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수미네 풍성한 도시락' 도시락 판매 1위NS홈쇼핑, 차세대 '홈쇼핑 스타' 中企 찾는다11번가, 4만여종 가을·겨울 패션 할인 판매
-
◇ 세븐일레븐, '수미네 풍성한 도시락' 도시락 판매 1위세븐일레븐이 지난 9월 출시한 '수미네 풍성한 도시락'이 기존 스테디셀러 상품들을 제치고 도시락 중 판매 순위 1위에 올랐다.김수미와의 콜라보 효과를 누리고 있는 '수미네 풍성한 도시락'은 김수미 손맛을 그대로 옮긴 집밥 콘셉트의 도시락으로 전문 요리 프로그램에 소개돼 인기를 끌었던 김수미표 반찬으로 푸짐하게 구성된 상품이다.세븐일레븐은 지난달 '나팔꽃F&B'와 협력관계를 맺고 다양한 방송활동을 통해 집밥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배우 김수미를 세븐일레븐 '맛' 홍보대사로 위촉한 바 있다.'수미네 풍성한 도시락'은 배우 김수미가 상품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 맛 등 전반적인 출시 과정에 모두 참여했으며, 김수미의 높은 대중성을 발판 삼아 현재 누적 판매량 20만 개를 돌파했다. 돼지고기 두루치기, 떡갈비구이, 탕평채, 모듬전 등 8가지의 반찬을 푸짐하게 담아 집콕족, 혼밥족들의 만족도를 높인 것이 인기 비결로 꼽혔다.여러 음식 관련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집밥에 대한 조예가 깊은 것으로 알려진 배우 김수미와의 콜라보로 편의점 먹거리에 대한 신뢰감을 높인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했다. 중독적인 가사와 리듬으로 유튜브 등에서 인기가 높은 SNS 광고도 한몫했다.이러한 인기와 더불어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및 집밥 트렌드 등의 영향으로 세븐일레븐의 지난달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8% 증가했다. 함께 출시됐던 '수미네 파티국수'도 현재 조리면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
◇ NS홈쇼핑, 차세대 '홈쇼핑 스타' 中企 찾는다NS홈쇼핑은 한국농수식품무역협회와 함께 '2020 홈쇼핑 아카데미'에 참가할 중소기업 농수식품관련 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2020 홈쇼핑 아카데미'는 홈쇼핑 유통 채널에 진출을 희망하는 농수식품 가공 관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내용은 홈쇼핑 상품 론칭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홈쇼핑 식품소싱 ▲홈쇼핑 식품런칭 실무 ▲홈쇼핑 품질관리 평가 및 사례 ▲온오프라인 유통현황 및 진출전략 ▲농식품 스토리 텔링 마케팅 전략 등 실무 교육과 홈쇼핑 실무진을 만나 직접 상담할 수 있는 상품 간담회로 이뤄진다.교육일정은 11월 3일부터 25일까지 주2회씩 총 8회차 진행된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견학 등 오프라인 이동이 필요한 교육은 비대면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진행 될 예정이다.참여를 희망하는 농수식품 가공 중소기업은 오는 2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총 25개 기업은 참가자 교육비 50%를 지원 받을 수 있다.
-
◇ 11번가, 4만여종 가을·겨울 패션 할인 판매11번가가 4만여 종에 달하는 가을·겨울 인기 패션 상품을 총망라한 대규모 패션 할인 행사 '뉴시즌 뉴패션' 기획전을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나이키, 휠라, 폴햄, 탑텐, 헤리메이슨, 행텐주니어 등 패션 브랜드를 포함해 리얼코코, 제이엘프 등 인기 소호까지 총 800여 곳의 셀러가 행사에 참여해 가을 신상품부터 겨울 패딩까지 대거 선보인다.가성비가 뛰어나 올 가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플리스 재킷과 트렌치코트, 카디건 등을 비롯해 스포츠의류, 키즈 의류, 신발, 가방, 액세서리 등 패션잡화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특가에 선보인다. 정가 16만9000원 상당의 '아디다스 쉐르파 리버시블 플리스 재킷'은 쿠폰 적용 시 9만 8920원에, 기능성 워킹화 '스케쳐스 고 워크 조이&맥스'는 3만9960원에 살 수 있다.코로나19로 떠오른 '집콕' 패션 상품도 준비했다. 따뜻하면서도 편한 파자마 원피스, 수면 잠옷, 유아 실내조끼 등을 할인해 판매한다. 겨울 패션 상품은 '패딩'이 대세다. 이너웨어로도 착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패딩 베스트와 경량 패딩 점퍼, 롱패딩 등 한겨울 필수 패션 아이템들도 선보인다.
