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로고

마케팅

thumb1

걸 디너·스킵래깅·부신·베드 로팅… 마케터라면 주목해야 할 2024년 신조어

美 딕셔너리닷컴, 2024년 새롭게 추가된 단어 공개 기술·트렌드의 변화 만큼 언어의 변화 속도도 빨라져 대중문화, 은어, 패션, 식음료, 경제, 사회 이슈 등 각 분야서 새로운 단어 등장

thumb1

"몸이 배터리라면 맨발 걷기는 충전기, 세계화가 목표"… 박동창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회장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박동창 회장 인터뷰 "맨발 걷기, 지압 이어 탄생한 걷기의 완성본" 전국에 맨발 걷기 위한 황톳길 320여곳 조성, 제도화 '착착'… "글로벌 플랫폼화 목표"

thumb1

코카콜라, 아마존 판매 1위 소다 브랜드 '포피(Poppi)' 인수 추진

2020년 론칭한 헬시 소다 브랜드 '포피', 젊은층 중심으로 인기 급부상 '포피' 인수에 관심 있는 기업에 '코카콜라' 포함된 것으로 전해져 코카콜라, 보디아머·페어라이프·비타민워터 등 제품 다각화 위한 전략으로 인수 카드 내세워 '포피', 올해 첫 슈퍼볼 광고 집행해 화제 모으기도

thumb1

"30초에 93억원"… 폭스바겐·기아·토요타·BMW, 슈퍼볼 광고 효과 제대로 누렸다!

슈퍼볼 참여한 완성차 업체들, 브랜드·차량 검색량 크게 증가 기아 EV9, 슈퍼볼 광고 집행 후 검색량 2497% 늘어 제 58회 슈퍼볼 평균 시청자 수 1억2340명… "1969년 달 착륙 중계방송 뛰어 넘은 사상 최대 기록"

thumb1

칸 라이언즈 수상은 비즈니스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 칸 '최초의 수상자들'이 답하다

[칸 라이언즈 Top 10 랭킹] ①최초 수상자들(First-time Winners)의 기록 2023 올해의 대행사 수상한 부에노스아이레스 GUT 나이지리아 최초의 칸 라이언즈 수상한 X3M 등 인터뷰

thumb1

자동차 광고 맞아?… 폭스바겐 전기 미니밴 'ID.버즈', 쓰레기통 내세운 까닭

폭스바겐, ID.버즈의 지속가능성·친환경 의지 강조하기 위한 과감한 크리에이티브 선봬 ID.버즈 차량 부품으로 사용된 재활용 쓰레기, 시각적으로 강조 BBDO 칠레·BBDO 에콰도르 대행

thumb1

'상금 13억원' 버거킹의 AI 와퍼 공모전… "가장 기발한 와퍼를 생성하세요"

버거킹, 생성형 AI 툴 활용한 고객들의 와퍼 레시피 아이디어 공모 받아 우승 상금 '100만 달러', 우승 작품은 향후 한정판 메뉴로 선보일 예정 거액의 상금 건 '공모전' 내세운 '퍼스트 파티 데이터' 확보 전략 미디어 몽크스(Media.Monks) 대행

thumb1

지하철 노선도가 광고판으로!… 삼성 S24 X 구글 '서클 투 서치', 런던을 밝히다

서클 투 서치, 모바일에서 원 그리면 앱 이동 없이 검색 가능 '지하철 노선도의 시초' 헤리 벡의 원형 노선도에서 착안 제일기획 영국 자회사 '아이리스(Iris)' 대행

thumb1

"지속가능한 발전, 민간 기업도 함께 해야"… 아시아산림협력기구, 민관 협력 이니셔티브 출범

아시아산림협력기구, 'FAAF(Friends of Asia and Asian Forests)' 출범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필두로 풀무원·우리은행 등 민간 기업도 참여 "산림 녹지화, 기후 변화에 맞설 수 있는 최선의 방법" 강조

thumb1

제일기획·이노션·신세계·서비스플랜코리아 전문가 6인, D&AD 2024 심사위원으로 선정

게이밍&버추얼 월드, 디지털&소셜, 에디팅, 인테그레이티드, PR, 럭셔리 부문 심사 올해 헬스&웰빙·제약·럭셔리·서스테인드 임팩트 4개 부문 신설 D&AD 2024, 5월 21일부터 22일까지 영국 사우스뱅크 센터서 열려

thumb1

이거 코카콜라 광고 아냐?… 경쟁사도 놀랄 '펩시'의 간 큰 마케팅

펩시, 코카콜라 이름 속 'OK' 문구 활용한 'Tastes OK' 캠페인 선봬 코카콜라는 "맛이 괜찮다(Tastes OK)", 펩시 맥스는 "더 맛있다(Tastes Better)"는 메시지 전달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스페셜(Special) 대행 펩시, 세기의 라이벌인 '코카콜라'와 맛 비교하는 'OK' 캠페인 지속 펼쳐

thumb1

"브랜드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나갑니다"… HSAD, 새 비전·CI 담은 옥외광고 펼친다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컴퍼니'로서의 새출발 알리기 위한 옥외광고 집행 홍대, 이태원, 광화문, 압구정 등 서울 주요 지역서 약 2주 간 집행 예정 "기업에 놀라운 고객경험 제안하겠다는 실천 의지 담아"

thumb1

인천공항에 낙하산 탄 ATM이?… 초현실적 디지털 광고 'FOOH'가 뜬다

KB국민은행·이마트24·한맥, 선제적으로 FOOH 캠페인 선보이며 트렌드 주도 인천공항·남산타워·광화문 광장·롯데월드타워 등 인기 랜드마크 배경으로 브랜드 주목도 높여 저비용으로 광고 효과는 '쏠쏠'… "광고 회피 낮추는 크리에이티브가 핵심" "탄탄한 기획력과 참신한 크리에이티브, CGI 기술력 등 복합적 능력 필요"

thumb1

칸 라이언즈 유일의 대학생 공모전 '퓨처 라이언즈', 우승자 99% 글로벌 크리에이터로 성장

[라이언즈 이니셔티브 ⑥] AKQA가 주관하는 퓨처 라이언즈 미래 크리에이티브 산업 인재 등용문이 된 대학생 공모전 그랑프리 수상팀, 주관사인 AKQA와 협력해 아이디어 현실화 기회 얻어

thumb1

韓 국가대표 주니어 크리에이터 한 자리에… 2024 YLC 한국대표 선발대회 시상식

칸 라이언즈 코리아, YLC 한국대표 선발대회 시상식 열어 탄녹위·아포코·선한영향력가게의 홍보 방안 과제로 제안 7개 부문 18개팀 수상… 골드 수상팀, 3월 YLC 한국 대표로 출전 기회 얻어 심사위원과의 대화, 역대 영 라이언즈 수상자 토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이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