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추석맞이 ‘주방용품’ 최대 50% 할인이마트24, 9월 말까지 주류·안주류 추가 할인 판매위메프, 올 추석선물은 건강식품… 홍삼·유산균 등 인기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추석맞이 ‘주방용품’ 최대 50% 할인

    홈플러스가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주방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주방용품 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장기화된 홈쿡 트렌드로 인해 사용이 많아진 주방용품을 새로 장만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먼저, 인기 주방 브랜드 상품을 파격 할인가에 선보인다. 테팔, 해피콜 주방용품은 최대 30%, 네오플램, 도루코 주방용품은 20%, 글라스락 퍼플시리즈를 비롯해 락앤락, 브리타 등 보관용기는 최대 50% 할인한다. 덴비 엘레멘츠 시리즈 전 품목은 낱개당 최대 1만원대에 판매한다.

    홈플러스에서만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는 상품도 마련했다.
  • ▲ ⓒ이마트24
    ▲ ⓒ이마트24
    ◇ 이마트24, 9월말까지 주류·안주류 추가 할인 판매

    이마트24는 홈술족을 위해 9월 정기행사 상품 1750종 외 추가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며 평일부터 주말까지 홈술을 즐기는 고객이 크게 증가했다. 지난 8월 이마트24 주류 상품군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은 맥주 23.9%, 소주 38.6%, 와인 145.5%, 양주 106.8% 등을 기록했으며, 냉동/냉장/마른 안주류 매출은 전년 대비 30.6% 증가하며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사회적거리두기가 강화된 8월 30일부터 지난 8일까지 서울 지역 매장의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증가율은 맥주 46.9%, 소주 75.7%, 와인 225.4%, 양주 175.2%로 타지역 대비 증가세가 훨씬 높았다.

    이에 따라 이달 말까지 맥주와 소주를 각 6개 9900원에 판매한다. 더킹오브벨지움과 처음처럼병이 각 2900원, 1800원인 것을 감안하면 6개 구매 시 1만7400원, 1만800원인 상품을 9900원에 구매 할 수 있는 것. 

    또 최근 선보인 차별화 용량 500ml 와인 G7을 6900원, 호주 핸드픽트 버전스 쉬라즈 9900원, 꼬모 2병 구매 시 15800원으로 할인 판매한다. 

    주류와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안주류도 할인 판매한다. 선서인더가든찹스테이크, 비비고찐만두/청양고추 168g, 진주햄직화곱창160g은 1+1에, 오뚜기UNO 냉동피자 2종은 2+1에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 최근 선보인 볼아이스컵 외에도 집에서 칵테일 제조에 활용하기 좋은 2구 볼아이스도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다.
  • ▲ ⓒ위메프
    ▲ ⓒ위메프
    ◇위메프, 올 추석선물은 건강식품… 홍삼·유산균 등 인기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소비자들이 찾는 추석선물 상품도 변화하기 시작했다.

    위메프는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6일까지 진행한 얼리버드 추석 기획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건강식품 카테고리가 전체 거래액의 약 40%를 차지해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추석, 가공식품(약 35%)이 1위를 차지하고 건강식품은 약 28%로 뒤를 따랐던 것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다.

    특히 판매량 및 거래액 기준 톱20 상품에서 변화가 두드러졌다. 지난해 통조림 햄, 통조림 참치, 뷰티 선물세트 등이 주를 이뤘다면 올해는 홍삼·유산균·콜라겐 등 면역력을 챙겨주는 건강기능식품과 LA갈비·굴비·샤인머스캣 등 신선식품이 인기를 끌었다. 마스크,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으로 구성된 이색 선물 상품군도 늘었다.

