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로고

마케팅

thumb1

전·현직 광고인들 '딴짓'을 위해 뭉쳤다‥ "사회에 긍정의 힘 전하고파"

'딴짓연구소', 재능기부·협업으로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해 프로젝트 진행 "우리만 할 수 있는 유의미한 프로젝트로 사회에 긍정의 힘 전하는 것이 목표"

thumb1

'힙'해진 아재 맥주 '버드와이저', 틀 깬 마케팅에 글로벌서도 벤치마킹

주태환 오비맥주 버드와이저 브랜드매니저 부장 "기존 이미지 탈피한 신선한 소비자 경험에 집중" 버드와이저 한국 마케팅, 전세계 모범 사례로 꼽혀… 전년比 매출도 쑥

thumb1

"라면이 아닙니다, 육칼입니다"… 패러다임 전환 노리는 풀무원 '육칼' 마케팅

기존 풀무원 마케팅서 벗어나 젊은층과 소통하기 위한 과감한 시도 펼쳐 '육칼챌린지' 이벤트, '틱톡' 콘테스트 송 등 SNS 연계한 젊은 마케팅

thumb1

"유튜버·1인 크리에이터에 아이디어를 더하다"… 홍준기 CJ ENM 스튜디오 다이아 제작팀장

"개성·캐릭터 다른 크리에이터 이해하고 최상의 협업 콘텐츠 기획하는 것이 강점"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집중, 연예인·글로벌 크리에이터와의 협업도 고려"

thumb1

위스키보다 소주… 롯데주류 '처음처럼' 라벨 마케팅 성공 스토리

제품 이름 바꾼 롯데주류의 과감한 마케팅, 소비자 마음 움직여 흔한 소주병, '내 것'으로 인식하게 만든 '커스터마이징' 전략 주효

thumb1

"기해년엔 SUV가 대세"… 현대차·닛산·쌍용차 신규 광고 선봬

현대차 '팰리세이드', 닛산 '엑스트레일',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칸' 광고 공개 2019년 SUV 대세 흐름 따라 준중형급부터 대형 광고 쏟아져

thumb1

"전설의 광고인, 크리에이티비티를 위해 뭉친다"…칸 라이언즈 2019, 심사위원장 27명 선정

9개 트랙, 27개 부문서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경합 칸 라이언즈 2019,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칸서 열려

thumb1

"시청자가 스토리 선택한다"… 넷플릭스, 인터랙티브 마케팅의 새 지평 열다

시청자가 직접 스토리를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 스트리밍 플랫폼의 새로운 마케팅 도구 기대

thumb1

염빌 제일기획 CD, 칸 라이언즈 2019 '이노베이션' 부문 심사위원장 영예

칸 라이언즈 2019, 27명의 심사위원장 발표 염빌 제일기획 CD, '닷' 프로젝트 이끈 글로벌 광고 제작 전문가

thumb1

'옥외미디어와 테크의 융합' 新플랫폼 등장 … 이노션의 이노베이션, 통할까

신세계 스타필드 하남과 협업, '미디어타워' 활용한 미아찾기 캠페인 선봬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최신 테크 기술의 융합, 새로운 광고 플랫폼 가능성 열어

thumb1

새해 첫 주, 소셜미디어 인기 광고 톱10 … "구글·애플 등 IT 광고 강세"

1위 구글, 2위 애플, 3위 가이코 10위권 내 5편이 IT 기업 광고

thumb1

2019년 모바일 시장 트렌드5… "모바일 커머스 성장·사용시간 제한 노력 눈길"

2019 모바일 시장 핵심 트렌드 5가지 모바일 커머스, 근접결제 서비스, 모바일 스크린 시간 제한, 증강 현실, 건너뛰기 불가능한 광고 주목

thumb1

'5G 광고' 경쟁 본격화… SKT·LG유플러스 '온에어', KT '고민중'

SKT, 손흥민 선수와 축구 꿈나무 모델로 5GX 드림 프로젝트 선봬 LGU+, 5G가 바꿀 일상에 대한 호기심 자극하는 광고 시리즈 4편 공개 5G 광고 선도했던 KT, 화재 사건 이후 고심 중

thumb1

"고메즈의 푸마, 호날두의 나이키"… 인스타그램 인기 브랜드, 인플루언서가 만든다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돋보인 2018년 인스타그램 최다 언급 브랜드 푸마, 나이키 등 상위 인플루언서 활용 브랜드가 차지

thumb1

英, 성차별 광고 금지… '주차 못하는 김여사, 기저귀 못 가는 아빠' 표현 못한다

영국광고실행위원회(CAP), 성 고정관념 부정적 영향 미치는 광고 금지키로 성차별 이슈, 글로벌 광고업계 화두로 떠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