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커버낫과 라방송… 신제품 최대 30%↓유한킴벌리 ‘힘내라 딸들아’ 생리대 기부 캠페인 30만 소비자 공감올리브영, ‘DIY 면 생리대 나눔 캠페인’ 전개
  • ▲ ⓒ무신사
    ▲ ⓒ무신사
    ◇ 무신사, 커버낫과 라방송… 신제품 최대 30%↓

    무신사가 캐주얼 패션 브랜드 커버낫과 24일 오후 8시 무신사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패션 전문성과 방송 퀄리티를 강점으로 지난 1월 첫 선을 보인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다.

    첫 협업 브랜드였던 엄브로는 방송 당일 매출이 최근 7일간 일평균 대비 5배 이상 증가했으며 누적 접속자 수 1만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첫 방송에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무신사는 첫 회 성과에 힘입어 24일 오후 8시 커버낫 편을 마련하고, 21 S/S 신제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주요 상품은 불독 캐릭터 엠블럼과 아치형 로고로 포인트를 준 ‘빅 엠블럼 로고 맨투맨’, 편안한 실루엣으로 활동성이 높은 ‘빅 로고 트랙 자켓’, 워크 웨어 스니커즈 ‘커버 블랙’ 등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는 당일 자정까지 사용할 수 있는 커버낫 10% 추가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방송 중에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더스트백을 사은품으로 선착순 제공하고, 댓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커버낫 신제품 백팩 ‘코듀라 어센틱 로고 럭색 33L’을 선물한다.

    또한 패션 유튜버 ‘키미’, 모델 신윤제, 무신사 패션 에디터가 참여해 상세한 제품 정보와 봄철 스타일링 팁을 제안하는 등 고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힘내라 딸들아’ 생리대 기부 캠페인 30만 소비자 공감

    유한킴벌리의 ‘힘내라 딸들아’ 생리대 기부 캠페인이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사회, 경제적으로 소외된 여성 및 청소녀들의 여성인권 보호를 위해 여성용품 브랜드 좋은느낌과 함께 2016년부터 매년 생리대 100만 패드(누적 617만 패드)를 기부하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에까지 기부 동참이 이어지면서 달라진 소비 트렌드를 실감하고 있는 것.

    유한킴벌리는 최근 좋은느낌 생리대의 라이브 커머스를 기부와 연계해 진행했다. 당시, 10만뷰 달성 시 10만 패드 기부를 약속했는데, 실제 참여자는 기대를 크게 웃돈 15만명 이상의 참여로 이어졌다. 한달 전 같은 브랜드의 라이브 커머스와 비교해서 매출도 약 250%나 신장됐다.

    네이비 해피빈을 통해 진행한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 금년 첫 기부 모금활동에도 약 17만명의 소비자가 공감을 표명했고, 그 중 1098명의 소비자는 직접 기부에 동참하기도 했다. 올해 들어서만 모두 30만명이 넘는 소비자가 기부 캠페인에 공감을 표한 셈이다.
  • ▲ ⓒ올리브영
    ▲ ⓒ올리브영
    ◇ 올리브영, ‘DIY 면 생리대 나눔 캠페인’ 전개

    올리브영은 오는 25일부터 4월 7일까지 고객과 함께하는 ‘DIY 면 생리대 나눔 캠페인’을 전개한다.

    ‘DIY 면 생리대 나눔 캠페인’은 그간 임직원 봉사활동으로 진행했던 ‘핑크박스 캠페인’을 고객 대상으로 확대한 것이다. 올리브영은 지난 2016년부터 임직원이 직접 만든 여성용품과 각종 생필품을 핑크박스에 넣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에게 지원하는 ‘핑크박스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올리브영은 고객에게도 뜻깊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장해 나눔의 가치를 전파하고, 보다 많은 여성 청소년에게 지원을 이어가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새롭게 기획했다.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면 생리대 만들기를 통해 가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MZ세대와의 공감대도 확대한다는 목표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25일부터 27일 20시까지 올리브영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DIY 면 생리대 키트’ 선착순 교환권을 발급받은 후 4월 7일까지 가까운 플래그십·타운(지역 대표 매장) 매장에 방문해 키트를 수령하면 된다.

