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슬라이서가 삶을 바꿔놨어요"… 연기파 배우 아담 드라이버의 '진짜' 아마존 리뷰
아마존 자체 제작 캠페인 '아마존 5성 극장(Amazon 5-Star Theater)' 론칭 아마존에서 구매 만족도 5점을 받은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실제 리뷰를 광고에 담아 고객들의 진실되고 열정적인 구매 후기를 진지하게 낭독하는 아담 드라이버 화제 "아마존 최고의 작가는 고객들, 캠페인 통해 고객의 의견 집중 조명"
구글 파이어베이스, 내년 8월 '동적 링크' 지원 중단… 앱스플라이어 "원링크가 대안"
구글 파이어베이스, 2025년 8월 25일 동적 링크 지원 중단 앱스플라이어 '원링크', 토스·카카오뱅크 등 금융권 사용 많아
"다시 이기자! 브링백2011"… 스포츠 팬덤의 마음을 움직인 오레오의 특별한 주문
[2024 칸 라이언즈 수상작 인사이트] ⑨전략 트랙 구체적이고 측정가능한 결과를 심사하는 크리에이티브 효과 라이언즈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략이 중요한 전략 라이언즈
부모 세대 아침밥이 대학생들의 힙한 과자로!… Z세대 사로잡은 '팝 타르츠'의 전략
[2024 칸 라이언즈 수상작 인사이트] ⑧익스피리언스 트랙 소비자 경험이 이끈 브랜드 활성화 심사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엑티베이션·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크리에이티브 커머스·이노베이션·럭셔리
펩시의 엉뚱한 첩보 작전, 도미노피자 배달부 쫓더니 이번엔 맥도날드 매장 잠입
'만년 2등' 콜라 펩시, 코카콜라 추격하기 위한 기발한 첩보 활동 캠페인 연달아 선봬 코카콜라 독점 제공하는 패스트푸드점에 잠입해 손님들에게 펩시 제공 각 패스트푸드 맞춤형 '언더커버 컵'에 담아 펩시의 맛 강조 피자 배달부 쫓아가 고객에게 펩시 콜라 선물하는 'Chase Cars' 캠페인도 호평 BBDO 대행
BTS 성공 이후 K팝은 포화 상태?… 스타와의 브랜드 파트너십 ROI도 감소할까
2013년 데뷔해 '21세기 팝 아이콘' 된 BTS의 성공, K팝 붐 일으켜 K팝 아티스트와의 파트너십, 브랜드 마케팅의 핵심 요소로 자리 잡아 K팝 영향력 계속해서 확장… "서브문화에서 주류 문화로 진화"
여성 광고인의 인생을 바꿀 기회!… 칸 라이언즈 See It Be It, 전 세계 20명 선발
여성 크리에이티브 육성 프로그램 SIBI, 12월 5일까지 지원 티켓부터 항공·숙박 일체 지원… 전 세계 20명 선발 칸 라이언즈, 2025년 6월 16일부터 20일까지 열려
코카콜라 vs 디즈니 vs 맥도날드, 2024년 최고의 크리스마스 광고는?
글로벌 브랜드들, 크리스마스 앞두고 다양한 메시지 담은 브랜드 광고 각축전 코카콜라, 생성형 AI 기술 접목해 1995년 광고를 현대적으로 재해석 해 호평 디즈니, 소년과 문어의 따뜻한 우정 담은 스토리텔링으로 화제…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 참여 맥도날드, 정신 없는 홀리데이 시즌 작지만 확실한 '만족' 주는 브랜드 메시지로 차별화
광고에 진심인 취준생 400여명 몰렸다… 돌고래유괴단·스튜디오좋·이노레드 등 11개 회사 총출동
한국광고아카데미, 15일 '2024 애드챗(AD-CHAT) 리크루팅' 열어 잠실 광고문화회관 2층서 11개 회사·400여명 참여… 사전예약자만 600여명 "광고, 문과생들이 전문성 갖고 커리어 쌓을 수 있는 독보적 분야… 인재들 몰려와 광고산업 활성화되길"
"6일 만에 만든 광고로 칸 그랑프리, 비결은 'Real'"… 리암 부시비·앨리슨 스티븐 오길비 런던 GCD
리암 부시비·앨리슨 스티븐 오길비 런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GCD) 인터뷰 아트디렉터·카피라이터 커플로 15년 동안 단단한 팀워크 자랑 도브 'Turn Your Back' 캠페인으로 2023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2024 칸 라이언즈 골드 수상 "오길비 글로벌 네트워크 협력해 단시간 내 완성, 시차가 오히려 도움 돼" "목표는 '수상' 아닌 '진정성' 있는 진짜(Real) 메시지 전달… 브랜드 지속가능성 높이는 핵심 요소"
모네부터 앤디 워홀까지, 서양미술 거장들 제주현대미술관서 만난다… 26일 개막
서양미술 400년사 망라한 143점 전시 서양미술사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 시대별로 소개 11월 26일부터 2025년 3월 30일까지 제주현대미술관서 전시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5 심사위원장에 선정
크리에이티브 데이터·이노베이션 부문 심사위원장 내년 1월 28일까지 출품… 3월 심사·4월 시상식
이보영 신세계인터내셔날 이커머스총괄, 2025 D&AD 럭셔리 부문 심사위원장 선정
44개 부문 심사위원장 발표… 이보영 총괄, 국내 유일 심사위원장으로 선정 '크리에이터 콘텐츠' 부문 신설, 브랜드 부문은 '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프레시'로 세분화 최종 접수 마감은 2025년 3월 12일, 페스티벌 및 시상식은 5월 21~22일 런던서 열려
광고윤리강령, 40년 만에 달라졌다… "시대상 반영, 광고의 사회적 책임 다할 것" 김낙회 회장
한국광고총연합회, 11월 11일 '광고의 날' 맞아 '광고윤리강령' 선포 총 9개항, 변화된 광고 미디어 산업의 시대상 반영 한국광고총연합회, 한국광고산업협회, 한국디지털광고협회 등 17개 회원단체 참여 김낙회 회장 "광고 역시 사회적 책임 다해야 할 때" 강조
Z세대 채용 어렵다면, 강력한 브랜드로 만들어라!… 광고로 입증된 채용 전략
더 워크(The WARC) 리포트 분석 맥도날드 재팬, 강제 미소 탈피하고 진정성 있게 일하기 강조 하이네켄 네덜란드, 바에서 일한 경험을 가치있게 만들어 싱가포르 공공의료 클러스트, 킬링 게임을 힐링 게임으로 반전 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