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여름 휴가철 철도 이용객 증가에 대비해 10~14일 '승강기 안전사고 에방 캠페인'을 펼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승강기 안전하게 타고 기분 좋게 내려요'를 슬로건으로, 서울·동대구·부산역 등 전국 주요 10개 역에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함께 진행한다.
코레일은 캠페인 기간 역 전광판과 안내방송을 통해 올바른 승강기 이용방법을 알리고, 승강기 이용수칙이 적힌 모기퇴치제와 부채 등을 나눠줄 계획이다.
또한 역 내 에스컬레이터에 대한 안전장치 작동 여부와 과속조절기 작동 상태, 안전표지 부착상태 등도 점검할 예정이다.
코레일 관계자는 "누구나 안심하고 철도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승강기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캠페인 활동을 통해 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승강기 안전하게 타고 기분 좋게 내려요'를 슬로건으로, 서울·동대구·부산역 등 전국 주요 10개 역에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함께 진행한다.
코레일은 캠페인 기간 역 전광판과 안내방송을 통해 올바른 승강기 이용방법을 알리고, 승강기 이용수칙이 적힌 모기퇴치제와 부채 등을 나눠줄 계획이다.
또한 역 내 에스컬레이터에 대한 안전장치 작동 여부와 과속조절기 작동 상태, 안전표지 부착상태 등도 점검할 예정이다.
코레일 관계자는 "누구나 안심하고 철도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승강기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캠페인 활동을 통해 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