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머신러닝으로 탄소배출 줄인다… 구글의 '지속가능한' 비행기
[2024 칸 라이언즈 기후 위기 관련 캠페인] 지속가능한 여행을 위해 구글AI, 비행운 제거할 수있는 항로 제시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실버·이노베이션 브론즈 수상
로고 지우고 정체성만 담았다… 테스코의 자신감 넘치는 'ICONS' 캠페인
테스코, 로고 대신 대표 제품 내세운 상징적 옥외광고 캠페인 론칭 퍼즐같은 광고로 소비자 주목 끌어 단순한 이미지와 디자인으로 브랜드 정체성 강조 BBH 런던 대행
트럼프는 마케팅 천재?… 100달러 짜리 '마가도날드' 티셔츠도 완판 행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 맥도날드 일일 알바생으로 깜짝 변신 노동자 계급과의 접점 마련 동시에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저격 위한 이벤트 '맥도날드에서 일한 최초이자 유일한 2024년 대통령 후보' 메시지 전달 트럼프 이미지 담긴 'MAGADonald's' 티셔츠 완판… 이슈를 발 빠르게 상품화 해 선거 자금 모금
"에이전시의 미래는 엔터테인먼트, 핵심은 팬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
더에스엠씨그룹, 'POST FORUM 2024' 주최 김용태 대표, 팬덤 활용과 자발적인 풀형 콘텐츠 강조
푸른바다가 사라져도 '마린룩' 입을까?… 프랑스 의류 브랜드가 바다에 돌 심은 이유
[2024 칸 라이언즈 기후 위기 관련 캠페인] 프랑스 의류 브랜드 TBS, 바위에 해초심어 바다 생태계를 살리다 칸 라이언즈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라이언즈 실버 수상
2025 스파이크스 아시아, 출품작 접수 시작… 1월 28일까지
3월 베트남에서 심사 뒤 4월 싱가포르에서 시상식 생중계 "단발성 행사 넘어 지속적인 연결 제공할 것"
"커지는 PR 산업, 광고와 구별된 정의 필요"… 한국PR협회, 현시대의 PR을 묻다
한국PR협회, 35주년 기념 포럼 열고 PR 산업의 지속가능성 탐색 "디지털 시대, PR 전문가의 역할 커져… 별도 통계 기준 필요" "법, 정책적인 부분부터 커뮤니케이션 해나가야" 목소리도
제일기획 말콤 포인튼 CCO·파울러스 김홍탁 CCO, 2025 원쇼 심사위원장으로 선정
APAC 대표하는 심사위원장 선공개 원쇼 출품작 접수 시작, 내년 2월 최종 마감
"브랜딩, 사회에 유의미한 변화를 만들어 내는가가 핵심"… 김경신 파울러스 대표
[2024 원 아시아] 한국 심사위원 인터뷰③ 김경신 파울러스 대표 "에이전시 역할에 그치치 않고 커뮤니케이터로 나아가야"
"카테고리의 경계 초월하는 빅 아이디어가 이긴다"… 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
[2024 원 아시아] 한국 심사위원 인터뷰② 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 "한국에서만 먹히는 아이디어면 안 돼… 진솔한 크리에이티브가 중요"
"해외 광고제, 도전 자체가 기회 될 수 있다"… 김유리 이노레드 CD
[2024 원 아시아] 한국 심사위원 인터뷰① 김유리 이노레드 CD "크리에이티비티 업계에 같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친밀감 형성"
"원 아시아, 광고제 넘어 아시아 잇는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로"… 케빈 스와네풀 더 원 클럽 CEO
[2024 원 아시아] 케빈 스와네풀 더 원 클럽 CEO 및 타이 관 힌 APEC 디렉터 인터뷰 "각기 다른 아시아, 다양성을 인정하는 공간 만들 것"
피아트의 깜찍한 전기차 광고, 테슬라 '저격'일까 '대리 홍보'일까?
피아트, 테슬라 전기차 겨냥한 대담한 전기차 광고 캠페인 선봬 진중하고 무거운 분위기의 전기차 광고 시장서 피아트의 정체성 담은 새로운 크리에이티브로 주목 소비자는 물론 테슬라 측도 유쾌한 반응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도너(Doner) 대행
'최애 메뉴' 영수증을 맞춤형 굿즈로 바꾼 맥도날드의 '팬덤' 마케팅
맥도날드 스웨덴, 흰색 티셔츠에 고객들의 영수증을 프린팅해 증정 "번거롭게 주문할 필요 없이 영수증 티셔츠를 입으세요" "맥도날드 주문 내역, 고객들의 취향 완벽히 요약" Nord DDB 대행
비판 대신 존중과 축하가 넘쳤다… 2024 원 아시아, 아시아 크리에이티비티 커뮤니티 축제로
[2024 원 아시아 심사 참관기] 10-12일, 14개국 40여명의 심사위원 모여 심사와 네트워킹 내년 한국에서 개최 유력… 독립 에이전시 활약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