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나무카드' 등장… "삼성페이·애플페이도 OK"
플라스틱 대신 지속가능한 나무와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카드 제작 "트리카드, 카드 사용 금액과 수수료 일부를 지구에 환원하는 것이 목표" "금융 업무·인터넷 검색과 같은 일상적 서비스에 대한 책임감 있는 생태계 구축"
칸 라이언즈 코리아, 2023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LC) 한국대표팀 뽑는다
접수 마감 2023년 1월 16일까지 30세 이하 크리에이티비티 관련 산업 종사자, 2인 1팀으로 지원 한국대표 우승 팀, 2023년 6월 칸 라이언즈 글로벌 대회 참가
GM 밀어낸 토요타·아디다스의 파격·배스킨라빈스의 변신… 2022 브랜드 10대 인기 뉴스
브랜드브리프 선정, 브랜드·광고·마케팅 올해의 인기 뉴스 10 엔데믹(풍토병화) 전환 맞아 크리에이티비티 업계 활기 띄기 시작 새로움·컬래버레이션·최신 테크 트렌드가 대세
"OTT 업계, 광고 기반 서비스·라이브 스포츠 콘텐츠에 집중"… 딜로이트 2023 미디어 전망
딜로이트, '2023 첨단기술, 미디어, 통신 부문 전망' 보고서 내놔| OTT 업계, AVOD·FAST 서비스 속속 도입 전망 라이브 스포츠 콘텐츠 영역서 치열한 경쟁 예상
2022 대한민국 광고, 디지털 중심 크리에이티비티로 재편 중
디지털 중심의 크리에이티비티 펼치는 독립광고회사들의 약진 아시아나항공, BGF리테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오비맥주 등 광고주 직접 참여 기술과 크리에이티비티의 결합, 광고 산업 외연의 확장 환경문제부터 사회문제 해결까지… 선(善, Good)을 위한 크리에이티비티 증가
"라벨 아닌 퀄리티로 승부, 명품과의 경쟁도 자신 있어"… 정구호 존스 CD
정구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에스엔에이와 손잡고 프리미엄 여성복 브랜드 '존스' 론칭 샤넬·디올 등 수입 명품에 맞서는 K 럭셔리 패션 브랜드의 등장 "라벨 없이도 정체성 드러나는 브랜드 캐릭터 중요… 한국형 디자인하우스 꿈 꿔"
'옥외광고의 혁신'… 2022년을 빛낸 OOH?
팬데믹 이후 야외활동 늘며 사람들의 눈길 끌 OOH 혁신 이어져 기후 변화, 영양 불균형, 과로 등 사회적 이슈 강조한 캠페인 다수 등장 애드에이지 선정, 2022년 최고의 옥외광고 5편 소개
코카콜라, 황금빛 트로피 캔 내놨다… 승리의 맛, '오직 아르헨티나에서만'
FIFA 공식 후원사 중 한 곳인 코카콜라, 2022 카타르 월드컵 기념한 특별 패키지 선봬 코카콜라 오리지널과 코카콜라 제로 제품에 적용 월드컵 우승국인 아르헨티나서만 판매 예정
오픈마켓은 짝퉁의 온상?… 이베이, '진품 보증'으로 Z세대 공략
고가의 명품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MZ세대 공략 '신뢰할 수 있는 명품 구매 플랫폼'으로 새롭게 포지셔닝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Joan 대행
메시와 함께 웃은 아디다스, 'Just Do It' 누르고 'Impossible is Nothing'을 증명하다
대형 3D 옥외광고와 '아인 두바이' 광고 선보이며 아르헨티나와 메시의 승리 축하 브랜드 슬로건 'Impossible is Nothing' 강조하며 광고효과도 톡톡 아르헨티나 월드컵 우승 후 아디다스 주식 상승, '메시 10번 저지' 전세계 완판 기록
'운동화로 뉴욕을 걷다'… 반스(Vans) "옥외·체험형 광고의 만남"
반스, 신제품 MTE-3 홍보 위해 대형 운동화 자동차 광고판 만들어 인플루언서와 뉴욕 거리 거닐며 제품 홍보… "단순함이 때론 가장 큰 힘" 거트 로스 앤젤레스(Gut Los Angeles) 대행
D&AD, 4년 만에 오프라인 축제 연다… 출품작 접수 2023년 3월 15일까지
2019년 이후 4년 만에 영국 런던서 오프라인 행사 재개 파트너사 Re와 'What making it is made of(무엇으로 만드는가)' 캠페인 론칭 2023년 5월 8~10일까지 D&AD 페스티벌, 5월 24~25일 D&AD 어워드 시상식
"알렉사, 배달기사님께 고맙다고 전해줘"… 아마존, 510만 달러 '팁' 쏜다
배달기사에게 감사 인사하는 고객들을 대신해 아마존이 팁 제공 아마존, 이달 초 배송기사 팁 유용했다는 혐의로 소송 당해 소송 직후 공개된 캠페인, '진정성에 의문' 비판도
[브랜드의 탄생] "영감(靈感)을 주는 도구를 팝니다"… 포인트오브뷰 김재원 대표
'성수동의 자랑' 된 포인트오브뷰, 유행 대신 취향 좇아 차별화 새로운 관점으로 창작의 도구 바라볼 수 있는 문화적 공간으로 주목 "영감 얻고 싶을때 산책하듯 들러 무언가 얻을 수 있는 공간 되길"
칸 라이언즈 2022, 엔터테인먼트 그랑프리 심사 기준을 밝히다
2022 칸 라이언즈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심사위원장 인터뷰 스웨덴 식품협회·맥칸 스톡홀름, 사람 고기 모큐멘터리로 그랑프리 수상 멀티버스 및 비디오 게임 활용 사례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