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로고

마케팅

thumb1

제일기획, 2023년 한국 최고 광고대행사로 선정… 더워터멜론, 순위권 최초 진입

캠페인 브리프 아시아, 2023 크리에이티브 랭킹 발표 최고의 광고대행사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서비스플랜코리아 제일기획, 경찰청 '똑똑' 캠페인으로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비롯 글로벌 광고제 휩쓸어 더워터멜론코리아 6위… 올해 최초로 순위권 진입 성공

thumb1

[진짜 광끼] 韓 사상 두번째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수상, 그 비결은?… 제일기획 황성필 CD

광고인이 전하는 진짜 광고 이야기… 브랜드브리프 X 팡고TV '진짜 광끼' 9화 제일기획 황성필 CD

thumb1

브랜드 로고에 숨겨진 문법을 파헤치다… 디자인 지침서 '심볼백서'

전문가라면 누구나 알지만 초보자는 모르는 로고 문법 분석 심볼 마크의 개념 잡아주고 출발 책임지는 문법 담겨 정무환 지음, 질문공장 출간

thumb1

[브랜드의 탄생] "욕심내지 말고 딱 너의 숨 만큼만"… 제주 해녀 상징 된 '숨비 아일랜드'

천혜경 숨비아일랜드 대표 인터뷰 제주도 해녀 상징화 한 '숨비' 캐릭터로 인기 "숨비를 통해 숨 쉬었던 시간, 장소 추억해주길"

thumb1

마블 '로키' 세계관과 손 잡은 맥도날드, 1980년대로 타임슬립

디즈니+ 마블 '로키' 시즌2 공개 앞두고 컬래버레이션 뉴욕 브루클린에 1982년도 맥도날드 매장 모습 완벽하게 재현 'As Featured in Meal' 캠페인 일환, '향수' 불러 일으키는 마케팅 적극 펼쳐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싱가포르서 오프라인 축제 다시 연다… 3월 13-14일

제 37회 스파이크스 아시아, 싱가포르 콘래드 센테니얼서 열려 맞춤형 콘텐츠와 네트워킹 프로그램, Inside the Jury room 세션 14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어워드 세리머니, 만찬과 함께 진행

thumb1

"AI로 재편하라"… SDGs포럼 X 칸 라이언즈 20일 개막

메타·LG유플러스·하나은행 등 AI 전략 발표 와이든 앤 케네디·액센츄어 송 등 내한 강연 옴니콤 그룹사 대표들 한 무대서 토론 칸 라이언즈 수상작-토크 인사이트 공유 사흘 간 32개 세션 1300분, 필름 180분

thumb1

이케아, '텅 빈 쇼룸' 공모전… "우승자에겐 2500달러 기프트 카드"

이케아의 AR 디자인 툴 'IKEA Kreativ' 활용해 고객이 '쇼룸' 꾸미도록 지원 "고객이 지닌 무한한 가능성 발견하도록 영감 줄 것" 우승자에겐 이케아 기프트 카드 2500달러 제공 Rethink 대행

thumb1

석유로 뒤덮인 경기장의 충격적 모습… 그린피스 "화석연료 기업 광고 금지하라!"

그린피스 프랑스, 2023 럭비 월드컵 앞두고 화석연료 기업 비판하는 캠페인 공개 까만 석유로 뒤덮인 럭비 경기장 통해 화석 연료 산업의 충격적 규모 생생하게 묘사 "화석연료 기업의 광고와 스포츠 경기 후원 금지해야" 파크 빌리지(Park Village), 스튜디오 벌스플레이스(Studio Birthplace) 제작

thumb1

야생곰도 못 부순 명품 쿨러 '예티', 이번엔 전 세계 위협하는 '이것'과의 승부

제품의 강점인 '강력함'→'내구성'으로 전환시켜 지속가능성 메시지 효과적 전달 제품의 특장점을 환경 문제 솔루션으로 제시한 똑똑한 크리에이티비티 선봬 짧고 강력한 카피에 크리에이티브 업계 호평 쏟아져 예티 인하우스 제작

thumb1

"50초 간의 완벽한 고요함"… 카프리썬, '키즈 노이즈 캔슬링 주스' 내놨다

"아이들이 카프리썬 마시는 50초 간, 모든 소음 제거하는 최신 기술 갖춰" "새학기 시즌 맞아 부모에게 50초 간의 고요함 선물 목표" Mischief 대행

thumb1

"글로벌 광고 시장, 2024년 1조 달러 돌파"… 메타·바이트댄스·아마존·알리바바·알파벳이 주도

WARC 리포트 "2024년 글로벌 광고 시장, 사상 최초 1조 달러 돌파 전망" "상위 5개 회사가 전체 광고 매출의 절반 이상 차지" "메타·바이트댄스 등 소셜미디어의 광고 영향력과 책임 더 커질 것" "리테일 미디어·커넥티드 TV 성장도 광고 시장 확대에 긍정적 영향"

thumb1

"광고주 위한 광고 넘어 고객 경험·전략에 집중"… 차우 콕 켱 이노션 인도네시아 CCO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심사위원장 차우 콕 켱 인터뷰 "팬데믹 이후 제품보다 브랜드 이미지에 집중한 캠페인 두드러져" "이노션 인도네시아, 휴먼 인사이트·휴먼 터치로 세계적 수준의 크리에이티브 선보일 것"

thumb1

"미래를 예측하는 5가지 방법"… 파비오 세이들 메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팀 디렉터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키노트 세션 파비오 세이들(Fabio Seidl) 메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팀 디렉터 "미래는 아직 씌여지지 않았다… 우리가 만들어가기 나름" 8월 23~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려

thumb1

다나카의 크리에이티브 공식… "세상이 알아주지 않더라도 계속 도전하라"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홍보대사 '다나카' 밋업 세션 "젊은 뇌 유지 위해 숏폼 트렌드 공부… 재기발랄 광고 만드는 돌고래유괴단의 팬" 8월 23~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