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정보통신박람회' 전시-상담공간-통역사' 지원 눈길글로벌 강소기업 성장 돕는 상생협력 프로그램 강화 약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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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가 우수 중소 협력사들에게 해외 유명 IT 전시행사에 참여 기회를 부여, 글로벌 진출의 디딤돌을 제공했다.

    KT는 지난 14~18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린 '두바이 정보통신박람회 2018(GITEX 2018)'에 지엠티 등 9개 협력사를 참여시켰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38회째를 맞은 GITEX(Gulf Information Technology Exhibition)는 중동 지역 최대 IT 전시행사로, 매년 4000개 이상 기업과 14만명 이상의 바이어가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KT는 GITEX 2018에 'KT 파트너스' 전시관을 구성해 9개 협력사에게 독립된 전시공간 및 바이어 상담공간을 제공했다. 또한 KT 브랜드를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 지원, 현지 바이어 상담에 필요한 전문 통역사 등을 지원했다. 특히 박람회에 앞서 참가기업들이 보다 많은 수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현지 바이어들과 만남을 주선했다.

    이번 전시에 참여 기회를 얻은 우수 협력사는 지엠티(선박관제솔루션), 시그넷이브이(차량용 급속 충전기), 유비쿼스(기가와이어 솔루션), 에이제이월드(5G 광단자함), 스튜디오매크로그래프(1인승 시뮬레이터 기반 VR 게임), 성창통신(초소형 무정전 전원장치), 콘포테크(음식물쓰레기종량기), 고려오트론(광분배기), 펀진(홈 IoT 서비스) 등이다.

    이 가운데 고려오트론, 에이제이월드 등은 400만 달러(약 45억원) 규모의 수출계약 실적을 거뒀다. 이 같은 성과는 사전에 전시 참가기업들에게 제공한 바이어 매칭 프로그램이 상당한 역할을 했다는 설명이다. 참가 기업들은 이 프로그램을 활용해 전시기간 하루 평균 100회 이상 바이어 상담을 진행했다.

    박종열 KT SCM전략실장 상무는 "KT는 앞으로 우수 협력사들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