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2일 충남 천안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한국대학홍보협의회 집행부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홍보협
    ▲ 지난 2일 충남 천안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한국대학홍보협의회 집행부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홍보협

    ◇ 한국대학홍보협의회, 천안 노인복지관서 봉사활동 등 펼쳐

    한국대학홍보협의회는 충남 천안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지난 2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제21대 대학홍보협 집행부는 이날 복지관을 찾아 청소 등에 나섰으며,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에는 가톨릭관동대, 극동대, 동국대, 동덕여대, 동서대, 동의대, 성결대, 숙명여대, 울산대, 한남대 등 대학 홍보팀 관계자 10여명이 참여했다.

    변재덕 홍보협 회장(동국대 홍보실장)은 "국내에 10여개의 협의회가 있는데, 대학들이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건국대 보밀리티인문학연구원, '모빌리티 인문 페스티벌'

    건국대학교 모빌리티인문학 연구원은 '모빌리티 인문 페스티벌'을 5~9일 선보인다.

    서울 광진구 건국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 등의 인문학적 가치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사진전, 북콘서트, 명사초청특강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 국민대 자작차동아리 지원, 한국쉘석유 2500만원 기부

    한국쉘석유가 최근 국민대학교에 발전기금 2500만원을 전달했다

    글로벌기업 로열더치쉘그룹의 계열사인 한국쉘석유는 현재 자동차, 선박용 윤활유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이번 기부는 국민대 자작자동차동아리(KORA)팀의 활동 지원을 위해 전달됐다. 한국쉘석유는 2013년부터 KORA의 국제 대회 참가 등을 지원해왔으며, 누적 기부액은 1억2천여만원에 달한다고 국민대는 전했다.

    국민대는 그동안 지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한국쉘석유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 중앙대, '다빈치 SW메키어 페스티벌'

    중앙대학교는 서울 동작구 서울캠퍼스 100주년 기념관에서 '다진치 SW메이커 페스티벌'을 지난 2~3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공데이터와 공간 정보를 활용해 세상을 이롭게 하는 서비스'를 주제로 진행됐다.

    전국 SW중심대학 소속 SW비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22개팀 참가한 가운데 컴퓨투 기번 기술을 기반으로 지하철 혼잡도를 안내하는 '스마트 서브웨이' 앱을 개발한 강원대 '수영만'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 명지대·유아이패스코리아, 산학협력 MOU

    명지대학교는 유아이패스코리아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5일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측은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연계과정 개설 △강의용 소프트웨어 지원 △산학협력 연구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