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간'을 주제로 한 시각장애인 사진작가 강수원씨의 작품. ⓒ상명대학교
    ▲ '시간'을 주제로 한 시각장애인 사진작가 강수원씨의 작품. ⓒ상명대학교


    ◇ 상명대,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2016 마음으로 보는 세상' 사진전

    상명대학교 영상·미디어연구소는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사진전시회 '2016 마음으로 보는 세상-10주년 기념 특별전'을 이달 27일부터 내년 1월3일까지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서울 대학로 상명대 예술디자인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시각장애인 작가 7명의 사진 작품 60여점, 3D 프린팅 촉각판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앞서 상명대 영상·미디어연구소는 지난 6월부터 약 6개월간 시각장애인 작가들을 대상으로 사진 교육을 실시, 상명대 사진영상미디어학과 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해 이들의 활동을 도왔다.

    ◇ 고려대 경영대학, '2016 KUBS 랭킹' 발표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 연구 분석 센터가 '2016 KUBS 세계 경영학 리서치 랭킹'을 발표했다.

    KUBS 랭킹은 86개 경영학 저널에 게재된 논문 4만여편을 분석해 대학별 연구 역량을 확인하는 순위로 올해는 미국 펜실베이니아대가 1위를 차지했고 네덜란드 에라스무스대, 미시간대, 캐나다 토론토대, 하버드대 등이 뒤를 이었다.

    아시아권에서는 홍콩시티대가 8위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고 싱가포르국립대(9위), 홍콩폴리텍대(20위), 홍콩과기대(23위) 등이 상위 순위권에 랭크됐다. 한국 대학의 경우 고려대가 75위,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KAIST) 139위, 연세대 164위, 서울대 167위에 올랐다.

    ◇ 세종대, '세종 교과연계 경진대회'

    세종대학교는 서울 광진구 교내 학술정보원에서 '2016 창의·융합 콘서트'를 지난 19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세종 교과연계 경진대회로, 창의·융합형 교과 수업에서 세종대 1~2학년 학생들이 제작한 애플리케이션 등 결과물이 공개됐다.

    ◇ 연세대 공학대학원, '자랑스러운 연세 최고위공학상' 선정

    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은 '제15회 자랑스러운 연세 최고위공학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수상자에는 백상훈 삼광 E.M.C 대표이사, 송대석 정방종합건축사무소 대표이사, 송재선 금풍아트 대표이사 등 3명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22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열리는 공학최고위 송년모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