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로고

마케팅

thumb1

'크리에이티비티'를 위한 '데이터', 구글은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키노트 세션 아트웰 느와일라 구글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크리에이티브 부문장 "크리에이티비티 성공시키려면 데이터 활용이 중요… 기존 성공 사례에서 배워야" 8월 23~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려

thumb1

"플랫폼 마케팅의 성공, 디지털 리터러시에 달렸다"… 유승택 이노션 플랫폼전략그룹장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세미나 "진화한 플랫폼의 시대, 소비자가 마케팅 트렌드를 변화시켜… 끊임없는 고민 필요" 8월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려

thumb1

"54조원 규모 옥외광고, 디지털과 만나 새로운 힘 얻었다"… 톰 고다드 세계옥외광고협회 회장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키노트 스피치 "OOH, 글로벌 광고 시장 비중 5%대서 정체… 디지털이 혁신 주도할 것" 8월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려

thumb1

"가장 지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가 주목한 캠페인은?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심사위원장과의 대화 올해 출품작·수상작 트렌드와 인사이트 공유 8월 23일~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려

thumb1

[브랜드의 탄생] 버려지는 못난이 감귤, 제주 로컬 브랜드 '코코리'로 환생

양홍석 제주클린산업 대표 인터뷰 코코리, 제주 로컬 재료 활용해 제주서 생산하는 '진짜' 로컬 브랜드로 주목 '파치귤'로 손세정제 생산… 입소문 타고 제주공항 입성, 대한항공 공급 계약도 진행 중

thumb1

아우디 Q8 스포트백 이트론, 타보면 이런 느낌… AI, 시승감을 예술로 승화하다

모델 코코 로샤가 Q8 운전시 느낀 다양한 감정, 센서로 포착해 디지털 아트로 완성 벤시몽 바이른(Bensimon Byrne), 1stAveMachine 대행

thumb1

인플루언서 마케팅, 140조원 규모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로 진화하다

"셀러브리티들의 역할, 브랜드 앰배서더 이상으로 확장" 전 세계의 크리에이터 3억 명, 경제적 가치 140조원 규모 달해 집단 프로젝트 형태인 '공동 크리에이션'으로 변화

thumb1

'한입만~' 방지 옷 내놨더니 매출 50% 쑥↑… 맥도날드의 맥플러리 어패럴

타인의 시선으로부터 맥플러리 숨길 수 있는 카모플라쥬 의상 선봬 올 여름 맥플러리 매출 50% 증가 효과 TBWA\Paris 대행

thumb1

"코냑 한 방울에 삶의 위대한 여정을 담다"… '라라랜드' 감독이 만든 헤네시 X.O. 광고

아카데미 감독상 수상자 데이미언 셔젤, 헤네시 X.O. 브랜드 필름 선봬 코냑 한 방울에 담긴 장인 정신, 한 음악가의 삶의 여정에 투영시켜 DDB Paris 대행

thumb1

"나올래?" 친구의 갑작스러운 연락, 레이지보이가 대신 거절해 드립니다

리클라이너 브랜드 레이지보이(La-Z-Boy), 디클라이너(Decliner) 캠페인 선봬 스스로 휴식 취하고 혼자만의 시간 보낼 수 있도록 장려 "때로는 사회 활동보다 게으름이 더 가치있을 수 있어"

thumb1

거대 바비와 달리는 자크뮈스 핸드백… 초현실적 디지털 광고 'FOOH' 시대 열릴까

바비, 메이블린, 자크뮈스, 아디다스, 피자헛 등 CGI 활용한 FOOH 선제적으로 선봬 FOOH, 소셜 버즈량은 물론 실제 광고 효과도 높아 대행사, CGI 인력 영입 나서… "숏폼 동영상 내 크리에이티비티 강화"

thumb1

[브랜드의 탄생] 제주 명품 '한림수직' 되살린 로컬 콘텐츠의 힘… 재주상회 고선영 대표

재주상회, 크리에이티브로 로컬 브랜드 재생하다 매거진 '인(iiin)' 발행, 제주 브랜드 '한림수직' 재론칭 등 로컬 기반 콘텐츠 사업 펼쳐 주목 "지금, 여기에서, 우리만 할 수 있는 일에 집중"

thumb1

우버(Uber), 탑승권·영화 티켓·식당 메뉴판 접어 종이 자동차를 만들다

우버, 사전 예약 서비스 '우버 리저브'의 가치 알리기 위해 '종이접기' 캠페인 선봬 '우버 리저브', 최대 30일 전 예약 가능… "각종 행사와 여가 활동 계획시 유용" 광고대행사 마더(Mother) 대행

thumb1

난치병 아이들의 소원 이뤄주는 신데렐라 크리스털 구두의 탄생

스와로브스키, 디즈니 100주년 기념 크리스털 컬렉션 선봬 신데렐라 구두, 8명의 전문가가 150시간 동안 수작업으로 완성 수익금, 난치병 아동들의 소원 들어주는 '메이크어위시 재단'에 기부

thumb1

아이들은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수상작을 어떻게 평가할까?… 제 1회 칸 컵스(Cannes Cubs)

아이들의 솔직하고 날카로운 심사평 들을 수 있는 특별한 어워즈 '칸 컵스' 열려 "아이들, 수상작에 대해 생각보다 미묘하고 복잡한 평가 내려" "광고를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말 것, 쉽고 재밌는 방식으로 표현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