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디지털 기기 할인"… 쿠팡, '신학기 아카데미 위크'CJ오쇼핑 더엣지, 신규 모델로 한예슬 발탁위메프, 갤러리아 품안에… '갤러리아백화점관' 오픈
  • ⓒ쿠팡
    ▲ ⓒ쿠팡
    ◇ "최신 디지털 기기 할인"… 쿠팡, '신학기 아카데미 위크'

    쿠팡은 새학기를 맞아 오는 14일까지 '신학기 아카데미 위크'를 연다. 온라인 교육에 필요한 디지털 기기들을 한자리에 모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신학기 아카데미 위크에는 노트북, 데스크톱, 모니터, 주변기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엄선된 제품들을 모았다.

    삼성전자, LG전자, 애플, 레노버, ASUS, HP, 델, 마이크로소프트 등 국내외 대표 노트북 브랜드가 참여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2021년형 LG그램과 삼성 갤럭시북, M1 칩을 탑재한 애플의 신형 맥북 등 최신형 노트북도 선보인다.
  • ⓒCJENM 오쇼핑부문
    ▲ ⓒCJENM 오쇼핑부문
    ◇ CJ오쇼핑 더엣지, 신규 모델로 한예슬 발탁

    CJ오쇼핑이 자사의 패션 브랜드 '더엣지(The AtG)'의 신규 모델로 배우 한예슬을 발탁했다. 한예슬은 이번 봄 시즌 화보 촬영을 마쳤으며 2월 신상품 론칭부터 더엣지의 브랜드 모델로 본격 활동하게 된다.

    더엣지는 CJ오쇼핑이 2011년 처음 선보인 자체 패션 브랜드다. 2018년 CJ오쇼핑 패션 브랜드 중 최초로 연 주문금액 1000억원을 돌파했으며, 지난해까지 5년 연속 CJ오쇼핑 히트상품 1위에 올랐다. 지난해 출시한 상품 수도 70여종으로 CJ오쇼핑의 다른 패션 브랜드 평균보다 4~5배 정도 많다.

    오는 5일 오후 7시35분 더엣지의 첫 봄 신상품 '일루미아 소프트 니트 4종'을 방송에서 선보인다. 신축성이 좋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퍼플로즈, 크림아이보리, 프렌치블루, 블랙 4개 색상으로 이뤄졌다.

    2월 중순부터는 봄 신상품을 본격 론칭한다. 셋업 수트, 가디건 앙상블, 원피스, 카라 니트, 스커트 등 다양한 봄 분위기의 상품들이 3월까지 차례로 CJ오쇼핑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18일 더엣지 2차 봄 론칭 방송에서는 블라우스 3종, 가죽재킷, 데님 3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 ⓒ위메프
    ▲ ⓒ위메프
    ◇ 위메프, 갤러리아 품안에… '갤러리아백화점관' 오픈

    위메프에서 갤러리아백화점의 특화된 브랜드 상품 40여만 개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이를 기념해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위메프는 '갤러리아백화점 전용관'을 그랜드 오픈, 갤러리아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제휴로 위메프는 인기 브랜드 가방·의류·잡화, 주얼리, 시계부터 화장품, 유아용품, 수입가구, 골프용품 등 갤러리아백화점이 엄선한 상품DB를 갖췄다.

    대표 입점 브랜드는 해외 패션 브랜드부터 △코스메틱 브랜드 꼬달리, 메종프란시스커정, 시세이도 △테이블웨어 브랜드 르쿠르제, 포트메리온 등이다.

    위메프는 갤러리아백화점관 그랜드 오픈을 맞아 14일까지 남성의류, 여성의류, 잡화, 화장품, 리빙 등을 최대 79% 할인 판매한다.
  • ⓒBGF리테일
    ▲ ⓒBGF리테일
    ◇BGF복지재단,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한달간 식사 지원

    BGF복지재단이 2월 한 달 동안 결식이 우려되는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평일 식사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지원청)과 강서·양천구 소재의 초등학교에서 선정한 법정 저소득가정, 한부모 및 조손가정과 사각지대에서 지원이 필요한 초등학생 50여 명으로 이들에게는 20종의 다양한 컵밥 1000끼가 제공된다.

    지원 물품은 지역 내 거점 초등학교로 전달되고 교육지원청은 담당 교육복지전문가가 직접 거주지에 방문해 아이들에게 식사를 전달하도록 하여 아동들의 건강상태와 안전 여부를 확인하게 된다.

    BGF복지재단은 지난해 코로나19로 확산으로 개학이 연기되면서 발생된 급식 공백을 해결하기 위해 긴급 식사 지원 활동을 펼쳤고, 온라인 푸드 라이프샵 헬로네이처의 새벽 배송 시스템을 활용해 결식아동 50여 명의 주말 식사를 지원해왔다. 

