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치 곤란의 외화 한 줌을 경품과 기부로 바꾸는 아이디어가 업계를 흔들었다. 호주·뉴질랜드 전역에서 2700만명 이상에게 도달한 세계 최고의 환율(The World's Best Exchange Rate) 캠페인은 브랜드 경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첫 도전부터 실버
브랜드가 대화를 주도하던 시대는 끝났다. 알고리즘을 읽어 내는 소비자는 이제 브랜드의 의도를 파악한다. 2026년 브랜드의 핵심 경쟁력은 신뢰와 진정성, '마케팅 같지 않은 마케팅'에서 나온다.브랜드워치(Brandwatch)는 2026년 소셜 현황(The State o
중국에서는 인터넷 이용자의 절반 이상이 미니드라마를 시청하고, 글로벌 숏드라마 앱은 올해 초 1억4600만달러(한화 약 2144억원)를 벌어들였다. 미국에서도 2023년 이후 에피소드형 브랜드 콘텐츠가 빠르게 증가하며, 플랫폼이 바뀌어도 '이야기'가 여전히 사람을 붙잡
소비자의 구매 여정이 전통적인 선형적 경로를 따르지 않는 이 시대에, 영감과 아이디어의 원천인 핀터레스트(Pinterest)가 풀퍼널 마케팅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다. 새로운 소비 세력이 된 Z세대를 필두로 한 핀터레스트는 K-브랜드에게 글로벌 확장 기회를 제공한다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나는 스웨터를 입은 한 커플이 와인 한 병과 맥주팩을 들고 초인종을 누른 뒤 서로를 보며 즐겁게 웃는다. 알코올 NB 리큐르(Alcool NB Liquor)의 광고로, 캐나다 뉴브런즈윅(New Brunswick) 주민들에게 NB Liquor에 들
"지난 10년 간 뉴미디어(New Media) 시장 규모는 약 3배 성장한 반면, 전통 미디어(Legacy Media) 시장은 절반 이상 급감했습니다. 전통 미디어의 급격한 쇠퇴 속에서도 옥외광고는 유일하게 성장하며 견고하게 중심을 지켰죠. 최근 디지털과 만나 새로운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입장권과 같은 패스(pass)가 필요하다. 4일 브랜드브리프는 2026 칸라이언즈에 참여할 수 있는
칸라이언즈(the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in Cannes)가 새로운 글로벌 포럼 '라이언즈 스포츠(LIONS Sport)'를 발표했다. 4일 칸라이언즈에 따르면 라이언즈 스포츠는 오는 2026년 6월 24, 25일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업계와 정부, 여야 정치권이 한목소리로 광고 산업의 회복과 도약을 다짐했다. 업계는 크리에이티브 성과로 연대와 가능성을 보여줬고, 정부와 국회는 광고산업진흥법 제정과 정책 혁신 의지를 재확인하며 힘을 보탰다.지난 2일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서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