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로고

마케팅

thumb1

'가장 우울한 날, 램프 앞에 서라'… 사람들 발길 멈추게 한 비타민 브랜드 광고

비타민 브랜드 솔가, '블루 먼데이' 겨냥한 디지털 옥외광고 선봬 겨울철 햇빛 부족 문제에 도움 주며 비타민D의 필요성 자연스럽게 강조 사치&사치(Saatchi & Saatchi) 대행

thumb1

애플, 덴츠 크리에이티브와 손잡았다… 26년 파트너 TBWA\MAL은 '심기 불편'?

애플TV플러스, 덴츠 크리에이티브와 미국 내 크리에이티브 대행 계약 TBWA\MAL이 전담해 온 소셜미디어 포함한 크리에이티브 맡게 될 듯 글로벌 대행사로의 변신 꾀하는 덴츠 크리에이티브… 애플과의 계약, 의미있는 성과로 평가

thumb1

나이키가 '베이글 덩크' 만들자, 필리는 '크림치즈 양말' 내놨다

나이키, 베이글 형상화 한 '몬트리올 베이글' 덩크 로우 출시 필라델피아 크림 치즈, 베이글과 찰떡 궁합인 크림 치즈 양말 선보이며 성공적 하이재킹 리싱크(Rehhink) 대행

thumb1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해"… 칸 라이언즈 조직위, SDGs 출품비 전액 기부

2022년 SDGs 라이언즈 수상한 5개 단체에 SDGs 출품비 기부 올해부터 모든 출품작 '지속가능성 보고서'와 '탄소 배출량' 제출 권장 2023 칸 라이언즈,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칸서 열려

thumb1

"눈썹으로 말해요"… 버거 없는 맥도날드 광고

맥도날드 상징인 '골든아치' 활용한 비밀 코드로 소비자들을 맥도날드로 초대 눈썹을 치켜올림으로써 '맥도날드에 갈 시간' 이라는 명확한 메시지 전달 영화감독 에드가 라이트가 감독 맡아… 레오버넷 런던 대행

thumb1

"걱정마, 이거 아이폰이야"… 애플이 도마뱀으로 아이폰14의 신기능을 광고하는 방법

애플 'Relax, it's iPhone' 캠페인, 아이폰 신기능 쉽고 재밌게 담아 아이메시지 '전송 취소' 기능과 아이폰14 카메라 '액션 모드' 기능 설명 애플 기획, 프로덕션 회사 비스킷 필름웍스(Biscuit Filmworks) 제작

thumb1

트위터 광고 매출, 머스크 인수 후 46% 빠졌다… 틱톡·핀터레스트는 반사이익

머스크 인수 직후 2022년 11월 트위터 광고 매출 전년比 46% 급감 같은 기간 틱톡 광고매출은 72%, 핀터레스트는 13%, 스냅은 2% 증가 머스크, 광고주와 직접 협의하고 '1+1 광고' 판촉 등 광고 수익 정상화에 '적극'

thumb1

2023 칸 라이언즈, 글로벌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장 29인 발표

제 70회 맞은 2023 칸 라이언즈, 글로벌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장 명단 공개 임팩트 BBDO(Impact BBDO) 알리 레즈, MENA 지역 최초의 심사위원장으로 선임 2023 칸 라이언즈,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칸서 열려

thumb1

'챗GPT'가 쓴 대본에 광고 천재도 '섬뜩'… 광고계 위협하는 AI

라이언 레이놀즈X민트모바일, 챗GPT 활용한 최초의 공식 광고 공개 완벽한 정보 전달에 농담까지 겸비… "무섭지만 설득력 있어" 업계 최대 이슈인 챗GPT 활용한 크리에이티비티로 브랜드 메시지 효과적 전달

thumb1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 '광고 산업'을 어떻게 재정의할 것인가

디지털 트렌드 반영, 광고산업 영역 확대 및 광고 개념 재정의 필요성 발표 "새로운 시장 환경 반영해 광고 재정의하고, 정확한 광고 산업 영역·범위 파악해야"

thumb1

[미디어 디코딩] 구글·메타 독과점 체제 흔들… 디지털 광고 시장이 변한다

2022년 미국 디지털 광고 매출 구글·메타 비중 48.4%, 2023년 44.9%로 전망 아마존·틱톡 등의 빠른 성장세로 구글·메타 입지 좁아져 개인정보 보호 이슈도 디지털 광고 시장 구조 변화에 영향 미쳐

thumb1

[진짜 광끼] 작가부터 팟캐스터까지… '한 눈 파는 광고인' 제일기획 김혜경 프로

광고인이 전하는 진짜 광고 이야기… 브랜드브리프 X 팡고TV '진짜 광끼' 6화 제일기획 김혜경 프로

thumb1

현대차·덴츠 크리에이티브·에델만의 2023년 마케팅 전략은?

글로벌 광고·마케팅·크리에이티브 리더들이 예측한 2023 트렌드 분석

thumb1

세계 1위 광고주는 아마존… 알리바바·로레알·P&G 이어 삼성전자는 5위

아마존, 2년 만에 1위 자리 탈환… 2020년 1위 P&G는 4위로 내려가 삼성전자, 2021년 광고비 지출 101억 달러…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톱 25위 안착 2021년 광고비 지출 큰 폭 상승→ 2022년 인플레이션·금리 상승, 금융 시장 침체 여파로 감소세

thumb1

[브랜드의 탄생] '가구계의 테슬라'를 꿈 꾸다… 레어로우(rareraw) 양윤선 대표

철제 가구에 대한 낮은 인식 바꾸기 위해 디자인과 실용성 갖춘 제품으로 승부 "고객 상담부터 설계, 제작, 설치까지 전 과정 진행, 국산 원자재 사용해 차별화" "최신 IT 기술과의 융합 등 시대에 맞춰 진화하는 가구 브랜드가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