    이달 말에는 식사 지원 외에도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한 위생키트도 제공한다. BGF네트웍스에게 후원받은 마스크, 손 소독제, 소독 물티슈로 구성된 위생키트 500세트를 아동권리보장원과 함께 서울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김수미와 손잡고 설 맞이 간편식 확대

    세븐일레븐이 2일 설 명절을 앞두고 김수미씨와 콜라보한 상품인 ‘수미네풍성한도시락’, ‘수미네모둠전’, ‘수미네돼지갈비찜’, ‘수미네오색잡채’ 등 4종을 선보인다.

    ‘수미네풍성한도시락’은 반찬 구성을 바꿔 리뉴얼 출시됐다. 수미네 반찬 인기 레시피인 오징어볶음, 고추장 우엉구이, 조랭이떡 불고기가 새롭게 포함되는 등 전체 11가지 반찬으로 구성돼 있다. ‘수미네모둠전’은 명절에 즐겨먹는 7가지 전을 골고루 담았다. 오미산적, 고추튀김, 김치전, 해물부추전, 녹두전, 동그랑땡, 두부전 등이다.

    ‘수미네돼지갈비찜’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갈비찜에 데리야끼소스와 간장, 생강 등을 넣고 만든 특제 양념을 더해 부드러움과 단짠 맛이 조화를 이룬 상품이다. ‘수미네오색잡채’는 탱글탱글한 당면에 돼지고기, 버섯, 당근, 계란, 부추, 양파 등을 토핑해 식감을 극대화했다.
  • ⓒ이마트24
    ▲ ⓒ이마트24
    ◇ 이마트24, 스타트업 '동네알바' 손잡고 알바 뽑는다

    이마트24가 스타트업 '라라잡'의 구인·구직 매칭 서비스 '동네알바'와 손잡고 가맹점 근무자 지원에 나선다.

    동네알바는 채용 공고를 한 후 구직자 연락을 기다리는 기존 방식과 달리 가맹점 경영주가 앱에 등록한 구직자에게 먼저 제안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맹점 경영주는 경력, 근무가능 기간 및 시간, 근무지와 거리 등을 고려해 조건에 알맞은 구직자에게 제안을 보냄으로써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직원을 구할 수 있고, 앱에서 구직자와 채팅도 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소통이 가능하다.

    이마트24는 우선 올해 6월 말까지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권을 전국 가맹점에 무료로 제공한 뒤 서비스 실효성과 만족도를 확인한 후 추가 연장을 검토할 예정이다.
  • ⓒ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
    ◇ 이베이 스마일배송, '설빅세일' 5일간 거래액 전년比 70%↑

    이베이코리아가 오는 7일까지 진행되는 설 프로모션 '2021년 설빅세일'에서 '스마일배송'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설빅세일이 시작한 지난 1월 25일부터 29일까지 총 5일 간 G마켓, 옥션 스마일배송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70%에 달하는 성장세를 기록했다.

    스마일배송은 설 선물세트 등 실속있는 상품 라인업, 파격 할인으로 스마일배송 판매 고객들의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평일 저녁 8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주문한 여러가지 상품을 합배송 받을 수 있어 고객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번 설빅세일에서는 ▲CJ제일제당 ▲아모레퍼시픽 ▲피앤지 ▲유한킴벌리 ▲오뚜기 등 총 43개 인기 브랜드가 스마일배송 브랜드관을 운영하며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1월 29일 기준 고객들이 스마일배송을 통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가공식품이다. 베스트 아이템으로 '진라면 매운맛 멀티팩'을 비롯해 '오뚜기 컵누들 매콤한맛', '동원참치 라이트 스탠다드 100g', '오뚜기 참깨라면(용기)', '3분 쇠고기카레 200g', '비비고 사골곰탕 500g' 등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기능식품과 생필품, 가전 제품도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매출 1위인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5통'은 지난 1월 29일 기준 약 3억8000만원의 판매고를 달성했다.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600정', '종근당건강 홍삼 녹용 프리미엄 30포' 등이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 ⓒ한샘
    ▲ ⓒ한샘
    ◇ 한샘, 라이브커머스 채널 ‘샘LIVE’ 런칭

    한샘이 자사 온라인몰 ‘한샘몰’에서 자체적으로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 방송을 할 수 있는 채널 ‘샘LIVE’를 런칭하고 첫 방송으로 오는 3일 오후 8시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를 선보인다.

    한샘은 매주 수요일 ‘샘LIVE’ 방송을 진행하며, 한샘에서 운영하는 가구와 생활용품부터 부엌, 욕실 등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첫 라이브방송은 한샘의 수도권 최대 매장인 ‘한샘디자인파크 기흥점’에서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리모델링 제품 특성상 결제형식이 아닌 상담예약을 받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후 한샘 ‘리하우스 디자이너(Rehaus Designer)’가 내 집에 맞는 인테리어 상담 및 실측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