-
◇ 10돌 맞은 위메프, 초특가 상품 5000개 쏜다위메프는 오는 17일까지 '위메프 10주년 특가원정대'를 열고, 5000여 개 초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열흘간 타임딜, 가격대별 특가, 100원 딜 등 매일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펼친다.먼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정각마다 '타임딜'을 오픈, 총 130개 초특가 상품을 공개한다. 주요 상품은 LG전자 시네빔 PF50KA 54만9000원, 순성 듀클 빌리 휴대용 카시트 18만원,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슈퍼쉬림프(L) 1만4900원 등이 있다.1000원, 5000원, 1만원, 5만원 등 지폐 한 장으로 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별 맞춤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100원으로 응모권을 구매하면 추첨으로 삼성전자 갤럭시북 S, LG전자 그램 14인치 10세대 i3, 삼성전자 비스포크 김치 플러스 3도어 313L 등을 받을 수 있다.9일부터 10일에는 상품 가격의 끝자리를 10원에 맞춰 판매하는 1010데이를 진행한다.
-
◇ CU, 밀가루 '곰표' 맥주 이어 구두약 '말표' 흑맥주 출시CU가 오는 8일 말표 구두약을 제조하는 말표산업, 맥주 제조사 스퀴즈브루어리와 손잡고 말표흑맥주를 업계 단독 출시한다.말표 구두약은 1967년 처음 출시된 후 1974년부터 40년 가까이 군화 구두약으로 쓰이고 있을 만큼 2030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아우르는 국민 구두약으로 자리매김했다. 스퀴즈브루어리는 강원도 춘천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소규모 수제맥주 제조사로 지난해 대한민국 주류대상 에일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을 만큼 기술력과 큐레이팅 실력을 겸비하고 있다.말표 흑맥주 패키지는 까만 바탕에 말표산업 고유의 폰트로 표현된 로고와 BI 컬러 등 말표 구두약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그대로 오마주했으며 심볼 캐릭터인 프셰발스키 야생말이 보리를 입에 물고 있는 모습으로 재미를 더했다.곰표 밀맥주가 밀가루에서 모티브를 얻어 고소한 밀향을 강조한 담백한 맛의 맥주라면 말표 맥주는 진한 맛과 향을 강조한 흑맥주로 기획됐다. 보리 맥아를 까맣게 태워 어두운 빛을 낸 다크 비어(Dark Beer)로 여섯 가지 맥아를 특수 배합해 진한 다크 초콜릿과 에스프레소 향은 살리면서 쓴 맛이 강하지 않아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특히 가을, 겨울 시즌을 겨냥해 출시되는 상품인 만큼 밤(栗) 향을 첨가해 홉의 쌉쌀한 맛을 부드럽게 잡아주면서 은은한 달콤함을 더했다.CU 말표 흑맥주는 지난 5월 출시된 곰표 밀맥주의 후속작이다. 곰표 밀맥주는 출시 단 3일만에 초도 생산물량 10만개를 완판한 것은 물론 최근까지도 점포 입고가 제한적을 이뤄질 만큼 인기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최근 국산 수제맥주 열풍이 불면서 소형 브루어리에서 선보이는 독특한 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
◇ G마켓·옥션, ‘언택트 시대엔 렌탈이답’ 프로모션G마켓과 옥션이 오는 11일까지 ‘언택트 시대엔 렌탈이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급증하는 렌탈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렌탈 가전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판매한다.대인 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언택트) 시대를 맞아 가정 방문 없이 스스로 관리가 가능한 이른바 ‘셀프 관리 정수기 렌탈’을 주력 상품으로 선보인다. 렌탈 정수기 대표 브랜드인 △쿠쿠 △SK매직 △웰스 △청호나이스 △현대 △LG전자 등이 참여한다.‘쿠쿠 인앤아웃 정수기’는 전기 분해 방식으로 자동 살균이 가능하며 간단한 터치 한번으로 필터 교체까지 되는 제품이다. 