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9일 서울 동대문구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진행된 '교류협력 협약식'에서 대학 및 일본 이스트 앰비션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
    ▲ 9일 서울 동대문구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진행된 '교류협력 협약식'에서 대학 및 일본 이스트 앰비션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


    ◇ 사이버한국외대·이스트 앰비션, 일본 취업 지원 맞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일본 이스트 앰비션(East Ambition)과 교류협력 협약(MOU)을 9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MOU로 사이버한국외대와 이스트 앰비션은 학생 일본 취업 지원 등을 위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김중렬 사이버외대 총장은 "MOU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또 다른 길을 개척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시 마사루 이스트 앰비션 대표이사는 "학생들에게 만족도 높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일본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소개하는 역할을 잘 수행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중앙대 박재환 교수, 한국세무사학회 29대 회장 취임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박재환 교수가 한국세무학회 제29대 회장으로 취임한다. 임기는 내년 1월까지 1년간이며, 취임식은 13일 서울 중구 동국대에서 열리는 '한국세무학회 정기총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박 교수는 한국납세자연합회 정책위원장, 공공기관 경영평가위원, 기획재정부 세제발전심의위원회 위원, 금융위 증권선물위원회 비상임위원 등을 역임했다.

    ◇ 상명대·시높시코리아 MOU 체결

    상명대학교는 시높시스코리아와 대학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전자설계(EDA) 지원 MOU를 체결했다.

    EDA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반도체설계자산(IP) 개발에 필요한 도구(Tool)다.

    정해수 시높시스코리아 사장은 "시스템반도체를 설계하기 위해서는 전문인력 양성이 필요하다. 특성화된 상명대 시스템반도체공학과가 2018년도에 신설돼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 국민대 총동문회, '2018 자랑스러운 국민인의 상' 수상자 선정

    국민대학교 총동문회는 '2018년 자랑스러운 국민인의 상' 수상자로 정준호 크리스탈생명과학 대표이사, 윤정식 경기도 지식캠퍼스 단장, 남상원 아이디앤플래닝그룹 회장 등 3명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11일 서울 메리츠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열리는 '2018 국민대 총동문회 신년하례식'에서 진행되며 윤종웅 국민대 총동문회 명예회장, 안승권 원시스템즈 회장·김춘형 코제트 대표이사에게는 각각 감사패, 공로패가 전달될 예정이다.

    ◇ 서울사이버대, '2018 입학설명회'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서울 강북구 교내 차이콥스키홀에서 13일 '2018년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1대 1 입학 및 진로 상담, 학과별 모임 등이 진행되며 김연주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 교수가 오르간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