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희사이버대학교
    ▲ ⓒ경희사이버대학교


    ◇ 경희사이버대, 오프특강 '북 콘서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에서 '북 콘서트'를 내달 2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7학년도 2학기 오프특강 시리즈 마지막 순서로 교수진이 추천도서를 소개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희사이버대 관계자는"북 콘서트에서는 각 학과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교수들의 도서 추천과 이에 대한 설명을 곁들인 토론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북 콘서트에 이어 경희사이버대는 '2017 KHCU 학술제 발표 및 시상식'을 선보인다.

    ◇ 국민대 정미현 학생,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작품 공모전 최우수상

    국민대학교 음악학부 정미현 학생이 '2017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관련 학생·청소년 작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위안부 피해자와 관련된 소재를 자유롭게 표현하는 형태로 미술, 음악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정씨는 김유철 시인의 '또 진달래 지다'를 가사로 6분20초가량의 추모곡을 출품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단국대, 'DKU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단국대학교는 경기 용인시 죽전캠퍼스에서 'DKU 스타트업 데모데이 & 창업동아리 페스티벌'을 28일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는 단국대 창업지원단 소속 60개 업체와 창업동아리 등이 참여했으며 그동안 성과를 전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단국대 창업지원단은 △1대 1 멘토링 서비스 △글로벌 창업 인턴십 △북한이탈주민 창업교육 △시제품 전시 및 IR(투자연계)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창업에 대한 재정·행정·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장호성 단국대 총장은 "오늘날 우리의 작은 걸음이 미래 한국경제를 선도할 금자탑으로 우뚝 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명지대, '행복한 간식나눔 행사'

    명지대학교는 서울 서대문구 인문캠퍼스 방목학술정보관에서 '행복한 간식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말고사를 앞둔 학생 500여명에게 간식을 전달, 도서를 무료로 배포했다.

    ◇ 서울디지털대, '굿콘텐츠서비스' 인증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시행하는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을 2015년도에 이어 2회 연속으로 획득했다.

    굿콘텐츠서비스 인증은 우수 사이트를 발굴해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정확성, 편의성, 정보보호 등 평가 및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김남형 서울디지털대 교육정보개발센터 부센터장은 "보다 질 높은 대학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 상명대, 김형석 명예교수 초청 토크콘서트

    상명대학교 음악학부는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 초청 토크콘서트를 27일 진행했다.

    서울 종로구 상명대 대신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김 교수는 '인생, 사랑의 나무를 키워가는 것'을 주제로 성장 방향 등은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