월 렌탈료 2만4110원에 기획전 기간 동안 6개월 무료 혜택과 상품권, 스마일캐시 등 총 30만원 상당의 혜택이 주어진다.‘SK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3시간 동안 취수가 없을 시 직수관 물을 스스로 배수하고, 직수관 내 전해수 살균과 코크 부분 UV살균으로 청결함을 유지한다. 월 2만7900원에 이용 가능하며 기획전 기간 렌탈 상품 신청 시 상담만 받아도 커피 쿠폰 증정, 계약 시 상품권 20만원을 증정한다.직수형 정수 추출 방식으로 물탱크가 없이 깨끗한 물을 바로 마실 수 있는 ‘웰스 미니S 정수기’는 월 9900원에 렌탈이 가능하며 행사 시간 동안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전문가가 관리해주는 ‘청호나이스 세니타 얼음 정수기’, ‘현대 더슬림 풀케어 정수기’, ‘LG전자 업다운 냉온정수기’ 등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각종 건강가전과 주방가전, 생활가전도 인기 렌탈 상품을 엄선했다. 건강가전 추천 상품으로는 ‘바디프랜드 파라오2 브레인 안마의자’를 비롯해 ‘아이러너 렌탈 런닝머신’, ‘세라젬 척추온열 의료가전 마스터V4’ 등이 있다.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주방 가전과 생활 가전 수요도 늘고 있는 점을 반영, ‘웰릭스 음식물처리기’와 ‘LG전자 트루스팀 식기세척기’, ‘삼성 버블워시 드럼세탁기’ 등 다양한 렌탈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
◇ 신라스테이, 코로나19 맞춤형 파격 마케팅 펼쳐신라스테이가 코로나19로 지친 고객을 위한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신라스테이가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호텔 이용 고객 정보를 분석한 결과, 이용객의 투숙 기간이 약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여행이 어려워진 탓에 국내 여행이 증가하면서 장기 투숙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된다.이에 따라 신라스테이는 전국의 신라스테이(12개) 중 한 곳에서 한 달간 숙박할 수 있는 '신라스테이 한달 살기 이용권'이나 '방을 호텔같이 꾸미는 구독권'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온 유어 신라스테이(OWN YOUR SHILLASTAY) 시즌3'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온 유어 신라스테이 시즌3’ 패키지를 11월 30일까지 이용한 고객 중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02명의 당첨자를 선정해 12월 10일 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
◇ 에이스침대, ‘좋은 잠’ 광고 캠페인 ‘춤’ 편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 돌파에이스침대의 2020년 하반기 광고가 다시 한 번 유튜브 영상 조회수 1000만 뷰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지난 8월 15일 에이스침대는 모델 박보검과 함께한 ‘좋은 잠이 쌓인다 좋은 나를 만든다’ 5차 캠페인 ‘춤’ 편을 공개했다. 공개 이후 한 달 반 만에 에이스침대 광고 캠페인 영상 중 역대 최단기간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달성했다.이번 5차 캠페인은 가뿐하게 천만 뷰를 달성했을 뿐 아니라, 에이스침대 콘텐츠 사상 최초로 약 1000개의 유튜브 댓글 수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했다.에이스침대는 15초 분량으로는 아쉽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메이킹필름에 이어 30초 편집 버전까지 온에어하여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1차부터 5차까지 캠페인 전 시리즈가 영상 1000만 뷰를 돌파하며 에이스침대 광고 콘텐츠 역사상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