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고객 참여형 손해사정 보상시스템 오픈
고객 스스로 보험금 지급 심사 및 결정 가능​​
기사입력 2019-07-24 09:27:34 | 최종수정 2019-07-24 10:08:23 | 김병탁 기자 | kbt4@newdailybiz.co.kr


▲ ⓒKB손해보험

고객이 스스로 보험금 지급을 결정하는 서비스가 나왔다.

KB손해보험은 24일 ‘U-Self Claim System’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시스템은 보험사가 청구 가능한 보험금을 먼저 안내하고 이를 고객이 손해사정 후 지급 결정한다.

즉, 보험사 중심의 보험금 청구 방식이 고객 중심으로 바뀌는 것이다.

이번 서비스는 자동차보험과 장기보험을 함께 가입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장기보험 보장담보인 '자동차보험료할증지원금' 특약에 한해 우선 적용된다.​​​

고객이 자동차보험 보상처리를 받은 경우 이 시스템이 해당 운전자의 자동차보험료할증지원금 담보 가입 여부를 자동으로 인식해 문자 알림을 보낸다.

문자를 받은 고객은 KB손해보험 대표앱을 통해 지급 보험금과 직업 변경사항 확인 후 지급을 결정하면 당일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개선으로 고객편의성 제고는 물론 금융당국이 강조하고 있는 보험금 찾아주기 정책에도 부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KB​손해보험 장기보상본부 김재현 상무는 "향후 자동차사고로 인한 장기보험 의료비, 일당 등의 영역에서도 보험금 셀프 클레임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의 경영방침인 고객중심경영에 걸맞은 디지털 혁신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병탁 기자 (kbt4@newdaily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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