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이 해산물 뷔페
[씨푸드오션] 사업을 접는다.
3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은 오는 31일까지만 씨푸드오션을 운영키로 결정하고
이를 고객들에게 안내하고 있다.
씨푸드오션은 지난 2006년 론칭해 한때
점포 수를 15개까지 늘렸으나,
현재 녹번점, 대림점, 구월점, 천안점 등
모두 4개의 점포만 운영 중이다.
"일본의 방사능 유출 파문 등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매출이 급감했다.
매출이 부진한 사업은 접고
경쟁력 있는 사업에 집중하는
[선택과 집중 전략]이다.
빕스나 계절밥상 등
남은 브랜드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사업 조정을 검토하는
다른 브랜드는 현재로선 없다."
- CJ푸드빌 관계자
이와 더불어 CJ푸드빌은
7개 외식 브랜드의 멤버십 카드 적립율도
10분의 1 수준으로 대폭 낮췄다.
CJ푸드빌은 내년 1월1일부터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비비고 등
7개 브랜드의 적립율을 결제금액의 5%에서
0.5%로 하향 조정한다.
5만원 어치 식사를 했을 경우
이전에는 2,500원을 적립해
현금처럼 쓸 수 있었지만,
이제는 250원만 적립된다.
아울러 더스테이크하우스 바이 빕스에 부여했던
CJ ONE카드 10% 할인 혜택은 아예 폐지한다.
"뚜레쥬르나 빕스 등
매장 수가 많은 브랜드의 경우
현행 적립률을 유지한다.
적립율을 축소한 브랜드의 경우
해당 매장에서 다른 형태로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방법을 찾고 있다."
- CJ푸드빌 관계자
CJ푸드빌은 현재
뚜레쥬르, 빕스, 비비고, 투썸플레이스,
투썸커피, 콜드스톤, 차이나팩토리,
피셔스마켓, 제일제면소, 더스테이크바이빕스,
빕스버거, 로코커리, 더플레이스, 계절밥상 등
13개 브랜드를 운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