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5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에서 열린 '체육발전기금 기증식'에서 권오섭 엘앤피코스메틱 회장(왼쪽)과 염재호 고려대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대
    ▲ 25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에서 열린 '체육발전기금 기증식'에서 권오섭 엘앤피코스메틱 회장(왼쪽)과 염재호 고려대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대

    [캠퍼스 소식] 엘앤피코스메틱 권오섭 회장, 고려대애 1억 기부 外

    ◇ 고려대, '권오섭 엘앤피코스메틱 회장 체육발전기금 기증식' 가져

    고려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서울캠퍼스 본관에서 '체육발전기금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화장품제조사 엘앤피코스메틱의 권오섭 회장은 고려대에 1억원을 전달했다.

    고려대 지질학과 78학번인 그는 2011년부터 장학금, 연구기자재 확충, 건축기금 등으로 모교에 약 150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고려대는 권 회장이 전달한 발전기금을 럭비부 발전 및 학내 체육환경 개선 등을 위해 투입할 예정이다.

    ◇ 삼육대, 'SU-MVP 최고경영자과정' 신설

    삼육대학교는 'SU-MVP 최고경영자과정(AMP)'을 신설하고 올해 4월18일부터 14주간 1기 과정을 운영한다.

    SU-MVP AMP는 △전략 △트렌드 △친교 △웰빙 등을 주제로 한 컬리큘럼으로 구성됐으며 교수진으로는 김성익 삼육대 총장,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 이민화 카이스트(KAIST) 교수 등이 참여한다.

    ◇ 서울시립대, '국제학사 신관 개관식'

    서울시립대학교는 지난 22일 '국제학사 신관 개관식'을 가졌다.

    서울 동대문구 서울시립대에 들어선 국제학사 신관은 지하 1층~지상 6층 연면적 4924㎡ 규모로, 학생 3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기숙사다.

    원윤희 서울시립대 총장은 "서울시립대 학생들이 새로 개관한 기숙사에서 미래지향적인 시대정신을 갖춘 시대를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