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로고

마케팅

thumb1

하인즈의 '지속가능성' 메시지

하인즈(Heinz), 포트나이트서 'S.O.S 토마토' 캠페인 선봬 포트나이트 일반 '폭풍' 대비 33% 빠르게 줄어드는 가상의 섬 오픈 젊은 세대에 더 쉽고 재밌게 '지속가능성' 메시지 전달

thumb1

MLB 로고 속 야구 선수는 좌타자일까, 우타자일까?

1969년 MLB 100주년을 기념해 탄생한 브랜드 로고 "특정 선수, 타자 방향, 인종 등을 식별할 수 없도록 의도적으로 모호하게 디자인" NBA, NFL과 함께 미국 스포츠 대표하는 상징으로 자리 잡아

thumb1

'스타트업'으로 간 거물 CMO 페르난도 마차도

페르난도 마차도, 식물 기반 푸드 테크 회사 '낫코(NotCo)' CMO로 합류 급성장하는 대체 식품 산업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에 매력 느껴 대담하면서도 도전적인 마케팅 펼칠 것으로 기대

thumb1

"해외 비즈니스 모색하는 광고회사, 애드아시아 2023서 해답 찾을 것"… 김낙회 조직위원장

10월 24일-27일 서울 코엑스(Coex)서 온·오프라인 행사 진행 아시아 20여개국서 온·오프라인 100만명 이상 참가, 역대 최대 규모 예상 "실질적인 광고·마케팅 비즈니스의 장(場) 될 것"

thumb1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꼭 도입해야 할까?… "마케팅 성과 넘어 비즈니스 확장까지"

트레저데이터, CDP 혁신사례 세미나 열어 고영혁 트레저데이터코리아 대표이사, PwC 김영국 이사, LG전자 김선일 선임 패널 토크 CDP 도입과 관련한 기업의 이상과 현실, 실무적 관점서 현실적 인사이트 공유

thumb1

토블론 초콜릿, 브랜드 상징 '마테호른' 이미지 더 이상 못쓴다

토블론, 2023년 말부터 생산 물량 일부 슬로바키아 공장으로 이전 포장지서 마테호른 이미지 빼고 '스위스산' 문구도 삭제 브랜드 파워 가진 '스위스', 국가경쟁력 관리 차원에서 브랜드 강력 규제

thumb1

'레게머리 차별 말라'… 도브, 법에 맞서다

도브, 링크드인과 손잡고 '헤어스타일 존중 법안'으로 불리는 '크라운 법안' 지지 "인종 특성에 따른 헤어스타일, 차별하지 말고 존중해야" 메시지 전해 도브, 여성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 지지하며 진정한 아름다움의 가치와 다양성 강조

thumb1

60년 만에 새브랜드로 바꾼 노키아, 소셜미디어에서 화제

추상적이고 단순해진 브랜드 로고… '공감'엔 실패, '관심'은 성공 "새로운 로고, 제대로 읽기 어렵고 브랜드 식별 어려워" 지적 노키아, '휴대전화 브랜드' 아닌 '엔터프라이즈 기술 기업'으로 변신… 로고와 정체성 모두 바꿔

thumb1

슬램덩크·세일러문·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까지… 일본 만화에 빠진 명품 브랜드

[미디어 디코딩] 일본 만화·애니메이션과 명품 브랜드 간 컬래버레이션 열풍 지미추, 로에베, 코치, 구찌 등 협업 제품 인기 "향수와 팬덤 불러 일으키고 브랜드에 젊고 자유로운 느낌 더해"

thumb1

"칸 라이언즈가 주목한 5가지 테마"… 필립 토마스 회장

"전략적인 화제성, 다면화 된 미디어, 확장성 있는 솔루션, 공감 이끌어 내기, 메타커머스" "핵심은 크리에이티비티로 모두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돕는 것" 필립 토마스 칸 라이언즈 회장 방한, 국내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와 만나 인사이트 공유 2023 칸 라이언즈,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칸서 열려

thumb1

[미디어 디코딩] 검색 광고 시장 뒤흔든 챗GPT, 구글 넘어설까

마이크로소프트, 챗GPT에 투자하며 검색 시장의 새로운 대항마로 주목 챗GPT 등장으로 새로운 검색 광고 형태 등장 예상… 광고업계 전체 지각변동 예고 검색 시장 재편 시작… 광고 업계도 영향 받을 듯

thumb1

"올 여름, 프랑스 칸에서 만나요!"… 2023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학생 공모전

칸 라이언즈 코리아,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인재 육성 위한 대학생 공모전 개최 3월 10~20일 작품 제출, 4월 10일 우승팀 발표 그랑프리 수상팀에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패스 2매와 현지 숙박 제공 2023 칸 라이언즈,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칸서 열려

thumb1

프링글스 ‘놀랍고도 다른 맛'… 햄스터가 알려 드립니다

프링글스, 신제품 멀티그레인 홍보대사로 '신시 햄스터' 내세워 '놀랍도록 다른' 햄스터의 무대, 신제품에 대한 호기심 성공적으로 자극시켜 그레이 런던 대행, 비스킷 제작

thumb1

'AI가 검열한 광고, 성공할까?'… 네슬레의 마케팅 실험

네슬레, AI 플랫폼 활용해 크리에이티브 기준 세워 모든 마케팅에 적용 "전세계 1만5000여명의 마케터들에게 네슬레의 가이드라인과 체계 제시" "AI, 낭비되는 시간 줄여주고 캠페인 효과 높일 것"

thumb1

[단독] 제일기획, '제3기획' 쇼핑몰 서비스 종료… B2B로 탈바꿈

제3기획, 3월 1일부로 쇼핑몰 서비스 종료 "채널 일원화로 관리 효율성 높이고 경쟁력 강화하기 위한 결정" 굿즈 협업·입점 문의하는 파트너사용 B2B 사이트로 개편, 3월 중순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