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R.LUX’ 론칭… “품격과 편리 갖춰”

    쿠팡이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R.LUX(알럭스)’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이제 고객들은 R.LUX를 통해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인기 제품부터 신제품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쿠팡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다.R.LUX는 로켓배송(Rocket)과 럭셔리(Lu

    2024-10-02 강필성 기자
  • 위기의 제주맥주, 투자지연에 김밥사업 M&A도 불투명

    제주맥주의 투자가 연달아 연기되면서 위기감이 높아지고 있다. 제주맥주가 예정했던 유상증자와 신주인수권부사채(BW)의 납입이 이뤄지지 않으면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는 평가다. 심지어 김밥 제조사인 에이지에프의 인수도 불투명해지고 있다. 제주맥주는 투자가 지연되면서 이번

    2024-10-02 강필성 기자
  • GS25, 5개월 만에 고피자 매장 1000점 돌파… “연내 1500점 오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해 전략적 먹거리로 육성하는 고피자의 운영 매장 수가 이달 초 1000호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고피자와 협력하여 진행한 ‘GS25 X GOPIZZA’ 프로젝트의 단기적인 성과로, 당초 목표했던 하반기 달성 시점보다 두 달

    2024-10-02 강필성 기자
  • CJ온스타일, 하반기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 개최

    CJ온스타일은 오는 3일부터 13일까지 하반기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컴온스타일은 CJ온스타일이 2023년부터 모바일·TV 등 전 채널에서 상반기와 하반기 연 2회 진행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다. 고객들은 컴온스타일 기간 ‘세일보다 더 큰

    2024-10-02 강필성 기자
  • 알리‧테무 불량 제품 1년간 수천 개 시중에 유통

    안전성 등의 문제로 환경부가 통관 차단을 요청한 제품들이 조치 시행 이전에 1년간 최소 수천 개 이상 국내로 반입된 것으로 나타났다.1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박성훈 국민의힘 의원이 관세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환경부가 관세청에 차단 요청한 69개 제품은

    2024-10-01 홍승빈 기자
  • 롯데온, 알뜰족 겨냥 꽝 없는 '엘스탬프' 인기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은 통합 리워드 서비스 ‘엘스탬프’가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롯데온의 엘스탬프 서비스는 2022년 선보인 이래, 월평균 30~40만명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 참여 고객은 꾸준히 증가추세로, 2024년 8월

    2024-10-01 이미현 기자
  • 韓맥도날드 품은 카타르 재벌 ‘카말 알 마나’는 어떤 곳?

    한국맥도날드가 30일, 카타르의 재벌 ‘카말 알 마나(Kamal Al Mana, 이하 알 마나)’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히면서 알 마나에 대한 관심이 쏠린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마스터 프렌차이즈로 표현할 수 있다. 사실상 알 마나가 한국맥도날드

    2024-09-30 강필성 기자
  • 44주년 이랜드그룹, 패션·유통부문 대표에 각각 조동주·황성윤 발탁

    이랜드그룹이 창립 44주년을 맞아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이랜드그룹은 한국패션부문 대표에 이랜드월드 조동주 상무와 유통부문 총괄대표에 황성윤 대표를 각각 선임한다고 30일 발표했다.이랜드그룹은 전반적으로 어려운 시장상황에서도 고객만족을 통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만들어낸

    2024-09-30 강필성 기자
  • 롯데온, 하반기 성장 모멘텀 가동…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 강화

    온라인 명품 시장 성장세가 경기 침체 여파와 고물가로 주춤하면서 명품 플랫폼 성장세도 둔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7월 국내 주요 명품 커머스 앱 사용자는 51만명으로 전년 동기(66만) 대비 23% 감소했다. 하지만 이런 와중에도 롯데온은 조용히 성장을 이어

    2024-09-30 강필성 기자
  • 다시 심장이 뛴다… '계륵' 롯데자산개발의 패자부활전

    롯데그룹의 구조조정 이후 사실상 해체수순을 밟던 부동산 개발 계열사 롯데자산개발이 모처럼의 신사업에 나섰다. 주요 사업과 자산을 모두 계열사에 매각 한 이후 거의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던 패션몰 ‘롯데피트인’의 리뉴얼에 나서는 것. 코리아세븐, 롯데하이마트 등의

    2024-09-30 강필성 기자
  • G마켓 글로벌샵, 해외고객에 우수 K-상품 160종 최대 70% 할인

    G마켓이 운영하는 국내 최대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샵’이 10월 13일까지 해외고객을 대상으로 ‘챌린G마켓’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우수 K-상품 160종을 엄선해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행사 상품은 G마켓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엄선한 국내 우수

    2024-09-30 강필성 기자
  • 세븐일레븐, 유통기한 1달 진짜 '생맥주캔' 출시… 홈생맥주 시대 연다

    편의점에서도 신선한 진짜 생맥주를 맛보는 시대가 열렸다.코리아세븐의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오는 10월 2일 부터 국내 최초로 전국 2000여 점포에서 리얼(Real) 생맥주캔 판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편의점 생맥주에 대한 고객의 니즈(Needs)는 이미 오래전부터

    2024-09-30 강필성 기자
  • 이마트 피코크, 홈카페용 디저트 강화… 현지 맛 구현했다

    이마트의 PB 피코크가 디저트 상품 확대에 나선다. 가정용 커피머신이 대중화되고 ‘카페 오픈런’이 일어나는 등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홈카페 시장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이마트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피코크가 티타임용 비스킷과 냉동 베이커리류 상품 개발에 박차

    2024-09-30 강필성 기자
  • 롯데하이마트, MZ 라이프스타일 체험형 매장 ‘더나노스퀘어’ 오픈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28일, 체험형 복합문화공간 ‘던던 동대문’에 새로운 개념의 매장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매장 이름은 ‘더나노스퀘어(THE NANO SQUARE)’다. ‘더나노스퀘어’는 1인 가구 구성비가 높고,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을지로 등과

    2024-09-29 강필성 기자
  • 신세계 강남점, 트렌디 남성 팝업 선봬… 가을 男心 잡는다

    신세계백화점은 남성 패션계에서 핫하고 트렌디한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강남점에 잇달아 선보이며 가을 남성 패션 수요 잡기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밀리터리, 워크웨어 등의 복식을 감각적으로 재해석해 제안하는 ‘아워셀브스’와 일상복과 오피스룩의 경계 구분 없이 편안한 옷을

    2024-09-29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