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로고

마케팅

thumb1

지난해 지상파방송 광고매출 점유율 50.4%… 3년 연속 하락

지상파 광고매출 15% 감소하는 동안 IPTV는 94% 증가 지난해 전체 방송광고 시장 규모 3조2224억원, 전년比 7.2%

thumb1

광고와 예술의 경계를 허문 '아트버타이징'… 광고업계 새로운 기법으로 떠올라

HS애드, LG 시그니처 광고에 초현실주의 콘셉트 도입 대홍기획, SK이노베이션 '혁신의 큰 그림' 시리즈로 주목

thumb1

이노션 "상호작용·이해·교감 등 '감성 AI'가 대세"

소비자, AI의 테크놀로지보다 감성적 측면 주목 '일상 속 AI 소비자 인식' 빅데이터 트렌드 분석

thumb1

[2017 결산] 광고업계, 다른 장르와의 결합 추세에 디지털 광고 두각

SM C&C 합병, 브랜디드콘텐츠 등 다양한 장르와 광고 결합 '지상파 위기론' 현실화, 디지털 광고 질적 성장

thumb1

겨울방학 특수 노린 영화 'TV광고' 증가… "개봉작도 많고 지난해 기저효과도 반영"

유례 없는 겨울 특수 시장, 대작 경쟁 심화로 광고량 ↑

thumb1

제일기획, 배당성향 60%로 확대… 주주가치 제고

지난해 배당성향 34.4% 대비 약 1.7배 증가 "앞으로도 적극적인 주주 환원 정책 펴겠다"

thumb1

코바코, '평창동계올림픽 광고판매 설명회' 개최

광고주 맞춤형 등 다양한 판매 패키지 선봬 평창올림픽 시 지상파 TV 시청률 급증 전망

thumb1

제일기획, 2018년 정기 임원인사 단행 '성과주의' 초점

전무 3명, 상무 3명 등 총 6명 승진 회사의 성장·경쟁력 강화 기여 인력 승진

thumb1

성장 이끈 안건희 이노션 대표, 현대차그룹 내 최장수 CEO 유력

8년 만에 매출·영업익 400% 이상 증가시켜 글로벌 진출도 성공, 해외 비중 70% 차지

thumb1

인도 판디 형제, 칸라이언즈 공로상 수상

오길비 CD-필름감독으로 명성... ‘세인트 마크’상 영예

thumb1

'별풍선' 1일 100만원 축소 추진에도 광고업계 '인플루언서 마케팅' 타격 없을 듯

종합 광고대행사,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중 적어 디지털 광고업계, 인플루언서 수익원 '후원금→광고비 이동' 기대

thumb1

온라인광고협회, 송년 대표자 회의 개최… "디지털광고가 4차산업 혁명 선도할 것"

올해 사업 결과 및 신규 회원사·대표자 소개 등 진행

thumb1

이노션, 美 크리에이티브 전문대행사 ‘D&G’ 인수

2015년 상장 이래 최초 인수, 현지 대형 광고주 확보 효과 이노션 미국법인, 캔버스 월드와이드와 시너지 극대화 전망

thumb1

제일기획, 삼성전자 인도 광고로 올해 유튜브 '최다 시청 광고' 1위

‘서비스 밴(Service Van)’ 캠페인, 유튜브 조회수 1억5000만 돌파 감동 스토리·영상미로 해외 각지서 호평, 국제 광고제 수상 쾌거

thumb1

코바코, 지상파 중간광고·디지털 광고대행에 숨통 트이나?

코바코만 디지털 광고 대행 불가, 민영 미디어렙사와 형평성 문제 지상파 중간광고 허용 시 코바코 실적 증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