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대홍기획·SK텔레콤, 한국대표로 2023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 출전
팬데믹 이후 4년만에 칸 현지서 진행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칸서 열려 만 30세 이하 크리에이티브 산업 주니어 대상 아이디어 콘테스트
'광고판이 푸드트럭'으로… 맥도날드의 디지털 변신
길거리 음식 문화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푸드트럭 빌보드' 캠페인 기획 "옥외광고를 새로운 차원으로 활용" Nord DDB 대행
'26조원' 광고비 쏟아 부은 아마존, 올해는 허리띠 졸라 매나
2022년 아마존 광고 및 프로모션 비용, 전년比 22% 증가한 206억 달러 기록 "연대 광고주 중 연간 최대 광고비 지출 기록" 매출 성장 둔화와 경기 불황 속 지출 타이트하게 관리할 것으로 전망… 인원 감축도 진행 중
제일기획 잭스정 GCD·박유진 GACD, D&AD 심사위원으로 선정
D&AD, 아·태 지역 심사위원 71명 선정 심사위원단, 5월 7~10일까지 영국 런던서 직접 심사 5월 9, 10일 D&AD 페스티벌, 5월 24, 25일 D&AD 어워드 시상식
오징어 게임·브리저튼에 GMC 시에라 드날리 전기차가?… 넷플릭스와 손 잡은 GM '슈퍼볼' 광고
배우 윌 페렐과 함께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파고든 GM 전기차 GM의 전기차를 모든 넷플릭스 쇼에 등장시켜야 한다는 메시지 유머러스하게 전달 더 커뮤니티(The Community) 대행, 오포지티브(O Positive) 제작 제 57회 슈퍼볼, 2월 12일 미국 스테이트팜 스타디움서 열려
"고객 데이터, 어떻게 관리하고 활용할 것인가"… 고영혁 트레저데이터코리아 대표
기업의 필수 요소로 자리잡은 고객 데이터, 분석·활용에 대한 고민 커져 고객 데이터 활용의 성패 가르는 요인은 '빠른 실행력'… 실무형 공부 필요 "근거 있는 데이터 기반으로 더 나은 크리에이티브 만드는 시대" "CDP, 마케팅적 도구 넘어 기업 경영의 핵심 솔루션 될 것"
삼성과 리들리 스콧의 만남… 갤럭시 S23 울트라로 촬영한 영화 '비홀드(Behold)'
삼성, '에일리언'·'글래디 에이터' 감독으로 유명한 리들리 스콧과 협업 리들리 스콧 "스마트폰 카메라가 촬영 카메라를 대신할 수 있겠다는 생각 들어" 나홍진 감독과 협업한 영화 '신념(Faith)'도 공개 앞둬 애플 '샷 온 아이폰'에 대적하기 위한 삼성의 전략
'1조 달러 시장을 선점하라!"… 액센츄어 송, 글로벌 메타버스 전문가 영입
액센츄어 송, 메타버스 시장 선점 위해 전문가 영입 제임스 템플, AR 기업 '매직리프'서 최고 디자인 책임자 역임 메타버스, 2025년까지 전체 이커머스 산업에서 1조 달러 규모로 성장 전망
"맥도날드는 바로 문 앞에 있습니다"… 기발한 맥딜리버리 캠페인
맥딜리버리의 간편함·편리함 은유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대표 메뉴 이미지 활용 언제든지 집 문 앞으로 배달 할 수 있다는 맥딜리버리 메시지 전달 TBWA\Paris 대행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학생 공모전' 이름 지어 주세요… 2월28일까지 접수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학생 공모전'의 상징성과 의미 함축적으로 담아야 칸 라이언즈 코리아 홈페이지 통해 접수 3월 2일 수상작 발표
"크리에이티비티는 비즈니스에 정말 효과적일까?"…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브 임팩트' 신설
LIONS X WARC, 비즈니스 성장 이끄는 크리에이티비티에 관한 교육·영감 제공 브랜드와 마케팅 계획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현실적 프로그램 구성 2023 칸 라이언즈,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칸서 열려
'30초에 700만 달러' 슈퍼볼 광고 매진임박… 국내 브랜드 '기아' 유일
AB인베브 독점 광고 권리 포기로 다양한 주류 브랜드 대거 등장 한국 브랜드 중에서는 '기아(Kia)' 유일하게 슈퍼볼 광고 참여 제 57회 슈퍼볼, 2월 12일(현지시간) 미국 스테이트팜 스타디움서 열려
'맥주 없는 월드컵' 승자 된 버드와이저
2022 카타르 월드컵서 맥주 판매 금지하자 하루만에 글로벌 전략 전환한 버드와이저 월드컵 우승국에 맥주 재고 보내는 'Bring Home The Bud' 캠페인 성공적으로 펼쳐 "지역 문화와의 협력·민첩한 파트너십 중요" 토드 알렌 버드와이저 글로벌 총괄 부사장
[미디어 디코딩] 웹 3.0시대의 상징이 된 챗GPT… 오픈AI의 미래는?
디즈니, '닐슨' 대신 EDO·삼바TV 택했다… 스트리밍 TV 시청률 측정의 미래는?
리니어 TV 시대에 적용해 온 전통적 시청률 측정 방식 한계에 부딪혀 "다양한 시청 플랫폼 아우를 수 있는 새로운 대안 필요" 새로운 미디어 측정 기관 택한 디즈니의 전략, 업계에 새로운 변화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