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Coca-Cola)가 다시 한 번 브랜드 이름 대신 소비자들의 이름을 내세운 'Share a Coke(콜라를 나누세요)' 마케팅을 펼친다. '연결'과 '개인화'에 중점을 두고 소비자들의 디지털 경험과 IRL(in real life, 실제 생활) 경험을 융합해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올해로 72회를 맞는 2025 칸 라이언즈의 심사위원장 라인업을 공개했다.31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6월 칸에
경기 침체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이커머스 기업들은 단순한 광고 노출을 넘어 정교한 타기팅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AI) 기반 리타기팅이 기존의 한계를 극복할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AI를 활용한 맞춤형 광고는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해 최적
세계 최고·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국가(Creative Country of the Year)'상을 신설하고 첫번째 수상국으로 브라질을 선
"그레이비를 숭배하라(All Hail Gravy)!" 숲 속에서 길을 잃은 한 남성이 신비로운 닭과 마주하게 된다. 기묘한 분위기가 흐르던 그 때, 한 여성과 그를 따르는 수십 명의 사람들이 남성을 에워싼다. 이들은 거대한 황금빛 달걀을 들고 남성을 호숫가로
마테크(Martech),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전성시대라고 하지만, 이를 제대로 쓰는 기업은 많지 않다. 27일 브랜드브리프는 풀퍼널 마케팅 기업을 표방하고 있는 마티니의 이선규 대표를 통해 SaaS를 활용한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시 체크해야
"장 볼 때, 단풍잎을 찾으세요. 꼭 우리 제품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상호 관세 정책으로 전 세계 경제가 들썩이는 가운데, 한 캐나다 브랜드가 이에 맞서는 강력한 메시지를 던졌다.26일 업계에 따르면 캐나다의 식품 기업 '메이플
레오버넷 코리아(Leo Korea)와 이노션, 제일기획(가나다 순)이 대행한 광고 캠페인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광고제인 애드페스트(ADFEST) 2025에서 수상하며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를 글로벌에 알렸다.25일 애드페스트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현대자동차의 '밤낚시(Ni
수십 년간 대한항공 광고 속 대표 태그라인으로 사용돼 온 '엑설런스 인 플라이트, 코리안 에어(Excellence in Flight, Korean Air)'가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24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대한항공은 최근 41년 만에 새로운 CI(기업 이미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