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통사고 피하려면 몸이 이렇게...." 호주 캠페인 그랑프리

    [칸=이연수 기자] 2017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의 건강복지(Health & Wellness) 부문과 제약(Pharma) 부문 수상작이 6월 17일 저녁(현지 시간) 프랑스 칸의 팔레 데 페스티발에서 발표됐다. 

    2017-06-18 이연수
  • "크리에이티비티가 기업 좌우" 칸 라이언즈 광고주 직접 출품 늘어

    [칸=이연수 기자] 2017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가 17일(프랑스 현지 시간) 프랑스 칸에서 개막됐다. 17일부터 24일까지 칸 국제영화제 개최장소로도 유명한 팔레 데 페스티발에서 열리는 올해 칸 라이언즈에는 모두 24

    2017-06-17 이연수
  • '러브 액추얼리' 리처드 커티스 감독 칸 '라이언하트' 수상

    2017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에서 ‘러브 액츄얼리’ 등으로 국내서도 유명한 영국의 영화감독 리처드 커티스(Richard Curtis)가 라이언하트(LionHeart) 상을 받게 됐다. 2014년 출범된 라이언하트 상은 상업브랜드의 힘을

    2017-06-15 이연수
  • 샤넬 부메랑은 '문화착취'인가

    브랜드 입장에서 볼 때 소셜미디어네트워크(SNS)는 양날의 검이다. SNS시대가 도래하면서 이전에 막대한 매체비 없이는 엄두내지 못했던 커뮤니케이션이 실시간으로 가능해졌다. SNS의 인터액티브한 성격 덕분에 대중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게 된 것은 물론이다. 그

    2017-05-19 이연수
  • 현실로 다가올 마이너리티 리포트

    마케팅의 개척자라 불리는 미국의 존 워너메이커(John Wanamaker, 1838-1922)는 오늘날까지도 마케터들에게 회자되는 명언을 남겼다. “내가 광고에 쓰는 돈 중 절반은 낭비된다. 문제는 그 절반이 어느 부분인지 알 수 없단 것이다”가 바로 그것이다. 거의

    2017-05-17 이연수
  • 프랑스 걸작영화들 거절한 할리우드

    한 사람의 프랑스인이 미국의 프로듀서들과 한 사람의 유명 여배우를 찾아간다. 프로듀서와 여배우는 모두 실제 할리우드의 거물들. 워터월드, 케이블 가이의 앤드류 리츠(Andrew Licht), 인디펜던트데이, 300의 윌리엄 페이(William Fay), 뮤직비디오 프로

    2017-05-12 이연수
  • 루시안 그레인지, 칸 '올해의 미디어인'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이 2017년 올해의 미디어인으로 유니버설 뮤직 그룹(Universal Music Group)의 회장이자 CEO인 루시안 그레인지(Sir Lucian Grainge)를 선정했다. 그레인지는 음악업계 종사자로서 최초로 올

    2017-05-08 이연수
  • '17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 발표

    오는 6월 17-24일 열리는 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의 24개 부문의 심사인단이 모두 발표됐다. 올해 우리나라에서는 프로모 & 액티베이션 부문에 방은하 에이치에스애드 ECD, 다이렉트 부문에 김정아 이노션 ECD, 크리에

    2017-05-08 이연수
  • 브랜디드 콘텐트의 종말 -하-

    [마케팅 버즈워드] 크라우드컬처2(전편에서 계속) 소셜미디어 시대 이전부터 브랜드들은 문화적인 주도권을 장악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다. 브랜딩은 근대적 의미의 기업에게만 해당하는 이야기가 아니다. 문명을 이루기 시작하면서부터 모든 집단과 단체, 심지어 개인은 일종

    2017-04-25 이연수
  • '진실' 찾겠다는 뉴욕타임즈 '광고'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 생중계 때 처음 집행한 뉴욕타임즈 광고 '진실' 지난 해 미국 대선에서 가장 ‘핫’했던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페이크뉴스(Fake News)’다. 도널드 트럼프가 CNN의 짐 아코스타(Jim Acosta)기자에게 내뱉은 이 말은 삽시간에

    2017-04-21 이연수
  • 브랜디드 콘텐트의 종말 -상-

    [마케팅 버즈워드] 크라우드컬처 1 역사는 소수의 천재들이 이끌어왔는가, 아니면 다수의 거대한 움직임에 따라 흘러왔는가? 이것이 난제인 이유는 어쩌면 정답이 보기 중에 없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아인슈타인의 중력장 이론이 후대에서야 확실히 증명됐던 것처럼, 아직

    2017-04-18 이연수
  • 밥과 떡이 될 구글의 장난

    2000년 4월 1일, 구글이 신기술을 발표했다. 사용자의 마음을 읽어주는 이 ‘멘탈플렉스(MentalPlex)’ 기술은 키보드에 아무 것도 입력하지 않고 최면효과 있는 그림을 클릭하기만 하면 사용자가 생각하고 있는 것을 검색해준다고 했다. 클릭해봐야 나오는 것은 하지

    2017-04-14 이연수
  • 착한 기업들의 이기적 유전자

    [마케팅 버즈워드] 진정성(Authenticity) 마케팅 관련 프리젠테이션이나 피치 때 헤아릴 수 없이 자주 사용되는 버즈워드 중엔 실제 사용하는 사람이나 듣는 사람 모두 정확한 뜻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영적 마케팅(Spiritual Marketing

    2017-04-11 이연수
  • 고양이 떼보다 더 까다로운 SNS관리

    2000년, 당시 '칸 국제광고제'라 불리던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에서 한 편의 필름광고가 은상을 받았다. “고양이 치기(Herding Cats)”라는 제목의 이 필름광고에서는 미국 남부 억양을 쓰는 ‘터프’한 카우보이(?)들이 조상 대대로 해온 그들의 고

    2017-04-04 이연수
  • 모래 대신 VR기어에 머리 묻은 타조

    오랜 세월 펭귄과 함께 날지 못한다는 이유로 인간에게 놀림거리였던 타조가 마침내 날았다. 모랫바닥에서 뒹굴던 타조를 구름 위까지 날아오르게 한 것은 바로 삼성과 레오 버넷(Leo Burnett) 시카고다. 배경음악으로 영국의 국민가수 엘튼 존의 “로켓 맨”이 사용됐다.

    2017-03-31 이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