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일 한성대학교는 한성노인회에 실내 등유 1천리터를 전달했다. ⓒ한성대
    ▲ 20일 한성대학교는 한성노인회에 실내 등유 1천리터를 전달했다. ⓒ한성대


    ◇ 한성대, 한성노인회에 '사랑의 등유' 전달

    한성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한성경로당에서 '사랑의 등유 전달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한성노인회에는 한성대가 마련한 실내 등유 1천리터가 전달됐다. 앞서 2000년부터 한성대는 매해 겨울 노인회에 등유를 지원하고 있다.

    조자연 한성대 총무처장은 "올해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셨으면 한다. 앞으로도 연탄봉사, 김장봉사 등 지역주민을 위한 나눔 행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동국대·대구한의대 MOU 체결

    동국대학교는 대구한의대와 상호협력 협약(MOU)을 19일 체결했다.

    이번 MOU로 이들 대학은 △산학연 협력 △정부 재정지원사업 성과 공유 △교수학습프로그램 정보 교류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한태식 동국대 총장은 "두 대학이 산학연 협력 강화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은 "수도권대학과 지역거점대학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 삼육대 정광호 교수, KADI 회장 연임

    삼육대학교 건축학과 정광호 교수가 한국디지털건축인테리어학회(KADI) 회장으로 재선임됐다. 임기는 2019년 12월까지 2년간이다.

    KADI는 2001년 설립됐으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건축, 인테리어 연구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 사이버한국외대·명지전문대, 교육협력 맞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명지전문대와 교육협력 MOU를 체결, 교육 노하우 공유 등을 통해 전문인재 육성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들 대학은 "학생들이 원하는 분야에서 자신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서울여대 학생상담센터, '우수상담기관상' 선정

    서울여자대학교 학생상담센터가 전국대학교 학생생활상담센터협의회 주관 '2017년 우수대학상담기관 평가'에서 프로그램 부문 우수상담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서울여대 학생상담센터는 신입생 진로탐색 과목 연계, 위기 개입 매뉴얼 개발,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대학 측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