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의 '공짜 영화 공습'… 스마트TV 기반 타깃광고 노려
유튜브, 전세계 월 사용자 19억명 강점… 투비·로쿠·훌루·부두 등과 경쟁 급성장하는 스마트TV 시장서 구글 데이터 활용한 타깃 광고 기반 확대
한국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워커 홀릭·고품질"… 코트라, 아세안 마케팅 지표 발표
아세안 9개국 대상, 동아시아 3국 이미지 조사 "중국·일본과 달리 한국은 상위 이미지에 부정적 인식 없다는 점 긍정적"
양건우 TBWA코리아 상무 "콘셉팅, 제품개발부터 설계… 'CJ 비비고' 잘 된 브랜드"
2019년 마케팅 키워드 '콘셉팅', 기업 최대 화두로 대두 "치열한 브랜드 경쟁 심화, 콘셉팅은 브랜드의 설계도 같은 역할"
무신사·글로우픽·마켓컬리, 디지털 넘어 TV광고 선보인 까닭
카테고리 킬러 브랜드, 폭넓은 브랜딩 위해 TV 광고 진행 "타깃 고객층 넓히고 대중적 인지도 높이는데 여전히 효과적"
글로벌 IT 컨퍼런스 '웹서밋'이 뜬다… 광고업계 '애드테크' 기회 찾아 유럽으로
올해 7만5000여명 찾는 대형 행사로 발돋움 "최신 IT 기술 변화를 빠르게 목격하기 위해 광고회사들도 관심"
25주년 맞아 新 브랜드 만든 이마트, '블랙이오'로 새로운 마케팅 도전
이마트 25주년 기념 특별 브랜드 '블랙이오' 론칭 브랜딩 더한 창립 기념 행사 펼쳐 눈길
"한국판 블프·광군제 꿈꿔요"… 비수기를 '쇼핑축제'로 바꾼 11번가 십일절 마케팅의 비밀
"브랜드 메시지, 일방적 전달 아닌 고객들의 소통과 공감, 참여에 초점" 인스타그램·페이스북·유튜브 등 소셜 활용한 타깃 마케팅 주효
"밤에 스마트폰으로 보는 세로형 광고가 좋아요"… 소비자가 선호하는 모바일 광고는?
낮보다 밤, 가로보다 세로형 광고 선호 모바일 광고 2회 이상 노출 시 효과
"삼성·현대차 비켜!"… 'SNS 마케팅 강자' 롯데하이마트, 페친 1200만명 돌파
롯데하이마트, 국내 브랜드 중 최다 페이스북 팬 보유 "선택형 공감 콘텐츠가 주효, 인스타그램 등 채널 늘려나갈 것"
"세계 최고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무대에 서세요"… 칸 라이언즈 2019, 연사 모집
"독창적이고 독특하며 예상치 못한 콘텐츠를 기다립니다" 2018년 12월 14일까지 접수
"펫팸족·오이헤이터, 개인의 취향을 존중합니다"… 소수의 취향에 꽂힌 옥션
'취향 굿즈' 한정 판매, 취향 존중 전문관 개설 소수의 취향에도 이해와 존중하자는 메시지 전달해 호응
미리보는 '칸 라이언즈 2019', 크리에이티브 전략·엔터테인먼트 포 스포츠 부문 신설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엔터테인먼트 포 스포츠 부문 상 신설 글로벌 시대 맞춤 콘텐츠 다룰 예정
네이버 절반 넘어선 '다음'… 2018년 3분기 인터넷 노출형 광고 결산
다음,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하며 네이버 성장세(11%) 훌쩍 넘어 올 3분기 인터넷 노출형 광고 총 집행금액, 전년比 27.5% 증가한 1654억원 집계
페이스북의 넘치는 광고 사랑… 전세계 15억명 쓰는 왓츠앱에도 광고 도입
2019년부터 왓츠앱 '스테이터스'에 광고 게재 페이스북 이어 왓츠앱도 거대한 광고판으로 변질 우려 페이스북 광고 수익 98%, 왓츠앱도 비슷한 수익모델 구축할 듯
'악몽 버거'·'탄산수 코스튬' 핼러윈 마케팅… 美, 올해 10조 규모 '특수'
영화 파라노말 액티비티처럼 만든 버거 광고부터 고전 공포 영화 스타일의 메이크업 브랜드 광고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