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통 보안'으로 유명한 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플랫폼) 넷플릭스(Netflix)가 35편 이상의 오리지널 시리즈의 스포일러를 담은 뜻밖의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최근 'Spoiling The Biggest Moments o
현대자동차(Hyundai)와 기아(Kia)가 지난 2024년 한 해 동안 미국 시장에서 각각 5억9500만 달러(한화 약 8784억원), 4억3700만 달러(약 6451억원)의 광고비를 지출한 것으로 집계됐다.17일 브랜드브리프가 광고 및 마케팅 정보 플랫폼 기업 미디
좋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경제 상황과 치열해지는 시장 경쟁 속, 프로모션과 쿠폰만이 능사는 아니다. 현실의 문제를 새로운 경험과 제품 혁신으로 전환해 소비자의 행동을 다시 설계한 브랜드들이 주목받고 있다.칸라이언즈(Cannes Lions)에 따르면 2025년 크리에이
올해 글로벌 광고 시장이 전년 대비 8.9% 성장(1조1900억 달러, 한화 약 1753조2270억원)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지만, 대부분의 성장이 빅테크 플랫폼에 쏠려 있어 독식 현상이 심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15일 브랜드브리프가 글로벌 광고 마케팅 컨설팅 기관 WA
최근 많은 누리꾼들이 인공지능(AI)이 생성한 저퀄리티 콘텐츠에 고통을 호소하면서, 브랜드에 '영혼'을 담아내는 것이 주요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12일 브랜드브리프는 브랜드워치(Brandwatch)가 공개한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026 보고서를 분석하고, 'AI sl
강렬한 색으로 유명한 도리토스와 치토스가 미니멀리즘을 통해 자신감을 드러냈다.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펩시코(PepsiCo)와 거트(GUT)가 스낵 르네상스(The Renaissance of Snacking) 캠페인을 선보였다.지난 11월 펩시코는 도리토스와 치토스의
한국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리더들이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6 어워즈 심사를 맡는다. 11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대한민국에서는 김주
처치 곤란의 외화 한 줌을 경품과 기부로 바꾸는 아이디어가 업계를 흔들었다. 호주·뉴질랜드 전역에서 2700만명 이상에게 도달한 세계 최고의 환율(The World's Best Exchange Rate) 캠페인은 브랜드 경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첫 도전부터 실버
브랜드가 대화를 주도하던 시대는 끝났다. 알고리즘을 읽어 내는 소비자는 이제 브랜드의 의도를 파악한다. 2026년 브랜드의 핵심 경쟁력은 신뢰와 진정성, '마케팅 같지 않은 마케팅'에서 나온다.브랜드워치(Brandwatch)는 2026년 소셜 현황(The State o