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5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학교에서 진행된 '2015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에서 성대 졸업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성균관대
    ▲ 25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학교에서 진행된 '2015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에서 성대 졸업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성균관대


    ◇ 성균관대, 학위수여식 2400여명 졸업장

    성균관대학교는 서울 종로구 인문사회과학캠퍼스 600주년기념관 새천년홀에서 '2015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25일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학사 1352명, 석사 844명, 박사 204명 등 2400명이 학위를 받았다.

    행정·입법고시 2관왕 김효진씨, 공인회계사 수석 합격자 조원호씨, 배우 서지혜와 가수 허영주 등이 이날 졸업장을 받았고 윤화중씨(81·박사학위)는 최고령 수여자로 이름을 올렸다.

    ◇ 건국대 송희영 총장 퇴임 "조국·인류 인도 교육기관 되길" 

    건국대학교는 서울 광진구 서울캠퍼스 새천년관 우곡국제회의장에서 '제19대 송희영 총장 이임식'을 진행했다.

    이달 31일 임기를 마치는 송 총장은 2012년 9월부터 4년간 건국대를 이끌며 장학·발전기금으로 436억원을 모았고 임기 중 건대는 두뇌한국(BK21)플러스사업, 대학특성화(CK)사업, 창업선도대학, 기업연계 장기현장실습(IPP)사업,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사업 등에 선정됐다.

    송 총장은 "총장으로서 지난 4년간 대학의 발전이 곧 나의 발전이라는 신념을 지니고 열성을 다했다. 민족의 스승 고 상허 유석창 박사님의 위대한 걸작품인 건국대가 영원히 조국과 인류를 인도하는 교육기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건국대 제20대 민상기 신임총장 취임식은 내달 1일 진행될 예정이다.

    ◇ 세종대 신동규 교수, 방사청 '사이버전 특화 연구사업' 선정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신동규 교수 연구팀이 방위사업청 '2016년 국방 특화 연구실 사업'에 선정됐다.

    사업 선정으로 신 교수팀은 '사이버전 특화 연구사업'을 주관, 향후 6년간 연구비 48억원을 지원 받게 된다.

    ◇ 동국대 고재석 교수, '수수재 독서일기' 출간

    동국대학교 국어교육과 고재석 교수는 자신이 읽은 책들을 일기 형식으로 소개하는 '수수재 독서일기'를 출간했다.

    고 교수는 자신의 저서에 세계 명작, 각 분야 대표 서적 등에 대한 이야기와 역사적 시간에 대한 부분 등을 담아냈다.

    ◇ 중앙대·유캔스타트, 산학협력 MOU

    중앙대학교는 크라우드펀팅 플랫폼기업 유캔스타트와 산학협력교류 업무협약(MOU)을 24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중앙대와 유캔스타트는 ▲크라우드펀딩 추진 ▲산학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 ▲관련 인프라 확충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 광운대, 2015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광운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동해문화예술관에서 '2015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24일 개최했다.

    이날 광운대는 학사 506명, 석사 154명, 박사 42명 등 702명에게 학위를 수여했다.

    천장호 광운대 총장은 "광운에서 시작한 꿈, 연구, 목표가 세상을 바꾸는 기적을 만드는 '나비효과=광운효과'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한성대, '스마트 학습관리시스템' 도입

    한성대학교는 스마트 학습관리시스템인 '블랙보드' 도입을 앞두고 교수자 1차 교육을 26일까지 실시한다.

    올해 2학기 시범 후 내년 1학기부터 운영되는 스마트 학습관리시스템과 관련해 24일부터 교원 교육을 선보이는 한성대는 셀프러닝 강좌 개설, 교육 미참여자에 대해선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에 도입되는 시스템은 화상강의, 표절 검사, 동료 평가, 성적관리센터 등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