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기관도 데이터 드리븐에 집중… 칸타 "실시간 예측·행동 데이터의 자동화 솔루션 목표"
칸타, 미래 비전 발표하는 글로벌 컨퍼런스 콜 진행 데이터 드리븐 트랜스포매이션으로 체질 개선
'촉매제·소셜미디어·현실과 디지털 간 연결성'… 올해 칸 라이언즈 수상작들의 인사이트
WARC, 2019 칸 라이언즈 인사이트 보고서 발표 성공 캠페인 공통 키워드 분석
"맥북이 추천합니다"… 애플 정조준한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2 광고 캠페인
MS, 경쟁사 애플 '맥북'과 이름 같은 실존인물 모델 고용 '맥북' 디스하는 '맥킨지 북' 광고 캠페인
"영화야, 광고야?"… 오비맥주, 유튜브와 손잡고 국내 최초 인터랙티브 콘텐츠 마케팅
인터랙티브 영화, 시청자가 직접 스토리를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 타깃 맞춤형 플랫폼 적용해 고객 참여 독려
[르포] 백화점에 공룡이 떴다… 롯데百, 쥬라기 체험 마케팅으로 고객·매출 잡았다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에 아시아 최초 '쥬라기 월드 특별전' 개최 체험 콘텐츠로 가족 고객 유치… 고객수·매출↑
"젊은 크리에이티브 인재를 찾습니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스튜던트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학생 대상 어워드 개최, 스파이크스 아시아 참관 기회 지원 스파이크스 아시아, 9월 25~27일까지 싱가포르 선텍시티서 열려
아마존, TV광고 시장도 노린다… 구글과 경쟁 가속화
온라인 광고회사 2곳과 계약… TV 연계 광고시장 확대 전략 아마존 올해 디지털 광고 시장 점유율 9% 돌파 전망
"브랜드, 시대 정신 담은 스토리텔링으로 가치 전할 때"… 김효진 HS애드 CD
칸 라이언즈서 Brand Experience & Activation 부문 쇼트리스트 심사위원으로 참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액트버타이징, 자이트 가이스트가 최대 화두"
"성소수자도 자유롭게 데이팅 앱 즐겨요"… 틴더, LGBTQ 보호 기능 선봬
동성애 금지국가서 계정 정보 숨기는 '트래블러 알러트' 기능 추가
"달을 쪼개 팝니다"… 블록체인 테크기업 '다이아나', 인류 최초 달 등기소 추진
블록체인 아이디어로 달에 대한 미래 잠재권 소유 공유 "달에 대한 인류의 권리 공고히 하는 것이 목표"
대마초 성분 화장품, 美서 인기… 인디 브랜드부터 세포라·키엘·프레시까지 '그린러시'
CBD 뷰티, 대마서 추출한 칸나비디올(CBD)성분 활용 인디 CBD 뷰티 브랜드, 트렌드 이끌어
스타트업 성공신화, 숨은 조력자는 광고회사… 브랜드 인큐베이터로 변신
창업 초기 스타트업 발굴해 브랜드 전략 컨설팅 대홍기획·HS애드·서비스플랜코리아 등 스타트업 숨은 조력자로 활약
플라스틱 NO! 캔·종이 패키지로 대체하는 글로벌 생수 브랜드
펩시코·저스트워터 등 친환경 소재 이용한 생수 패키지 적용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에 브랜드 동참
인류 달 착륙 50주년… 삼성·네슬레·폭스바겐 기념 캠페인 선봬
TV부터 냉동식품, 자동차 등 분야 다양 브랜드, 미래·전통 가치 보여줘
글로벌 광고업계 1위 WPP, 시장조사기관 '칸타' 지분 베인캐피탈에 매각… 3조6375억원 규모
베인캐피탈, 31억 달러에 지분 60% 인수 글로벌 광고시장 내 지각 변동 여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