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윤도현 ‘대국민 희망SONG’ 전국 매장서 송출롯데하이마트, 굿윌스토어에 가전·임직원 물품 기증SSG닷컴 오픈마켓 운영 준비 박차… 판매자 센터 ‘쓱 파트너스’ 오픈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윤도현 ‘대국민 희망SONG’ 전국 매장서 송출

    가수 윤도현이 부른 ‘대국민 희망SONG’이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울려퍼진다.

    홈플러스는 코로나19 종식을 기원하고 국민들의 지친 일상과 심신을 응원한다는 취지로 SBS미디어넷과 함께 기획·진행한 ‘희망SONG 캠페인’ 1위 수상곡이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송출된다.

    ‘희망SONG 캠페인’은 코로나19 사태로 공연 취소 등 설 자리를 잃은 젊은 뮤지션들이 자신의 노래를 알릴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침체된 오프라인 유통가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는 의미를 담아 기획했다.

    최종 1위 음원은 ‘희망멘토’ 유재환씨가 편곡하고, 윤도현씨가 새롭게 녹음해 대국민 희망송 버전의 ‘Go Out’을 완성시켰다.
  •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굿윌스토어에 가전·임직원 물품 기증

    롯데하이마트가 24일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5000만원 상당의 가전과 임직원 물품을 기증했다.

    기증식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롯데하이마트 본사에서 롯데하이마트 조광규 SCM부문장과 밀알복지재단 한상욱 굿윌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는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개인이나 기업이 기증한 물품을 가공·판매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롯데하이마트가 기증한 물품은 전국 10개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된다. 수익금은 장애인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롯데하이마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재활용해 환경 을 보호하고 장애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오는 9월에도 물품 기증 행사 진행하는 등 다양한 ESG경영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 ▲ ⓒSSG닷컴
    ▲ ⓒSSG닷컴
    ◇ SSG닷컴 오픈마켓 운영 준비 박차… 판매자 센터 ‘쓱 파트너스’ 열었다

    SSG닷컴이 입점 셀러를 위한 ‘쓱(SSG) 파트너스(판매자 센터)’를 연다. 다음달 20일부터 오픈마켓 시범 운영을 시작하고 시스템 안정화 기간을 거쳐 상반기 중에 해당 서비스를 정식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쓱 파트너스는 SSG닷컴에 입점한 셀러들이 회원가입부터 상품 등록 및 관리, 프로모션 등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전용 플랫폼의 명칭이다. 오픈마켓 셀러들은 이날 오전 9시 이후부터 쓱 파트너스를 통해 SSG닷컴에서 판매할 상품을 미리 등록할 수 있으며, 오픈마켓 외에 기존 종합몰 입점을 위한 상담 신청도 할 수 있다.

    SSG닷컴이 오픈마켓 서비스 도입을 결정한 가장 큰 이유는 상품 경쟁력 확보다. e커머스 업계에서 취급 상품의 종류가 많다는 것은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검색했을 때 해당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SSG닷컴은 오픈마켓이 정식으로 도입되면 현재 취급하고 있는 약 1000만 종의 상품 수를 크게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오픈마켓의 특성상 가격 경쟁도 자연스럽게 이뤄져 소비자 선택의 폭도 한층 넓어질 전망이다.

    이를 위해 SSG닷컴은 판매자 입점 기준을 대폭 낮췄다. 오픈마켓 셀러의 경우 기존 SSG닷컴 입점 방식(종합몰 방식)과 달리 입점 신청과 심사 및 승인 과정 등이 생략되고 본인 명의의 핸드폰 인증만 거치면 누구나 셀러(개인 판매자)가 될 수 있도록 가입절차를 간소화했다.

    국내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있으면 ‘국내 사업자’로, 해외 거주 국가에서 사업자등록을 했다면 ‘해외 사업자’로 가입할 수도 있다.

    다만, 식품과 생필품 일부를 비롯해 명품 및 패션 브랜드 일부 카테고리 등은 오픈마켓 서비스 도입에서 제외될 예정이다. 식품의 경우 상품 신선도와 시간대 배송 지정의 장점을 유지하는 한편, 고가 명품 카테고리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가품 이슈 등을 사전에 방지한다는 방침이다.
  • ▲ ⓒ위메프
    ▲ ⓒ위메프
    ◇ 위메프, 해외 항공권·숙박 특가… “출발일 추후 지정”

    위메프가 자가 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해진 시기 이후 출발할 수 있는 여행 상품을 판매한다. 입국 제한과 자가 격리로 인한 여행 예약의 불확실성을 해소할 수 있는 상품이다.

    해외 항공권과 리조트, 호텔 숙박권 등을 25일 자정부터 24시간 동안 특가에 선보인다. 먼저 상품을 결제하고 여행하고자 하는 국가와 우리나라 양국 간 격리가 면제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1년 내 여행 일자를 직접 지정하는 방식이다. 예약 이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어 구매 부담도 적다는 설명이다.

    △대양주 노선(괌/사이판) △동남아 노선(하노이/호치민/다낭/방콕/세부) △중화권 노선(홍콩/마카오/대만) △일본 노선(도쿄/오사카/후쿠오카/나고야)을 성수기 추가 요금 없이 동일한 가격(추석, 설 제외)에 예약할 수 있다. 예약 후에 목적지나 도착일 변경도 가능하다.

    빈펄 리조트(베트남 나트랑/푸꾸옥), 헤난 리조트(필리핀 보라카이/보홀), 노보텔(베트남 다낭/푸꾸옥) 등 해외 5성 호텔과 리조트 숙박권도 선보인다. 3박 전 일정 조식 포함 상품으로 추가 할인이 가능한 10% 쿠폰을 제공한다. 추후 상황에 따라 국내 호텔로 예약을 변경할 수도 있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 NS홈쇼핑-광동제약, ‘광동 쌍화꿀배도라지' 단독 론칭

    NS홈쇼핑이 광동제약과 공동으로 기획한  NPB(National Private Brand) 상품 광동 쌍화꿀배도라지'를 단독 론칭한다. .

    '쌍화'는 음기와 양기의 조화를 이룬다는 뜻을 가진 동의보감에 기재된 처방이다. 황기, 작약, 천궁, 숙지황, 계피, 대추, 감초, 생강, 당귀 등 9가지 전통원료를 배합해 달여낸다. 이때 단 한 가지만 빠져도 쌍화라고 부를 수 없다. 예부터 정기, 정신력, 간, 기본 체력이 손상된 사람에게 쓰이는 피로회복제의 역할을 했다고 알려져 있다.

    '광동 쌍화꿀배도라지'에는 9가지 쌍화 원료를 엄선하고 4시간 이상 정성껏 달여내어 만든 광동의 진한 쌍화농축액이 들어있다. 여기에 영양 가득한 배와 사포닌이 풍부한 도라지를 광동제약의 기술력으로 함께 담아 젤리 형태로 만들었다.

    '광동 쌍화꿀배도라지'는 미세먼지가 많은 환절기에 온 가족 목 관리와 활력 충전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이다. 광동 쌍화와 배, 도라지를 한 포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달콤한 벌꿀을 넣어 아이들도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25일 오후 6시 35분에 NS홈쇼핑을 통해 첫선을 보이는 '광동 쌍화꿀배도라지'는 NS몰에서 미리 주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