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초에 700만 달러' 슈퍼볼 광고 매진임박… 국내 브랜드 '기아' 유일

    세계에서 가장 비싼 광고판으로 불리는 미국프로풋볼(NFL)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Super Bowl)이 올해도 대부분의 광고를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1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 Age) 보도에 따르면 슈퍼볼 중계권을 가진 폭스(Fox)는 슈퍼볼 광고

    2023-02-01 김수경 기자
  • 디즈니, '닐슨' 대신 EDO·삼바TV 택했다… 스트리밍 TV 시청률 측정의 미래는?

    세계적인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 디즈니(Disney)가 전통적인 TV 시청률 측정 방식을 버리고, 스트리밍 TV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측정 전략을 택했다. 기존 리니어(linear, 선형) TV 시청률을 측정하는 낡은 방식으로는 스트리밍 TV의 정확한 데이터 측정에

    2023-01-27 김수경 기자
  • '연플리'·'에이틴' 웹드라마 신화쓰는 박태원 플레이리스트 대표

    "뻔한 걸 만들지 않는게 플레이리스트의 차별점이죠. 트렌드를 좇기보다 선도하는 콘텐츠를 만들어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시장을 공략하는게 목표입니다."요즘 10대, 20대들은 어떤 콘텐츠를 소비할까. 뻔한 스토리와 뻔한 캐스팅, 뻔한 연출을 거부한 신선한 웹드라마가 젊은

    2019-07-08 김수경 기자
  • 넷플릭스 無광고 고집하는 사이, 훌루 'D2C' 광고 전년比 85%↑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인 넷플릭스(Netflix)와 훌루(Hulu)가 상반된 광고 전략을 펼치고 있다. 광고없이 콘텐츠만을 제공하는 넷플릭스와 D2C(Direct to Consumer, 직접거래) 광고 사업에 공을 들이는 훌루가 각각 어떠한 성

    2019-04-25 김수경 기자
  • "미국판 소녀시대, 유럽판 NCT 구상"… 'K팝' 美 현지화 나선 SM엔터테인먼트

    [미국 텍사스 오스틴 = 김수경 기자] "미국인으로 구성된 제 2의 소녀시대, 유럽인으로 구성된 제 2의 NCT와 같은 그룹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로컬라이제이션(Localization·현지화)이 SM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전략이죠." SM엔터테인먼트가

    2019-03-20 김수경 기자
  • 설 연휴 집에서 뭐할까

    "책은 안보지만 도서관은 간다"… 도서관 마케팅 봇물

    국내 성인들의 연간 독서량이 8.3권에 불과하지만 도서관이 콘셉트 복합 문화 공간이 인기다.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해 발표한 '국민독서실태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4명이 책을 한 권도 읽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도서를 1권 이상 읽은 사람의

    2019-02-02 박소정 기자
  • "유튜버·1인 크리에이터에 아이디어를 더하다"… 홍준기 CJ ENM 스튜디오 다이아 제작팀장

    바야흐로 유튜버와 1인 크리에이터 전성시대다. 감스트와 벤쯔, 대도서관과 같은 대형 크리에이터들은 연예인을 뛰어넘는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최근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일반인들도 유튜버에 도전하고 있다. 국내 최대 콘텐츠 기업인 CJ ENM은 일찌감치 이 시장의 성장성을

    2019-01-16 김수경 기자
  • CJ ENM, 방송∙디지털∙V커머스 결합한 ‘다다 스튜디오 콘텐츠 통합 솔루션 상품' 선봬

    CJ ENM은 방송∙디지털∙V커머스를 결합한 ‘다다(DADA) 스튜디오 콘텐츠 통합 솔루션 상품'을 출시해 통합법인 출범 시너지를 본격화 한다고 1일 밝혔다.국내 최대 V커머스(비디오 커머스) 콘텐츠 제작 센터 다다 스튜디오는 '세상에 재미없는 상품은 없다'라는 슬로건

    2018-10-01 김수경 기자
  • [SXSW] 인간의 정체성을 묻다

    과학기술의 발전은 인간들에게 새로운 정체성의 문제를 제기했다. 고대부터 인류는 자신들이 다른 동물들과 다르다는 점을 자각하고 그 차이를 종교를 통해 구하려 했다. 인간은 다른 동물과 달리 영적 존재라는 것이다. 근대에는 인문주의가 탄생하며 인간의 특징을 ‘이성 – 혹은

    2018-03-28 이연수
  • [SXSW] 기계-인간 공존시대를 내다보다

    디지털기술이 이용되지 않는 산업분야가 없다보니 2018년도 SXSW 인터액티브에서 다루는 내용도 방대하고 다양하기 그지 없다. 올해에도 예년과 다름없이 이미 시장이 무르익은 가상현실기술이나 인공지능기술, 최근 암호화폐 문제로 일반인에게도 친숙해진 블록체인기술에 관한 세

    2018-03-26 이연수
  • [SXSW] '컨버전스'가 곧 디지털이다

    지난 3월 9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 SXSW((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는 올해에도 수많은 화제를 뿌리면서 폐막됐다. 매년 3월 미국 텍사스 주 오스틴에서 열리는 SXSW는 본래 미국 남부와 서부의 음악과 필름을 위한 문화축제로 시작됐던 행사다. ‘남부와 남서부

    2018-03-23 이연수
  • 지난 해 세계최고의 기술은 '스웜 AI'

    [오스틴=이연수 기자] 2018년 SXSW 인터액티브에서 가장 큰 시상식인 인터액티브 이노베이션 어워즈의 수상작들이 발표됐다. 올해로 21주년을 맞은 인터액티브 이노베이션 어워즈는 전세계 유수의 기술기업들이 직접 혹은 대행사들을 통해 출품한 신기술들을 13개 부문에 걸

    2018-03-15 이연수
  • 테슬라 로드스타 태양을 공전하다

    어쩌면 세상에서 가장 ‘핫’한 차가 화성과 소행성 사이 궤도를 소행성처럼 돌게 될지도 모르겠다. 지난 2월 6일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 회장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설립한 스페이스엑스(SpaceX)가 팔콘 헤비(Falcon Heavy)를 발사했다. 여기 실린

    2018-02-09 이연수
  • '칸 라이언즈', 사이버-통합-프로모 부문 폐지

    2018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의 출품 부문이 대폭 개편되고 행사기간도 기존 8일에서 5일로 단축될 것이라고 13일 (런던 현지 시간) 어센셜 이벤츠(Ascential Events)가 페이스북 라이브 영상을 통해 발표했다. 그 외 참관비 인하,

    2017-11-14 이연수
  • 올해 아태지역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는?

    [싱가포르=이연수 기자]29일 발표된 2017년 스파이크스 아시아 그랑프리 수상작들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마케팅과 크리에이티브 산업을 이해하고 예측하는데 있어 더 없이 좋은 자료들이다. 아래는 올해 그랑프리 수상작 목록과 그 케이스 필름들이다. 크리에이티브

    2017-09-30 이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