    키트에 담긴 면 생리대 구성품을 안내문에 따라 완성한 후 회수용 봉투에 담아 캠페인 기간 내 플래그십·타운 매장에 반납하면 기부가 완료된다. CJ ONE 회원에 한해 1인 1개 교환할 수 있다.

    기부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감사의 의미를 담아 4월 30일까지 타운·플래그십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페셜 쿠폰을 증정한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이 즉시 할인된다.

    이와 함께 올리브영은 임직원 대상 면 생리대 만들기 봉사활동도 진행한다. 고객과 임직원의 참여로 완성된 면 생리대는 보수·청결화 작업을 거친 뒤 일회용 위생용품 등과 함께 국내 NGO 단체를 통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비욘드 X PRESH 'STRETCH your skin’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은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에서 ‘STRETCH your skin’ 에디션을 출시했다.

    ‘신선함’이 모토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PRESH’와 협업해 비욘드 대표 스킨케어 및 바디케어 제품 패키지에 유니크한 디자인을 더했다.

    ‘긴 추위에서 깨어나는 봄, 위축된 피부 바탕과 심신을 깨우는 가벼운 스트레칭’을 테마로, 피어 오르는 봄 아지랑이가 연상되는 파스텔 톤의 산뜻한 패키지가 적용됐다.

    이번 에디션은 중심 테마에 맞춰 촉촉한 수분감이 피부를 깨워주는 ‘미라클 포레스트 컨센트레이트 크림’, 대표 바디케어 라인인 ‘딥 모이스처’와 ‘토탈 리커버리’의 바디 워시 및 바디 에멀전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숲의 강인한 생명력을 담아낸 처방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미라클 포레스트 컨센트레이트 크림’은 출시 1주년을 기념해 기존 제품 대비 2배 용량으로 제작됐다.

    비욘드 X PRESH ‘STRETCH your skin’ 에디션은 전국 네이처컬렉션 매장, 공식 홈페이지, 대형마트 입점 비욘드 매장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겨은 2만700원 부터.
  • ▲ ⓒ피죤
    ▲ ⓒ피죤
    ◇ 피죤, 유해균 99.9% 제거 ‘무균무때 살균스프레이’ 출시

    피죤이 옥수수, 곡물에서 추출한 발효주정 함유로 성분 걱정 없이 유해균을 99.9% 제거할 수 있는 ‘무균무때 살균스프레이’를 출시했다. 옥수수와 곡물에서 추출한 순수 발효주정(Alcohol)을 70% 함유하고 있어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을 99.9% 제거해주는 ‘자연 친화적 살균스프레이’이다.

    발효주정은 음용이 가능한 술의 주원료로 사용되는 순수 알코올이다. 식음료, 화장품을 비롯해 병원, 보건소 등에서 의약용으로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원료인 만큼 소비자들이 안전성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무균무때 살균스프레이’는 휴대폰, 아이들 장난감, 반려동물용품 등 각종 생활용품과 실내 공기 중에 분사하는 방식이다. 의류나 침구류의 경우 악취 제거를 위한 탈취제를 뿌리기 전에 사용하면 섬유에 부착되기 쉬운 각종 외부 세균을 제거할 수 있다.

  • ▲ ⓒ코스맥스그룹
    ▲ ⓒ코스맥스그룹
    ◇ 코스맥스그룹, 지역 상생 발전 모델 구축… 제천시·세명대와 맞손

    글로벌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그룹이 지역경제 살리기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제천시, 세명대학교와 손을 맞잡았다.

    코스맥스그룹은 제천시, 세명대학교와 세명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지역발전을 위한 산‧학‧관 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대학-지자체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기업 성장, 대학 발전을 추진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코스맥스그룹은 세명대 학교기업 설립 및 제조 공장 설치를 지원하고 제품 생산과 관련한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했다. 또 학교 기업의 자체 브랜드 개발과 천연 소재 공동 연구에 참여할 계획이다.

    세명대학교는 학교기업 설치와 쇼핑몰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제천 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또 제천시에서 생산 가능한 천연 자연을 재배하고 이를 활용한 신소재 개발로 지역 상생 발전과 연구·개발 경쟁력 제고에 나선다.

    이를 위해 제천시는 △학교기업 설치 행정 지원 △소재 재배 사업 시 작목반과 단체 연결 △소재 개발 연구에 필요한 정부과제 연결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