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강웅 한국항공대 총장ⓒ항공대
    ▲ 이강웅 한국항공대 총장ⓒ항공대

    ◇ 학교법인 정석인하학원, 한국항공대 이강웅 총장 연임 결정

    학교법인 정석인하학원은 한국항공대학교 제8대 총장에 이강웅 현 총장(61)의 연임을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4년간이다.

    한국항공대 항공전자공학과를 졸업한 이 총장은 서울대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1989년 항공대 항공전자 및 정보통신공학부 교수로 부임해 학내 대학원장·연구협력처장 등을 역임했다.

    그는 "항공특성화 중장기 발전 계획을 통해, 항공대는 세계적 수준의 항공우주특성화대학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동국대, 'THE 가까운 대입 상담실' 운영

    동국대학교는 정시모집 상담을 위한 'THE 가까운 대입 상담실'을 내달 3~5일 사흘간 운영한다.

    서울지하철 3·4호선 충무로역 부근 서울 중구 동국대 충무로영상센터 신관에 마련된 대입 상담실에서는 2018학년도 정시에 지원하는 수험생에게 입시 정보를 제공한다. 동대 입학사정관이 1대 1 상담에 나선다.

    강삼모 동국대 입학처장은 "정확한 분석을 통해 만족도 높은 입시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 건국대 김영봉 취업지원센터장, 고용부 장관 표창

    건국대학교 취창업전략처 대학일자리센터 김영봉 센터장이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 센터장은 학생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신설·운영하고, 건국대 대학일자리센터를 안정적으로 안착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서울과기대, '티움트리 페스티벌'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서울테크노파크에서 '2017 SEOULTECH 티움트리 페스티벌'을 27~28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교생, 대학생 창업동아리 20개팀이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스타트업 비즈니스모델 제안'을 주제로 아이디어 경연을 벌였다.

    ◇ 경희대 이용택 교수, 한국막학회 22대 회장 취임

    경희대학교 화학공학과 이용택 교수가 내달 1일 한국막학회 제22대 회장으로 취임한다. 임기는 1년이다.

    한국막학회는 분리막 관련 학술단체다. 일본 동경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이 교수는 선암장학회 감사, 경희대 국제캠퍼스 대외협력처장 등을 역임했다.

    ◇ 삼육대, '과학체험교실·영어캠프' 운영

    삼육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어린이 영어캠프, 과학체험교실을 선보인다.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내년 1월 진행되는 영어캠프는 1차 2~11일·2차 15~24일, 과학체험교실은 15~24일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노원구와 관·학 협력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영어캠프에는 원어민 교사가, 과학체험교실에서는 삼육대 과학기술대학 교원 등이 실습·실험 중심 교육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