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년사] 구자은 LS 회장 "양손잡이 경영으로 시너지 극대화"

    LS 회장에 취임한 구자은 회장이 신년사 키워드로 ‘양손잡이 경영’을 강조했다. 기존 주력 사업과 미래 신사업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자는 의미다.LS그룹은 3일 안양 LS타워 대강당에서 ‘LS 회장 이·취임식 및 신년하례’ 행사를 가졌다. 이날 LSMS 3기 구

    2022-01-03 김희진 기자
  • [신년사]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뜨거운 심장으로 다시 뛰어야 한다"

    “우리가 결국 도달해야 할 목표는 ‘제2의 월마트’도, ‘제2의 아마존’도 아닌 ‘제1의 신세계’입니다.”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3일 ‘신세계그룹 뉴스룸’을 통해 발표한 2022년 신년사에서 신세계그룹이 지향해야 할 새로운 목표를 제시했다. 이미 남들이 만들어 놓은

    2022-01-03 강필성 기자
  • [신년사]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용기 있는 도전으로 미래 준비"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실패는 무엇인가 시도했던 흔적이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창조적인 도전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 회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비즈니스 정상화를 넘어 더 큰 도약의 발판을 만들어야 할 때"라며 용기 있는 도전으로 미

    2022-01-03 이연춘 기자
  • [신년사] 신동원 농심 회장 "준비하는 사람에게 미래는 기회"

    신동원 농심 회장은 3일 오전 그룹 임원 회의를 열고 2022년 경영지침으로 ‘VALUE UP’을 제시했다. VALUE UP이란 고객을 중심에 두고 경영활동을 펼침으로써 고객이 체감하는 가치를 한 차원 업그레이드하고, 이를 통해 미래 성장을 이룬다는 의미다.신동원 회장

    2022-01-03 김보라 기자
  • [신년사]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데이터 기반의 효율 경영… 신선식품 강화"

    홈플러스가 생존을 위한 전략으로 ‘데이터’ 기반의 ‘효율 경영’을 택했다. 최적화된 상품을 구성하는 한편, 오프라인 점포를 온라인 배송 기지로 활용함으로써 한정된 공간에서 최대한의 효율을 내고 매출을 극대화한다는 복안이다.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은 3일 전직원에게 보낸 신

    2022-01-03 강필성 기자
  • [신년사] 허진규 일진그룹 회장, "과감한 M&A 병행"

    허진규 일진그룹 회장은 "지난해 신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면, 올해는 신사업이 안정적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전사적인 노력과 협업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밝혔다. 허 회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우리 그룹의 경영방침을 '과감한 투자를 통한 성장가속화'로 정했

    2022-01-03 이연춘 기자
  • [신년사]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 "현재 위기는 변화에 대한 시대의 요구"

    “우리는 과거의 수많은 어려움과 위기 속에서도 이를 잘 극복한 성공의 DNA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위기도 우리 모두가 합심하여 슬기롭게 헤쳐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이갑 롯데면세점 대표는 3일 2022년 임인년 신년사를 통해 위기 상황에 대한 냉정한 판단과 도전을

    2022-01-03 조현우 기자
  • [신년사]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가능성을 고객의 일상으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올해 신년사에서 “가능성을 고객의 일상으로 실현하는 한 해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3일 현대차그룹이 자체 구축한 ‘메타버스(Metabus)’의 라이브 스테이션 무대에서 영상을 통해 새해 메시지를 공유했다. 메타버스는 현

    2022-01-03 김재홍 기자
  • [신년사] 조원태 한진 회장 "아시아나 인수, 글로벌 메가캐리어 원년될 것"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2022년은 대한항공이 글로벌 메가 캐리어로 나아가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조 회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통합이 갖는 원칙과 의미에 대해서 언급했다. 그는 "올해 아시아나항공 인수 합병과 함께 대한항공이

    2022-01-03 이연춘 기자
  • [신년사]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럭셔리 뷰티 집중으로 글로벌 명품 회사 도약"

    “지난해 끝이 보이지 않는 팬데믹과 글로벌 공급망 위기, 세계경기 둔화 등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고객 감동을 목표로 하는 전략과 견고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성장을 이어가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초과하는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루었다.”차석용

    2022-01-03 김보라 기자
  • [신년사] 윤홍근 BBQ 회장 "끊임없는 혁신 통해 폭발적 성장 원년으로"

    윤홍근 제너시스비비큐 회장은 지난 1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제너시스 치킨대학에서 2022년 신년식을 갖고 “올해를 끊임없는 혁신을 통한 폭발적 성장을 이루어 내는 위대한 BBQ의 원년으로 삼을 것” 이라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신년식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

    2022-01-03 김보라 기자
  • [신년사]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아무도 보지 못한 과녁을 쏘는 것이 성장 기회"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 해를 맞아 핵심적인 실전 가치로 ‘발견’과 ‘연결’을 꼽았다.정 회장은 3일 그룹 전 계열사 1만5000여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개최한 그룹 통합 시무식에서 “고객의 변화된 요구에 맞는 새로운 가치를 만

    2022-01-03 조현우 기자
  • [신년사] 배재훈 HMM 사장 “우리의 성공 스토리 만들어 보자"

    배재훈 HMM 사장은 현재 글로벌 해운업계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으며, 이에 철저히 대비해 변화에 뒤쳐져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배 사장은 31일 신년사에서 “2021년은 창사 이래 사상 최대 경영실적을 기록하면서 본격적인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는 등 뜻깊은 한

    2021-12-31 김재홍 기자
  • [신년사] 권오갑 현대重 회장 “혁신 통해 가치창출 해야”

    권오갑 현대중공업그룹 회장이 2022년 핵심 키워드로 ‘혁신을 통한 가치창출’을 제시했다. 권 회장은 31일 신년사에서 “2022년은 우리 현대중공업그룹이 창사 50주년을 맞는 매우 뜻깊은 해가 될 것”이라며 “지나온 50년이 도전과 성장의 시간이었다면, 앞으

    2021-12-31 김재홍 기자
  • [신년사] 조현준 효성 회장 "호랑이 같이 민첩한 조직으로 탈바꿈"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변혁의 시기에 회사가 생존하고 성공의 기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속도와 효율성에 기반한 민첩한(Agile·애자일) 조직으로 탈바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31일 신년사를 통해 "오늘날 우리 인류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한 번도 겪어보지

    2021-12-31 이연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