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산지뚝심 프로젝트' 매출 470억 기록

    롯데마트가 신선식품 경쟁력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롯데마트는 지난해 8월 신선식품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전국 농/축/수산물 우수 산지 생산자들의 상품들을 '대한민국 산지뚝심'이라는 이름으로 선보였다. 이는 전국 산지에서 뚝심을 가지고 농/축/수산물을 생산하는

    2020-01-30 김보라 기자
  • 창립 40주년 롯데면세점, 한인총연합회와 MOU… 재외국인 국제 활동 지원

    롯데면세점이 29일 사단법인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와 아시아 주재 한국인의 국제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이날 오후 서울 중구 교육센터 드림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 박성훈 롯데면세점 판촉부문장, 심상만 아시아한

    2020-01-29 한지명 기자
  • SSG닷컴 “명절 음식도 새벽 배송… 매출 30% 늘어”

    ‘새벽배송’이 설 음식 장만을 위한 신(新) 풍속도로 자리매김했다. 신선식품 온라인 구매가 보편화 되었을 뿐 아니라 가정간편식(HMR)으로 명절 음식을 준비하는 고객이 늘어난 것이 가장 큰 이유다.SSG닷컴은 설 연휴를 2주 앞둔 지난 14일부터 28일까지 새벽배송 판

    2020-01-29 한지명 기자
  • “아재 입맛이 뜬다” 이마트, 레트로 입맛 상품 매출↑

    이마트는 레트로 열풍에 한 때 젊은이들에게 외면받았던 '팥'과 '곶감', '굴비' 등이 주요 품목들이 다시 인기를 끌고있다고 29일 밝혔다.특히 팥을 주재료로 한 식품들이 가장 크게 눈에 띈다.우선 새롭게 뜨는 상품으로 '앙버터'가 있다. '앙버터'는 팥'앙'금과 '버

    2020-01-29 한지명 기자
  • [우한 폐렴 확산] 롯데닷컴 “안심하고 온라인 쇼핑하세요”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우려로 온라인 몰 이용객이 급증하고 있다.롯데쇼핑에 따르면 지난 1월22일부터 28일까지 최근 일주일간 각 사업부 온라인몰을 찾은 고객은 전년 설(2019/2/2~2/8) 대비 많게는 74%까지 늘었다. 보통 명절 연휴 기간

    2020-01-28 한지명 기자
  • CJ오쇼핑 “설 연휴 기간 ‘나를 위한 상품’ 주문량 늘어”

    설 연휴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뷰티 및 건강 관리 등 '나를 위한 상품'에 집중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CJ ENM 오쇼핑부문이 설 연휴 나흘(1월 24~27일)간 매출은 분석한 결과,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를 포함한 이미용품 주문금액은 연휴 직전 나흘(1월 20~23

    2020-01-28 한지명 기자
  • [우한 폐렴 확산] 마스크 없어 못 판다… 온·오프라인 판매량 폭등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불안감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에서 마스크와 감기약 등 관련 용품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28일 편의점 CU는 국내에서 우한 폐렴 확진자가 발생한 20일부터 27일까지 마스크 매출을 분석한

    2020-01-28 한지명 기자
  • [우한 폐렴 확산] 요우커 발걸음 또 끊기나… 비상 걸린 유통업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우한 폐렴) 확산 여파로 중국인 관광객(요우커)이 한국 방문을 취소하는 등 파장이 커지면서 유통업계도 향후 추이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제2의 내수로 불리며 침체돼 있는 소비를 그나마 뒷받침하던 요우커마저 방한을 꺼리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

    2020-01-28 한지명 기자
  • 롯데百, 2020년 매장 첫 테마는 '사회공헌'… 리조이스 캠페인 확대

    롯데백화점이 2020년 새해를 맞아 매장 테마를 ‘사회공헌(CSR)’으로 정했다.롯데백화점은 오는 2월 6일까지 올해 첫 매장 테마를 롯데백화점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리조이스’로 선정, 우울증 환우 가족 및 우울한 마음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한 참여 유도 이벤트를

    2020-01-28 한지명 기자
  • 이마트, 크라우드 펀딩으로 ‘빈티지 스니커즈’ 9만원대 판매

    이마트가 크라우드 펀딩 중개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해외 직구 가격의 3분의1로 가격을 확 낮춘 스페인 빈티지 스니커즈를 판매한다.이마트는 오는 31일부터 24일간 와디즈를 통해 국내에는 아직 정식으로 소개되지 않은 스페인 슈즈 전문 브랜드 ‘세티(CETTI)’의 빈티지

    2020-01-28 한지명 기자
  • "비건 인구 50만"… 롯데마트, 30일부터 온라인 비건 상품 기획전

    롯데마트몰은 30일부터 2월 29일까지 온라인에서도 비건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 할 수 있도록 비건 상품만 모아둔 기획전을 연다고 28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에선 과일, 채소, 스낵, 간편식 등 식품 뿐 아니라 생활용품과 화장품까지 총 570가지 비건 상품을 준비했다. 주

    2020-01-28 한지명 기자
  • 이마트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모집… 인플루언서 강좌 확대

    이마트가 2020 봄학기 문화센터 강좌 회원 모집에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30일부터 3월 7일까지 전국 80개 문화센터에서 점포별 평균 400여개 강좌에 대한 회원 모집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정규 강좌 운영 기간은 3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3개월간이며, 문

    2020-01-27 한지명 기자
  • 신세계百, 봄학기 문화센터에 ‘부동산’ 강좌 확대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3월부터 시작되는 문화센터 봄 학기에 부동산 전문 강좌를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신세계백화점은 최근 내 집 마련을 꿈꾸는 2030세대부터 절세법이 궁금한 중·장년층까지 등 전 연령대에 걸쳐 부동산이 화제인 점을 고려해 강좌를 늘리게 됐다. 최근 집

    2020-01-27 한지명 기자
  • 롯데마트, 30일부터 ‘2020년 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

    롯데마트는 오는 30일부터 봄학기 문화센터 회원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봄학기 수강기간은 3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다.롯데마트는 봄학기 문화센터 주제를 △2020 헬로 스프링, 설레는 봄의 시작 △50+ 새로운 하루 오팔(58) 욜로세대 △취향의 공간!

    2020-01-27 한지명 기자
  • 세븐일레븐 “수제맥주도 4캔 1만원”

    세븐일레븐은 다음달부터 국산수제맥주 5종에 대해 ‘4캔 1만원’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세븐일레븐에서 1월 국산 수제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221.8%) 증가했다. 수제맥주 매출 상승세에 힘입어 국산 맥주 매출도 같은 기간 28.2% 증가했다.

    2020-01-27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