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이해진의 글로벌 꿈 '라인', 절박함 되새겨야
이해진 창업자 및 GIO 라인 성공 신화의 주역 두 차례 일본 진출 실패 좌절 속 13년간 공들여 지난해 라인야후 해킹 사태로 일본 경영권 매각 압박 AI 플랫폼 패권 시대 정부 지원 속 절박함으로 극복해야
SKT, AI·B2B 사업 성장세 덕분에 1분기 영업익 4985억원
매출 4조4746억원, 영업익 4985억원 달성 AI 엔터프라이즈 부문 성장동력 자리매김
카카오게임즈, 1분기 영업익 123억원으로 전년比 8.1% 증가… '비욘드 코리아' 가속화
2024년 1분기 매출액 2463억원, 전년비 1.2% 감소 기존작 ‘오딘’ 및 신작 ‘롬’ 성과로 1분기 ‘게임 매출’ 견인 2분기 ‘에버소울’, ‘아키에이지 워’ 등 주요 타이틀 서비스 권역 확장 PC∙콘솔 등 ‘플랫폼 및 장르 다각화’ 전략 통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
스테이지엑스 제4이통사 공식 출범… 야놀자·더존비즈온 등 주주사 참여
주파수 낙찰비 430억 납부 완료… 본법인 체제로 전환 컨소시엄사에 야놀자, 더존비즈온 등 참여 연내 순차적 유상증자… 2000억원 자금 조달 "이동통신 변화 선도한다"
위메이드플레이, 1분기 영업손실 3억원… 적자폭 감소
영업손실 16% 감소 3분기 흑자전환 예상
위메이드, 1분기 영업손실 376억원… '나이트크로우' 흥행 발판 마련
1분기 매출액 1613억원, 전년비 72% 증가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흥행 매출 증가 견인 신작 게임 개발 및 위믹스 경쟁력 강화 집중
KT클라우드, 정보통신진흥협회와 AI·클라우드 사업발굴 추진
사업기획, 활용기업 발굴 협력 기업 AI 인프라 수요 대응
넷마블, '나혼렙' 출시 D-1… 사전등록 1500만명 돌파 '흥행' 예고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8일 글로벌 정식 출시 3월 19일부터 사전등록 진행… 1500만명 돌파 20만원 상당 판매 패키지 사전등록 보상 제공
IT 시민단체 “네이버 라인야후 사태, 국가적 TF팀으로 대응해야”
범국가적 TF 구성 필요 글로벌 디지털 주권 중요 라인 탈취의혹 제기
[데일리 IT 단신] LGU+, 육아 플랫폼 ‘부모나라’ 참여형 서비스 개편 外
LG헬로비전, LG전자-전남교육청과 ‘전남형 미래교실’ 구축 맞손 SKT, AI 커머스 ‘티딜’ 경북세일페스타 참여 SKB, B tv 지역채널에서 전북 관광·특산물 판매 지원
넷마블 노조, 민노총 산하 '넷마블지회' 출범… 투명한 소통 요구
민주노총 산하 노조 공식 출범, 게임 업계 7번째 "경영위기 대가 직원들에게 떠넘겨"… 투명한 소통 강조
메모리 캐파 늘린다 … 삼성 "평택 7공장 신설 가능"
전체 D램 중 HBM 비중 20~30%로 급증 범용 D램 전환 역부족… 라인 신설 속도 삼성, 압도적 캐파 이미 확보… 추가 검토 SK하이닉스, 청주 HBM 라인으로… 용인클러스터 채비 마이크론, 캐파 확대 여력 적어… 점유율 내줄 위기
이통3사, 공정위·방통위 규제 불협화음에 '이중고'
공정위 판매장려금 담합 의혹 심사보고서 발송 이통3사 “방통위 가이드라인 준수”…규제 혼선 “협력적 규제 필요, 예측가능성 담보돼야”
'2024 그랑프리 펜싱 선수권' 성료… SKT, 20년간 300억원 후원 빛났다
SKT 그랑프리 펜싱 선수권, 국제 경쟁력 강화에 일조 2023년 동호인 2100명 넘어… 생활체육 활성화 촉발 클럽동호인대회 관련 대회도 4개로 확대
낙찰금 1차 납부로 제4이통사 첫걸음 떼는 스테이지엑스… 메기 효과 기대
5G 28㎓ 주파수 낙찰대금 1차 430억원 납부 예정 주요 주주 공개, 유상증자 통해 2000억원 확보 2025년 상반기 '리얼 5G' 무료 제공 목표 '먹튀' 우려 속 향후 수익성 확보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