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앙대, '제2회 인공지능인문학 전국학술대회' 개최
중앙대학교는 서울 동작구 서울캠퍼스 310관에서 '제2회 인공지능인문학 전국학술대회'를 19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능의 진화와 인간환경의 확장'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중앙대 인문콘텐츠연구소가 주관하며 △인공지능은 창조자를 능가할 것인가 △인공지능로봇의 윤리 원칙과 윤리적 가이드라인 △알고리즘 편향과 확장된 지능 등에 대한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찬규 중앙대 인문콘텐츠연구소 소장은 "학술대회를 통해 인공지능에 대한 다양한 질문들을 살펴보고, 인공지능에 대한 논의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휠라 글로벌 윤윤수 회장, 한국외대 스마트도서관 건립 20억 약정
휠라(FILA) 글로벌 윤윤수 회장이 최근 한국외국어대학교에 '스마트 도서관 건립기금'으로 20억원을 약정했다.
윤 회장은 한국외대 스마트 도서관 건립 캠페인 조직위원회 공동조직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 서울사이버대, '제15회 한마음 대축제'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3일 '제15회 한마음대축제'를 선보였다.
서울 강북구 서울사이버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교직원, 재학생, 동문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량운동회, 난타 공연 등이 진행됐다.
전광호 서울사이버대 학생처장은 "앞으로도 학우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육대, 제3회 아트웰니스플랫폼 세미나
삼육대학교 아트앤디자인학과, 아트웰니스플랫폼 인재양성특성화사업단은 '인공지능과 인간, 그리고 아트'를 주제로 '제3회 아르웰니스플랫폼 세미나'를 15일 진행했다.
서울 노원구 삼육대 백주년기념관 장근청홀에서 열린 세미나에서는 특강, 인재 육성에 대한 발전 방향이 논의됐다.
◇ 광운대 로봇게임단 '로빛', 국제로봇콘테스트 3개 부문 수상
광운대학교 로봇게임단 로빛(RO:BIT)이 최근 열린 '2018 국제로봇콘테스트'에서 '지능형씨름로봇 1위, 드론대회 퍼포먼스 1위, 지능형 휴머노이드 육상 1위에 올랐다.
11개 대회 32개 종목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9개국 2700여명이 참가했으며 광운대는 지능형 휴머노이드 종합 2위, 드론 대회 종합 2위, 드론대회 지능비행부문에서 3위를 기록했다.
로빛 주장인 로봇학부 3학년 장영준씨는 "전폭적으로 지원해준 광운대와 김진오 교수께 감사드린다. 밤낮없이 연구에 매진해 준 로빛 단원에게 수상의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