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디지털 광고 솔루션 강화 … "한국 광고대행사 지원팀 하나로 통합"
싱가포르·한국서 운영되던 한국 에이전시 지원팀, 2023년부터 단일화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 2022', 기존 '파트너 어워즈'서 명칭 변경 "훌륭한 크리에이티비티와 비즈니스 성과 보여준 파트너사 선정" 올해의 에이전시, '와이즈버즈'와 '매드업(MADUP)' 공동 수상
"배민은 왜 '삐뚤빼뚤' 이상한 글꼴을 만들까요?"… 우아한형제들 한명수 CCO
배민, 2012년부터 한글날 기념해 제작한 자체 글꼴 무료 배포 '남과 다름' 강조한 배민만의 크리에이티브 녹아있는 글꼴로 차별화 성공 "쉽고 명확하고 위트있게… 뻔하지 않은 공공재 브랜드 꿈 꿔"
호날두가 올리면 '좋아요' 수 폭발… 인스타그램 마케팅 효과는?
세계 최초 5억 팔로워 달성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인스타그램 마케팅 효과도↑ 클리어 헤어 케어·테라바디·루이비통, 호날도 협찬광고 '좋아요' 수 평균 이상 기록 선수 생활 최대 위기 맞은 호날두, SNS 영향력 언제까지 유지될지 업계 촉각
2023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단 발표… 韓 제일기획·이노션·LG CNS·서비스플랜 선정
틱톡(TikTok)·레킷(Reckitt), 최초로 심사위원단에 합류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3, 2023년 2월 28일부터 3월 2일까지 싱가포르서 열려
월드컵도 메타버스에서 즐긴다 … '나이키·버드와이저·비자' NFT 컬렉션 선봬
FIFA, 메타버스 공간 확장과 NFT 기반 경제 시스템 구축 중 월드컵 후원사들도 메타버스 경험 제공하고 디지털 컬렉션 선봬
2023 칸 라이언즈 어워드, 구제척·복합적 크리에이티브 성과 요구된다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게이밍 부문 신설 미디어·크리에이티브 B2B·제약·모바일 부문 업데이트 영향, 효과, 성장 입증하는 크리에이티비티 선보여야 부문 가리지 않고 탄소배출량 및 DE&I 지표 고려
월드컵도 메타버스에서 즐긴다…명품 시계 '위블로', 가상 경기장 구축
FIFA, 2022 카타르 월드컵 맞아 메타버스 공간으로 확장 NFT 생태계와 메타버스 공간 구축 나서 위블로, 건축 회사와 메타버스 공간 만들고 VR 팝업 운영
"그냥 바르세요"… 카타르 월드컵 겨냥 나이키 패러디 선크림 광고
선크림 브랜드 '라이프재킷(Lifejacket )', 자외선 강한 카타르 시장 겨냥 웨인 루니 등장한 나이키 2006년 옥외광고 패러디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암 경고 메시지 담아 하바스 런던(Havas-London) 대행
"GAP이 디자인·로고 베꼈다"… 파타고니아, 갭에 소송 제기
파타고니아 "갭, '스냅T 풀오버 플리스' 디자인·로고 무단 도용" 30년 된 파타고니아 대표 제품에 대한 저작권 침해 주장 파타고니아, 숭어 로고 무단 도용한 월마트도 고소
"하인즈 케첩으로 바꿔주세요!"… 고객 목소리 활용한 하인즈의 기발한 마케팅
하인즈, 고객의 팁 대신 내주는 'Tip for Heinz' 캠페인 펼쳐 하인즈 케첩 요구하는 메모와 함께 1달러 팁 추가로 내면 하인즈가 대신 지불 "고객이 선호하는 케첩에 대해 직접 목소리 내도록 하는 것이 목표" Mischief @ No Fixed Address 대행
위기의 트위터, 새로운 '광고 책임자' 크리스 리에디 선임
일론 머스크 인수 후 직원 대거 해고·사용자 대거 이탈 조짐 등 혼란 겪는 트위터 광고주들, 플랫폼 안전성·신뢰도 우려로 광고 중단하고 광고비 대폭 삭감 크리스 리에디, 트위터서 10여년 간 근무한 광고 전문가… 위기 상황 속 구원 투수로 주목
"눈보라를 일으켜"… 애플이 선보인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 광고
애플, 에어팟 프로 크리스마스 시즌 광고 'Share the Joy' 공개 기존 크리스마스 광고 공식 뒤엎고 한여름을 배경으로 색다른 이미지 창조 TBWA/Media Arts Lab 대행
머스크 인수 후 트위터 떠나는 대형 광고주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한 후, 떠난 광고주와 새로운 광고주 대비 눈길 상위 25개 광고주가 광고비 줄여… 트위터 전체 수입의 약 90% 광고 수익 구조도 '흔들' 임직원·광고주에 이어 이용자까지 대거 이탈 조짐… 트위터 미래 '불투명'
쓰레기 강물 위의 '오필리아'… 삼성, 사회적 문제를 명화 속에 담다
환경 오염·외로움·감염병 등 오늘날 사회적 이슈, 명화를 통해 재해석 디지털 아티스트 쿠엔틴 디바인이 재해석한 5개 아트워크 공개 "젊은 세대가 가장 관심 갖는 글로벌 이슈, 독특한 방식으로 보여주고파"
'월드컵' 최고의 선수는?… 나이키 메타버스로 가상대결 광고 선봬
나이키 월드컵 광고서 최고의 축구 선수 한 자리에 모아 과거의 축구 선수와 신예 축구 선수 간 가상 대결 펼쳐 눈길 와이든+케네디(Wieden+Kennedy) 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