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다면 분량 길어도 상관없어"… 스토리텔링형 광고 '인기'
이마트·티몬·삼성전자 등 동영상 광고 2분 이상 SNS 유행으로 광고 짧아지는 추세와 대조되는 현상
디지털, 방송광고비 역전…"독주 이어질 것"
올 상반기 최초로 디지털이 방송 광고비 역전 제일기획·이노션·대홍기획 등 각사 디지털 광고 전략 고심
대홍기획, 철통 보안 속에 제작된 롯데지주 새 CI
신동빈 회장 주도로 CI 교체, 대홍기획 팀별로 보안 철저 CI 교체로 롯데지주 브랜드 수수료 500억원 상회 전망
올 추석연휴 온에어된 TV CF 특징은?… 제철 맞은 농특산물 '눈길'
가을철 농특산물 출하기 겹쳐, 경북·평창·영암 등 지자체 광고 집행
이노션 "현대차 남극 횡단 캠페인 스파이크스 아시아 본상 휩쓸어"
글로벌 캠페인 ‘섀클턴의 귀환’ 은상 2개, 동상 4개 수상 아태지역 최대 광고제서 필름·영상기법·디지털 부문 석권
KBS·MBC 파업에 추석연휴 TV광고 '위축'
파일럿 프로그램 및 정규프로그램 파행 지속 추석연휴 특집프로그램에 붙을 광고 미미
SM C&C, M&C부문 사명확정… SM컨텐츠&커뮤니케이션즈
SM C&C '영상제작'과 M&C '광고' 결합 10월말 SM C&C 자회사로 합병 예정
올해 아태지역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는?
2017년 스파이크스 아시아 그랑프리 수상작 소개
그레이엄을 만나다…그랑프리 4관왕 차지
스파이크스 아시아 폐막…4,301점 출품작 중 449점 수상 삼성전자 '올해의 광고주', 덴츠 '올해의 대행사' 선정
제일기획, '대한민국의 대행사'로 선정
스파이크스 아시아서 선정…홍콩법인도 '홍콩의 대행사'로
코바코, 평창동계올림픽 공익광고 '웹툰'으로 제작
국내 대표 웹툰 작가들 참여 젊은층 타깃 신규 마케팅 수단
올해 아태 최고의 마케팅 캠페인 수상작은?
탱그램 시상식, 제 30회 스파이크스 아시아서 발표
현대차 등 자동차 광고에 VR 도입 가속…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 선사
이노션, '넥스트캠페인X'팀 통해 VR 원스톱 통합 마케팅 현대차 "VR 마케팅은 부수적 수단으로 활용"
제 30회 스파이크스 아시아, 싱가폴서 개막
모두 4,301점 경쟁…한국 206점 출품
코바코, 4분기 광고비 지출 증가 전망
온라인-모바일 시장, 강세 보일 듯 지상파 TV, 파업 장기화 탓에 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