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초의 침묵, 2024 미국 대선을 사로잡다… 최고의 마케팅 승자는 명상앱 '캄(Calm)'
명상앱 '캄(Calm)', 시끄러운 미국 대선 기간에 '침묵'의 여유 제공 '침묵'에 뿌리 둔 브랜드의 정체성 강조하며 브랜드 핵심 메시지 전달 간단한 메시지와 명확한 시각적 요소로 큰 여운 남기며 광고 효과 극대화 '천재적 광고' 호평 받으며 앱스토어 순위 100계단 올라
"게임이 곧 광고다!"… 게임 속으로 들어간 버거킹의 기발한 마케팅 전략
축구 게임 속 캐릭터 '버거'와 '킹'이 골 넣으면 게이머에 무료 와퍼 선물 게임 속에서 계속해서 브랜드명 자연스럽게 노출시킬 수 있는 기발한 전략 펼쳐 게이밍 커뮤니티와 브랜드 간 상호작용 유도… 고객 참여와 인세티브 적절히 활용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해피니스 브뤼셀(Happiness Brussels) 대행
2025 칸 라이언즈, 소외 계층에 30억원 규모 티켓 무료로 쏜다
소외된 커뮤티니에 200만 유로(약 30억원) 무료 입장권 제공 '컨트리 파빌리온스' 도입… 글로벌 대표성 강화 장애·인종·성 정체성·사회적 불평등 포괄 "교차성 인정해야" 소셜&인플루언서 라이언, 소셜&크리에이터 라이언즈로
피자헛, 마트용 '냉동피자' 내놨다… 소비자들이 상자 열어보고 깜짝 놀란 이유는?
피자헛, 냉동 반죽 쓸 것이라는 오해 풀기 위해 '냉동 피자' 출시하는 역발상 캠페인 론칭 텅 빈 냉동 피자 박스 안에 바우처 넣어 갓 구운 신선한 피자 구매 유도 퍼블리시스 두바이(Publicis Dubai) 대행
트랜스젠더용 보디로션과 구직자를 위한 자동차 무상 임대까지… "더 좋은 세상을 위하여"
[2024 칸 라이언즈 수상작 인사이트] ⑦굿 트랙 세상을 바꾸는 크리에이티비티…문화와 지역을 초월한 선(Good)을 위한 전략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라이언즈·그랑프리포굿·글래스:변화를 위한 라이언
"아직도 현다이? 30년 동안 어디 있었던 거야?"… 현대차, 다시 한 번 '이름' 제대로 알린다
1982년 영국 진출 후 30년 이상 지난 지금까지 여전히 잘못 발음되는 'Hyundai' 브랜드명 제대로 알리기 위해 유머러스한 캠페인 꾸준히 선봬 이노션 UK 대행
"온라인 교육 플랫폼 넘어 퍼포먼스·CRM도 자신… 유연한 조직문화가 강점"… 김정훈 팀스파르타 마케팅팀 팀장
팀스파르타 김정훈 마케팅팀장, 이설희 PM 인터뷰 "스쿼드·스튜디오 체제로 유연하고 빠른 의사결정, 시장 반응 없으면 바로 중단" "에픽, 실시간 DB 연동이 강점… 개발자 도움 없이 문자로도 CRM 마케팅"
660만원대 모스키노 '셀러리' 백에 맞선 알디(Aldi) "더 신선한데 단돈 1300원"
글로벌 할인 소매업체 알디, 명품 셀러리 백에 맞서 신선한 셀러리 강조하는 광고 선봬 값비싼 명품백 대안으로 알리에서 판매하는 실제 셀러리 제안… "가격 차이 약 5천 배" 도발적이며 유머러스한 접근으로 모스키노 셀러리 백 이슈 하이재킹 브랜드 철학 재치있게 전하며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 이끌어 내
100세 할머니, 글로벌 인플루언서가 되다… '마음'을 움직이는 진정한 콘텐츠의 힘
[2024 칸 라이언즈 수상작 인사이트] ⑥인게이지먼트 트랙 높은 몰입경험을 통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크리에이티비티 크리에이티브 B2B·크리에이티브 데이터·다이렉트·미디어·PR·소셜&인플루언서
[단독 인터뷰] "인간이 주도하는 크리에이티브 르네상스 시작됐다"… 필립 토마스 칸 라이언즈 회장
필립 토마스 칸 라이언즈 회장 단독 인터뷰 유머와 엔터, 크래프트까지… "크리에이티비티의 주체는 AI 아닌 인간" 올해 1만3000여 명 참석·출품작 2만6753개,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 "한국 성과 놀라워" 칸 라이언즈 운영사 에센셜, Informa PLC에 인수… 2025년 1월 '인포마 페스티벌' 설립 에센셜, 마케팅 강자 '에피 어워드' 인수로 '마케팅 효과와 크리에이티비티' 두 마리 토끼 잡는다 "크리에이티비티 통해 진전 이루는 대표 플랫폼으로 계속해서 진화하고 혁신할 것"
애플 지니어스 바 전(前) 직원들, 삼성 광고서 충격 폭로전 "애플 떠난 이유는…"
삼성 US, 애플 전 직원들 인터뷰 담은 미니 다큐멘터리 'Former Genius' 캠페인 선봬 애플의 기술 지원 담당자들의 인터뷰 통해 삼성의 독보적 기술력 강조 'Former Genius', 애플을 '옛 천재'에 비유하는 중의적 의미 담아 저격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BBH USA 대행, 에릭 웨어하임(Eric Wareheim) 감독
"무료라서 본다? FAST도 콘텐츠가 경쟁력"… 최용훈 삼성전자 부사장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2024 국제 OTT 포럼 개최 삼성, 지역 뉴스부터 '루이후이 돌잔치'까지 다양한 장르로 시청자 공략 6억대 디바이스 기반으로 8800만 이용자 확보해
'배트맨 아캄 섀도' VR 게임, 재밌나요?… 메타, '예술적' 트레일러로 답하다
메타 퀘스트 3/3S 론칭에 맞춰 VR 게임 '배트맨 아캄 섀도' 광고 공개 배트맨이 돼 어두운 고담시티 누비며 악당 퇴치하는 스릴, 박진감 넘치게 묘사 세련되고 감각적인 영상으로 '예술적 트레일러'라 찬사 쏟아져 메타 리얼리티 랩스(Meta Reality Labs) 제작
1인용 피자는 1인용 식당에서… 피자헛, 혼밥족 전용 초소형 레스토랑 열었다
6인치 퍼스널 팬피자 고객을 위한 미니어처 팝업 열어 클래식한 피자헛 장식 반영한 디자인으로 고객들의 향수 자극 1958년 론칭한 피자헛, 옛 향수 불러 일으키는 레트로 마케팅 꾸준히 펼쳐
포화된 카페 시장, 1천만 케이크 '스초생'으로 승부수 띄운 투썸플레이스의 마케팅 전략
임혜순 투썸플레이스 마케팅 총괄 전무 인터뷰 업계 최초의 이름 있는 케이크 '스초생' 앞세워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로서의 브랜드 정체성 확장 나서 스초생 = 임지연·고민시, 아박 = 비비… 브랜드 모델 아닌 단독 제품 모델로 제품 매력 극대화 "마케팅에서 트렌드보다 중요한 것은 소비자 마음 읽기, 브랜드 객관적으로 바라보며 인사이트 찾아" "포화 상태인 국내 커피 시장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입지 공고히 해 나갈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