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홍보, 드라마로'… 삼성전자 '고래먼지'로 따뜻한 미래 보여줘
기업 홍보도 이젠 브랜디드 콘텐츠 삼성전자 웹드라마 '고래먼지' 유튜브 조회수 750만 돌파
광고로 도배된 아동용 앱… '쥬니어 네이버·핑크퐁', 유료결제· 광고노출 논란
아동용 앱에 자극적 광고, 무방비 노출 국내 아동용 앱에도 유료 결제 유도, 광고 지속 노출 문제점 제기 돼
검색광고, 구글에서 아마존으로… 3분기 매출액 64조원
아마존 3분기 실적 기존 예상 밑돌아 광고 부문 25억 달러 매출 달성 돋보여
'퀴즈쇼 마케팅' 브랜드와 콜라보... 상금 일천만원, 정답자 모두 나눠가져
퀴즈쇼 형식에 기업 홍보 담은 콜라보 식품부터 금융까지 기업 참여 활발
차 사고 동영상 앞에 BMW 광고?… "유튜브 광고의 함정, 브랜드 세이프티 논란"
부적절한 콘텐츠 앞 광고, 브랜드 안전 사고 우려 "현재로선 예방장치 없어, 유튜브 전체 콘텐츠 컨트롤은 거의 불가능"
"재킷 사지 마세요!"…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의 역설
자연 보전 등 지속적인 윤리 마케팅 실행 일상적인 캠페인에서 정치적 캠페인까지 전방위 마케팅
제일기획, 3분기 영업익 전년比 31.3% 증가… "판관비 효율화 영향"
매출액 8690억원 0.84% 감소, 당기순익 317억원으로 23.98% 감소
'하나 광고에 多 브랜드?'… 페이스북, 실험 通할까
멀티 브랜드 광고 유닛, 광고 게시물 하나에 여러 브랜드 노출 사용자 경험 증대 및 광고 게시물 공간 확보
올해 '6초 광고' 톱10… 유튜브 "짧지만 명확한 브랜딩 수단으로 자리잡아"
"소비자가 광고 스킵하는 시대, 볼 수 밖에 없는 6초 광고 효과적" "짧은 시간 내 크리에이티브 담는 것이 핵심, 국내 기업도 대부분 집행"
"당신, 왜 이렇게 늙었어"… 30년 후 모습 '인생사진관' 광고, 300만 울렸다
보험 상품·보장 내용 소개 대신 '건강의 중요성' 일깨워 사전 연출이나 대본 없이 진행, 모델들의 솔직한 감정 여과없이 드러나 '감동' 전달
파전에 와인? 한국판 부르고뉴 나왔다… 이마트 웹다큐, 와인 고정관념을 깨다
실제 농촌 주민이 출연한 웹다큐 이마트 와인 장터 매출 상승과 호평까지
'1원도 못 써!'… 코카콜라·애플이 외면한 국내 매체?
TV·라디오·신문·잡지 등 4대 매체 광고비 줄이는 기업들 "뉴미디어 플랫폼 광고가 대세될 것… 광고비 집행 흐름 파악 중요"
"밀레니얼·Z세대의 찌질한 이야기, 가감없이 들려준다"… 박웅현 TBWA 크리에이티브 대표
TBWA코리아 '망치', 젊은 세대 대변하는 스피치로 호응 박웅현 대표 "동시대 젊은이들의 초상, 깊이 들여다볼 수 있을 것"
'당신의 통화 기록이 수집된다'… 타깃 광고 위해 고객 정보 모으는 페이스북
스마트 스피커 '포털', 고객 통화 기록 정보 등 수집 페이스북 소유 미디어 플랫폼서 타깃 광고 위해 사용될 가능성 '우려'
미켈란젤로 '다비드'를 고민하게 한 세탁기… 삼성전자 ‘퀵드라이브(Quick Drive)’ 영국서 아트마케팅
삼성 퀵 드라이브, 제품력과 예술 작품을 활용한 이색 캠페인 영국서 진행 튼튼한 내구성과 완벽한 디자인 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