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로고

마케팅

thumb1

[인터뷰] ⑥손원혁 오리콤 ECD "크리에이티브도 지적재산권 인정돼야"

광고 제작 아이디어 가치 보상 받으려면 제도적 개선 필요 광고주-대행사 간 장기적 파트너십 형성하기 힘들어져

thumb1

페이스북과 손잡은 대홍기획… 디지털 마케팅 사업 확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플랫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협력 추진 글로벌 프로덕트 마케팅 임원 초청 ‘인스타그램 데이’ 진행

thumb1

[인터뷰] ⑤김정아 이노션 제작1센터장 "다양한 미디어는 초능력 발휘의 무기"

최근 글로벌 광고의 트렌드는 '미디어 융복합'… "새로운 무기 많이 생긴 셈" 앱 개발, 선글라스 제조 등 전통적인 4대 매체 틀 벗어난 다양한 시도 중

thumb1

스포티파이, 칸 라이언즈 선정 ‘올해의 미디어’ 등극

음악 스트리밍 세계1위… CEO 다니엘 에크, 6월20일 칸 무대에

thumb1

[인터뷰] ④남현우 TBWA코리아 CD "크리에이티브란 솔루션이다"

문제 해결이 핵심, 형식 탈피한 디지털 환경 '환영' 경청·학습·취미 등 통해 영감 얻어, 조직문화도 중요

thumb1

[미리보는 週52시간] 광고대행사 CD "일은 그대로인데 연봉만 깎였어요"

299인 이하 업체 2020년부터 주 52시간제 적용 광고업 특성상 광고주와 연계성 높고 근로시간 구분 불투명

thumb1

[인터뷰] ③강지은 대홍기획 ECD "디지털화는 크리에이티브의 새로운 기회"

디지털화로 광고 채널·플랫폼 위기, 크리에이티브 다양화 촉진 계기 대홍기획의 성별 불문, 능력·다양성 존중 문화… 女 CD·ECD 비율 40%

thumb1

대홍기획 샤롯데봉사단, 카네이션 꽃바구니 한부모가정에 전달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와 함께 미혼 양육모의 자립 후원

thumb1

HS애드, 대학생 광고공모전 '영 크리에이터스 컴피티션' 개최

31회 맞아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서 행사명 변경 접수 내달 18일부터 7월6일까지… 최고상 500만원

thumb1

코바코, 25일부터 중기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광고소재 제작비 TV 5000만원, 라디오 350만원 한도내 일부 지원 방송광고 기본 교육, 기획에서 집행까지 전문 컨설팅 등 혜택 제공

thumb1

광고업계, 러시아월드컵으로 스포츠마케팅 특수 또 노려

평창 동계올림픽보다 러시아월드컵 특수가 클 것으로 기대 월드컵 관련 신규 TV 광고 온에어, 신규 광고상품 경쟁적 출시

thumb1

제일기획, 뉴욕광고제서 금상 등 총 13개 본상 수상… 역대 최다

금상 3개, 은상 2개, 동상 8개… 지난해 최다 수상 기록 경신 홍콩법인, 해외법인 최초로 아태지역 올해의 광고대행사로 선정

thumb1

'이노션' 뉴욕광고제 본상 3개 수상… '섀클턴의 귀환' 호평

은상 1개, 동상 2개… 스파익스, 애드페스트 등 수상 이은 성과 '역대 유튜브 조회수 1위 자동차 캠페인 영상 콘텐츠' 타이틀 지속 보유

thumb1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뉴욕 페스티벌서 은상 등 6개 본상 수상

GS칼텍스 ‘마음이음 연결음’으로 국내외 어워드 총 20개 부문 입상 통화연결음 통해 전화상담원 고충 개선, 실질적 솔루션 제공 호평

thumb1

[인터뷰] ②방은하 HS애드 ECD "광고가 재밌어야 메시지도 들린다"

광고 외면하는 시대 돌파구는 크리에이티브 중 '재미' 끊임없이 메모하는 습관, 크리에이티브 원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