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구매 여정이 전통적인 선형적 경로를 따르지 않는 이 시대에, 영감과 아이디어의 원천인 핀터레스트(Pinterest)가 풀퍼널 마케팅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다. 새로운 소비 세력이 된 Z세대를 필두로 한 핀터레스트는 K-브랜드에게 글로벌 확장 기회를 제공한다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나는 스웨터를 입은 한 커플이 와인 한 병과 맥주팩을 들고 초인종을 누른 뒤 서로를 보며 즐겁게 웃는다. 알코올 NB 리큐르(Alcool NB Liquor)의 광고로, 캐나다 뉴브런즈윅(New Brunswick) 주민들에게 NB Liquor에 들
"지난 10년 간 뉴미디어(New Media) 시장 규모는 약 3배 성장한 반면, 전통 미디어(Legacy Media) 시장은 절반 이상 급감했습니다. 전통 미디어의 급격한 쇠퇴 속에서도 옥외광고는 유일하게 성장하며 견고하게 중심을 지켰죠. 최근 디지털과 만나 새로운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입장권과 같은 패스(pass)가 필요하다. 4일 브랜드브리프는 2026 칸라이언즈에 참여할 수 있는
칸라이언즈(the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in Cannes)가 새로운 글로벌 포럼 '라이언즈 스포츠(LIONS Sport)'를 발표했다. 4일 칸라이언즈에 따르면 라이언즈 스포츠는 오는 2026년 6월 24, 25일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업계와 정부, 여야 정치권이 한목소리로 광고 산업의 회복과 도약을 다짐했다. 업계는 크리에이티브 성과로 연대와 가능성을 보여줬고, 정부와 국회는 광고산업진흥법 제정과 정책 혁신 의지를 재확인하며 힘을 보탰다.지난 2일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서울시
칸라이언즈(Cannes Lions) 출품작 중 단 3%만이 수상작이 되는 현실 속, 한국 캠페인이 눈에 띄기 위한 방법으로 단순 번역이 아닌 '트랜스크리에이션(Transcreation)'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칸라이언즈서울이 주최한 광고·브랜딩 실무자를 위한 영문
독립 광고대행사 이노레드(INNORED)가 지난 11월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밀도와 확장'을 주제로 'CHANGE2026' 컨퍼런스를 진행했다.1일 브랜드브리프는 이노레드가 마케팅·크리에이티브 업계에 전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톺아봤다.이날 무대에 오른 박현
넷플릭스 최고의 히트작으로 꼽히는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s)' 최종 시즌을 기념하기 위해 버거킹(Burger King)이 시리즈 팬들만 주문할 수 있는 특별한 메뉴를 선보였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 프랑스는 '기묘한 이야기' 시즌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