    위메프는 10월 4일까지 열리는 '2020 추석 기획전'에서 최대 6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맛'홍보대사에 배우 김수미 위촉

    세븐일레븐이 '나팔꽃F&B'와 협력관계를 맺고 배우 김수미를 세븐일레븐 ‘맛’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수미는 세븐일레븐과 함께 김수미표 레시피를 담은 간편식 개발 및 출시 과정에 함께 참여할 뿐만 아니라 음식 맛 평가 및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방송·대외 행사 등에서 세븐일레븐 먹거리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며, 그 외 편의점 음식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알리는 등 고객 이미지 개선 노력도 함께해 나간다.

    세븐일레븐은 김수미가 가정 음식에 대한 조예가 깊고 대중과의 공감 능력도 뛰어난 만큼 편의점 먹거리의 다양성과 맛 개선, 이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 인식 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BGF리테일, 협력사에 추석 자금 조기 집행

    BGF리테일이 오는 추석을 맞아 가맹점 및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이달 정산금을 조기 지급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워진 대내외적 환경을 반영해 가맹점 및 중소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집행을 돕는단 취지다.

    통상 월 중순에 지급되는 정산금을 평소보다 보름 가량 일정을 앞당겼다. 미리 지급하는 정산금은 총 1000억 원 규모다. 조기 정산을 신청한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약 700억 원, 상품과 물류 등을 거래하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약 300억원을 각각 집행한다.

    중소기업에게 명절은 급여, 상여금 등으로 자금 수요가 높은 시기다. 지난해 중소기업중앙회가 진행한 ‘추석자금 수요 조사’에 따르면 응답 기업의 절반 이상(55%)이 ‘자금 사정이 곤란하다’고 답했다. BGF리테일은 이번 추석 정산금을 조기 지급해 코로나19의 고난을 함께 극복하자는 메시지를 업계에 전달할 계획이다.
  • ▲ ⓒ시몬스
    ▲ ⓒ시몬스
    ◇ 시몬스 침대, 시몬스 맨션 광주두암점 신규 오픈

    시몬스가 광주광역시 북구 각화동에 ‘시몬스 맨션 광주두암점’을 신규 오픈했다.

    ‘시몬스 맨션 광주두암점’이 자리한 각화동 일대는 신규 아파트 단지의 착공 및 입주가 지속돼, 편리한 생활 인프라와 함께 대규모 주거 단지로 떠오르는 곳이다. 시몬스 맨션 광주두암점은 주요 가구 및 가전, 생활편의시설 등이 밀집한 동광주 시내의 대형 상권 중심에 자리 잡았다. 바로 옆에 홈플러스 동광주점이, 인근에는 삼성디지털프라자, 롯데하이마트가 위치해 새로 유입되는 혼수 및 이사 고객 확보에도 유리할 전망이다.

    오픈을 기념해 해당 매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케노샤의 호텔 침구 세트 및 포켓스프링 베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 ⓒ레이디가구
    ▲ ⓒ레이디가구
    ◇ 레이디가구, 취향따라 바꿔쓰는 ‘듀얼폼 토퍼매트리스’ 출시

    레이디가구가 운영하는 매트리스 연구소 Lab.(랩)이 서로 다른 탄성을 가진 두 가지 폼을 양면으로 부착해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는 ‘잠재력 듀얼폼 매트리스’를 출시했다.

    매트리스의 3D 패턴이 효율적으로 체압을 분산하는 인체공학적인 솔루션을 담았다. 아홉 개 구간으로 경도를 다르게 구분한 매트 가공으로 인체 굴곡에 따른 자연스러운 쿠션감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잠재력 듀얼폼 토퍼매트리스는 ‘소프트+하드’ 타입과 ‘소프트+하이소프트’ 타입 두 가지 제품으로 출시됐다. 각 제품은 경도와 탄성이 다른 두 가지 소재의 폼이 하나로 결합된 형태다.

    두께는 약 10cm로 바닥 위에 바로 놓고 사용하더라도 등이 배기지 않는 넉넉한 쿠션감을 준다고 강조했다. 빠른 복원력으로 수면 중 뒤척임이 잦더라도 모든 신체를 빈틈없이 지지한다. 컬러와 디자인은 보편적이고 무난한 블루·그레이 색상과 체크 패턴을 채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