들이 공개되었다. 올해 수상작에

    2018-06-20 유현재
  • 제약 회사의 진심이 담긴 홍보, Living with Cancer 캠페인

    세계적인 제약 기업 화이자 (Pfizer)가 2018 칸 라이언즈에서 특별 세미나를 개최했다. 지난 수개월 동안 실제 암환자 9명과 많은 시간을 보내며 그들의 이야기를 찬찬히 듣고, 가족 및 주변 사람들이 힘을 합쳐 암과 싸우는 모습을 그려낸 영상을 제작 및 소개한 것

    2018-06-20 유현재
  • 美 장기 기증 캠페인 ‘Corazon’ 헬스라이언즈 그랑프리

    올해 칸 라이언즈에서 첫 수상작들이 발표됐다. 18일 현지에서는 헬스-제약 부문 영광의 작품들이 공개된 것이다. 헬스 부문인 Health & Wellnews 라이언즈에는 미국 하버픽쳐가 제작한 장기기증 캠페인 corazon-Give your Heart!

    2018-06-19 유현재 기자
  • 남들이 알도록 눈으로 말해요

    남들이 알도록 눈으로 말해요마비된 몸으로 말도 못하며 몇 년 동안 병실에만 누워있는 수백만의 환자들. 인도의 의료지원 비영리 단체에 의해 개발된 세계 최초의 눈으로 말하는 언어 책자 ‘Blink To Talk’는 마비 환자들에게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언어를 선

    2018-06-19 양웅 (동서대학교 교수/전 칸광고제 심사위원) 기자
  • 광고와 엔터테인먼트가 만나 빛나는 그 무엇(X)

    미국에서만 11만5천명이 현재 장기기증을 기다리고 있고 오늘 하루 그 중 22명이 안타까운 죽음 으로 오랜 기다림을 끝내고 있다. 이런 현실에도 뉴욕시민 중 고작 20%만이 장기기증등록을 한 상태. 98%의 사람들이 장기기증에 대해 지지를 보내는 것에 비하면

    2018-06-19 양웅 (동서대학교 교수/전 칸광고제 심사위원)
  • [포토] 밤 바다 밝히는 크리에이터들의 축제 '칸 라이온즈 2018'

    '칸 라이언즈 2018' 오프닝 파티가 18일 밤 프랑스 칸(Cannes, France) 칼튼 비치(Carlton Beach)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올해로 65회를 맞은 '칸 라이언즈 2018'은 세계적인 광고제로 어워드, 캠페인 전시·상영, 워크숍, 아카데미 등 크

    2018-06-19 공준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