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광고 시장, 디지털이 대세… "올드 미디어와의 융합이 관건"
미국, 네덜란드, 러시아 등 2019년 처음으로 디지털이 역전 글로벌 디지털 광고 시장 점유율 톱 3는 중국, 영국, 노르웨이
"아이폰XS로 찍은 지구의 모습"… 애플이 지구의 날을 기념하는 방법
4월 22일 지구의 날 맞아 브랜드들이 선보인 광고 캠페인 눈길 기후변화·그린뉴딜정책 영향 '지구의 날' 관심도↑
스파이크스 아시아 2019, 참가 접수 시작… 올해 테마는 '아시아 라이징(Asia Rising)'
크리에이티브 이커머스 어워드 신설 7월 12일 1차 접수 마감, 8월 2일 탱그램·8월 16일 스파이크스아시아 접수 마감
"브랜드의 성공에 스토리텔링이 중요한 이유는?"… 칸 라이언즈, 디지털 강의 론칭
칸 라이언즈의 인사이트 담은 온라인 강의 선봬 디지털 강의·CLX 등 업계 변화에 맞춘 프로그램 신설
"스파이크스 아시아 무대에 도전하세요"… 강연 아이디어, 120 단어 내로 제출을
아태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 2019년 5월 3일까지 접수
김연아 잇는 손흥민, 광고계 접수한 스포츠 스타로 '우뚝'
손흥민, 최근 1년간 광고 8편 찍어 손흥민의 도전 정신과 에너지 이미지 활용↑
"시각장애인의 AI 육아 스토리, 광고 아닌 진정성 택했죠"… 민윤식 엘베스트 CD
"인위적 설정 배제하고 진짜 이야기에 집중" "하나의 메시지로서 힘 발휘하는 광고 찍고파"
콘텐츠에 마케팅·커머스를 더하다… CJ ENM, 미디어커머스로 진화
CJ ENM 방송채널·CJ오쇼핑 시너지 낸 미디어커머스 프로그램 화제성에 커머스 연계한 마케팅 펼쳐
"이건 남성을 위한 광고입니다"… 로레알의 근거있는 성평등 메시지
여성 리더의 장점 부각하며 여성 고용 늘릴 것 촉구 글로벌 광고대행사 맥칸 뒤셀도르프서 제작
"인스타·페북 안합니다"… 120만 팔로워 버린 영국 러쉬, '탈 SNS' 선언
러쉬 영국 본사, 페이스북·인스타그램·트위터 등 SNS 운영 종료 선언
인플루언서로 변신한 커널 샌더스 할아버지… KFC의 기발한 패러디 마케팅
KFC 창업주 커널 샌더스, 가상의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로 변해 Z세대 취향 저격한 KFC의 새로운 캠페인
"어렵고 복잡한 보험, 쉽고 재밌게… 마케팅의 힘 통했죠"… 허종훈 디블렌트 본부장
브랜딩과 퍼포먼스 마케팅 결합한 '브랜디드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 주효 "단순 소비자 경험 넘어 열정적 참여와 자발적 확산 이끄는 마케팅 지향"
"브랜드야? 세일이야?"… 전지현 광고 '예쁘게사월', 프로모션도 브랜딩 한다
아모레퍼시픽, 프로모션을 브랜딩한 예쁘게사월 캠페인 펼쳐 프로모션 홍보도 브랜드처럼 아이덴티티를 입혀 대대적으로 진행
액티비전블리자드·어도비·틱톡·NBC유니버설, 칸 라이언즈와 손 잡았다
칸 라이언즈, CLX 4개 파트너사 발표 "글로벌 게임체인저와 새로운 화두 제시"
애플·아마존·넷플릭스·레고의 공통점은?… "대담한 도전으로 성공 혁신"
"대담한 도전, 브랜드가 미래에도 살아남을 수 있는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