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년사]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사업-일하는 방식, 고객 중심으로"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올해를 '고객의 해'로 선포했다. 이를 위해 △경영환경 불확실성 대비 △Next 성장동력 육성 △지속가능성 중심 전환 △고객가치 혁신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추진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신학철 부회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2022년을 '고객

    2022-01-03 성재용 기자
  • [신년사]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바람 거셀 수록 활 세게 당겨야"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창업 당시의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100년 기업 한화로 도약하자”는 신년사를 전달했다. 한화는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았다.3일 김승연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그룹 창립 7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라며 “올해를 100년 한화의 미래를

    2022-01-03 김희진 기자
  • [신년사] 정성권 아시아나 대표 "'대한항공 통합' 안정적 이행"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는 "대한항공과의 통합을 앞두고 변화하는 시장환경 적응과 통합 체제로의 안정적 이행이라는 과제를 동시에 짊어지고 있다"고 밝혔다.정 대표는 3일 사내 인트라넷에 올린 신년사를 통해 "2022년 경영방침을 'FLY TOGETHER 2022'로 정했

    2022-01-03 이연춘 기자
  • [신년사]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지주사 체제 첫 발”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이 그룹의 지속성장과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올해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겠다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3일 신년사에서 “저탄소 친환경 시대로의 전환, 기술혁신 가속화, ESG 경영 강화 등 경영환경이 급변하고 있다”면서 “100년 기업을 위해

    2022-01-03 김재홍 기자
  • [신년사] 정우진 NHN 대표 "정면돌파 정신으로 '리딩 IT 기업' 도약"

    정우진 NHN 대표가 임인년 새해 주요 메시지로 '정면돌파'의 정신을 강조했다. 기술, 커머스, 콘텐츠 등 핵심사업을 두루 펼치며 기반을 다져온 NHN이 2022년 치열한 경쟁 속에서 리딩 IT 기업으로서의 도약을 위한 에너지를 응축한다는 설명이다.정 대표는 3일 임직

    2022-01-03 김동준 기자
  • [신년사] 문창기 이디야커피 대표 "가맹점·맛 바탕으로 새로운 이디야 만들자"

    이디야커피가 임인년을 맞아 2022년 경영 슬로건으로 ‘기본에서 재창조의 원년으로, 2022’를 내세웠다.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비대면 방식의 대표이사 서신으로서 2022년의 시작을 알리며 임직원들과 신년의 각오를 다졌

    2022-01-03 김보라 기자
  • [신년사]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 "1등 마인드 갖자"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이 "새로운 길을 개척하기 위해 '1등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박 부회장은 3일 신년사에서 "올해로 SK하이닉스가 출범한 지 만 10년이 됐다"며 "치열하게 경쟁하며 생존을 고민하던 기업에서 연간 10조원 이상 영업이익을 창출하는

    2022-01-03 이성진 기자
  • [신년사] 허영인 SPC그룹 회장 "R&D 투자 확대로 글로벌 100년 기업 성장"

    SPC그룹은 3일 국내 및 글로벌 법인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 비대면 신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허영인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고객과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는 경험을 제공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100년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

    2022-01-03 김보라 기자
  • [신년사] 구현모 KT 대표 "생각과 일하는 방식 혁신해야"

    구현모 KT 대표가 기존 역량에 혁신을 더한 DIGICO사업을 통해 더 큰 성장을 만들어가자고 역설했다.구 대표는 2020년 9년만에 서비스 매출 15조원을 돌파하고 2021년에는 더 크게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KT도 높은 성장을 이뤘는데 그룹사 매출 성장 규모는

    2022-01-03 김성현 기자
  • [신년사] 김남호 DB그룹 회장 "생존을 넘은 성장"

    김남호 DB그룹 회장이 '생존을 넘은 성장'을 강조했다.3일 김 회장은 신년사에서 올해는 포스트 팬데믹 시대의 2022 개막과 함께 대전환의 급물살이 시작되는 변곡점이 될 것이라며, 이 시대 기업경영의 목표는 '생존을 넘은 성장'으로 요약되고 있다고 밝혔다.그는 "각각

    2022-01-03 박소정 기자
  • [신년사] 구지은 아워홈 대표 "불가능을 가능케한 강한 1등 아워홈으로 다시 태어나야"

    아워홈이 2022년 온라인 시무식을 열고 1등 탈환을 다짐했다.구지은 아워홈 대표이사 부회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를 매출 2조원 달성 원년으로 삼고 1등 아워홈으로 올라서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한 해가 돼야 한다”라고 새해 목표를 밝혔다.구 부회장은 “과거 아워

    2022-01-03 김보라 기자
  • [신년사] 서경배 아모레 회장 "미래는 과거의 경험이 아닌 오늘의 열망이 만드는 것"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2022년 시무식을 통해 “새 시대 고객이 원하는 ‘뉴 뷰티(New Beauty)’를 선보이자”라고 역설했다.아모레퍼시픽그룹은 3일 오전 온라인으로 임인년(壬寅年) 새해 시무식을 진행했다. 서경배 회장은 신년 영상 메시지를 통해 “우리가

    2022-01-03 김보라 기자
  • [신년사] 코오롱그룹 "2028년 기업가치 300조… 미래 성장동력 발굴"

    코오롱그룹이 2028년 기업가치 300조원의 큰 꿈을 꾸며 출기제승(出奇制勝)의 전략을 한해 한해 치밀하게 실행하자고 강조했다.3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시무식에서 최우수 사원이 신년사를 발표했다.코오롱은 지난해까지 최고경영자가 신년사를 전달하는 탑다운 형식의 시무식을 진

    2022-01-03 박소정 기자
  • [신년사] 정철동 LG이노텍 사장 '고객 경험 혁신' 강조

    정철동 LG이노텍 사장이 3일 사내 이메일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전한 신년 메시지에서 '고객 경험 혁신'을 강조했다.정 사장은 "우리만의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혁신해 나가자"며 "LG이노텍만이 줄 수 있는 고객 경험 혁신에 집중할 것"을 당부했다.고객 경험 혁신이란 고

    2022-01-03 이성진 기자
  • [신년사]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 "성장 향한 도전 멈추지 않을 것"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이 “위기는 계속 되지만 성장을 향한 도전은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삼양그룹 임직원에게 신년사를 전했다.삼양그룹은 사내 인트라넷에 김윤 회장의 영상 신년사를 게시해 시무식을 대신했다고 3일 밝혔다. 삼양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022-01-03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