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로고

마케팅

thumb1

세계 1위 '애플' 브랜드 가치, 25년 만에 추락… 이게 다 AI 때문?

옴니콤 그룹 산하 인터브랜드,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톱10' 발표 애플, 1위 자리 지켰지만 전년 대비 3% 하락… "지지부진한 AI 전략 탓" 삼성, 한국 브랜드 중 유일하게 톱10에 포함… 지난해와 동일한 5위 기아·현대차, 올해 가장 가파른 성장세 보인 브랜드에 포함 돼 눈길

thumb1

'한강 신드롬'에 한국 문학 빛 본다… 런던 3대 서점서 한강 책 찾자 돌아온 뜻밖의 말

워터스톤즈, 해처드, 포일스 포함 런던 서점서 '한강' 책, 노벨문학상 수상 이후 솔드아웃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 한국 문학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 불러 일으켜 고객 문의 매일 줄 이어… 포일스 측 "이번주 중순께 입고 예정" 포일스, 한국 문화의 달 진행… 주동근, 이미예 작가와의 대화 마련

thumb1

"선거 투표 했나요? 당신의 표를 삽니다"… 버거킹의 제안에 수천 명이 응답했다

버거킹 브라질, 투표의 중요성 알리고 투표 장려하기 위해 캠페인 기획 투표 증명서 내면 감자튀김 또는 양파링 무료 제공… 수천 명의 소비자들 몰려 사회적 책임 다하는 버거킹의 공익적 가치 자연스럽게 브랜드에 결합 데이비드 상파울루(DAVID São Paulo) 대행

thumb1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 때가… '광고 맛집' 하인즈, 잇따른 인종차별 광고로 뭇매

신규 캠페인서 흑인 희화화 한 '블랙페이스' 연상시키는 이미지 사용해 논란 독일서 공개된 파스타 소스 광고에 이어 잇따른 인종차별 광고로 비판 받아 하인즈, 해당 논란에 대해 사과하며 즉시 광고 철회키로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Gut, VML에도 비난 쏟아져… 인종차별에 대한 몰이해 지적

thumb1

맥도날드 '맥플러리' 기계가 고장나면, 웬디스 '프로스티' 트럭이 달려갑니다!

웬디스, 자주 고장나는 '맥플러리' 기계에서 발견한 소비자 인사이트 광고에 접목 '맥플러리' 기계 고장 난 매장 알려주는 웹사이트 '맥브로큰닷컴' 데이터 활용 실망한 맥도날드 소비자들에게 달콤한 대안 제시… 웬디스의 '프로스티' 메뉴 각인 효과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VML 대행

thumb1

개기일식이 선사한 태양 한 조각, 코로나의 황금빛 라임이 되다

브라질, 칠레, 우루과이, 아르헨티나 각지서 개기일식에 맞춰 캠페인 기획 태양이 라임 조각처럼 보이는 찰나의 순간 포착… 브랜드의 핵심 가치 완벽하게 구현 데이비드 마이애미(DAVID Miami) 대행

thumb1

"15초도 길다… 숏폼, 이제는 7초 시대" 김범준 경기과학기술대 겸임교수

"짧은 시간 내에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것이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 "유튜브, 50대 이상 이용자 많아져… 타깃 연령대 맞는 플랫폼 택해야"

thumb1

최고의 산후조리 음식은 와퍼?… 버거킹이 포착한 출산 후 첫 끼의 기쁨

버거킹 UK, 산모들의 첫 산후 식사 모습 담은 'Bundles of Joy' 캠페인 선봬 산모들이 출산 후 첫 끼 식사에서 느끼는 독특한 만족도 강조 BBH London 대행

thumb1

AI 시대, 크리에이티브의 방향성을 제시하다… 칸 라이언즈 서울 2024가 남긴 것

9월 25~27일까지 광화문 씨네큐브서 열려… 국내외 관계자 1000여 명 참석 활짝 열린 AI 시대, 크리에이티비티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관한 전문가 인사이트 제시 올해로 29회 맞은 칸라서, 국내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로 진화

thumb1

"영 라이언즈, 청춘의 열정 느끼게 해"… 고태율·임수진 제일기획 아트디렉터

제일기획 아트디렉터들의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 수상 여정 공개

thumb1

제일기획 김민아 "아이디어만큼 단 하나의 UX도 중요"

'Love Ideas, Love Creativity, Love Life' 칸라서 2024 성료 '브론즈' 김민아 제일기획 UX팀장, 사자상 들어올리며 대미 장식

thumb1

김태원 이노레드 대표 "기술의 발전, 존재·의미에 대한 질문 묻는 수준 이르러"

21세기 AI 기술 발전으로 인한 '변곡점' 도래 "좋은 질문과 고민 필요 … 서사 중요성 부각"

thumb1

박지현 스튜디오닷 본부장 "유머는 콘텐츠에 필수… 소비자 관심사를 파악해야"

유머는 콘텐츠에 있어 고려 대상이 아닌 필수 실제 재구매율·경쟁사 제품 비교 등 수치 높아 콘텐츠-구매로 이어지는 커머스로 효과 확인

thumb1

메타의 생성형 AI 활용, 광고 '생산성·창의성' 혁신 이뤄

문화적 흐름 반영한 ‘창의성’이 주도 생성형 AI 시대, 광고환경 급변 메타 ‘라마’, 제작과정 향상 도움

thumb1

김동길 디마이너스원 대표 "진정성 담긴 캠페인은 사람을 움직인다"

뉴데일리·칸 라이언즈 코리아 주최 '칸 라이언즈 서울' "좋은 크리에이티브는 주목 받고, 좋은 취지는 함께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